우리말 우리글 이벤트 81.

in zzan4 years ago

하루를 시작하면서부터 잠이 드는 순간까지 우리의 일상을
지배하는 것이 코로나19 관련 뉴스입니다. 하루에도 몇 차례씩
확진자가 몇 명인지로 귀가 쏠리고 마스크를 사기 위한 줄은
줄어들 줄 모르고 뒷줄에 서 있던 사람은 그대로 돌아서는
사태에도 우리는 불만을 말 할 뿐 그 누구도 이 무례한 지배에서
벗어날 묘안을 찾지 못합니다.

가까운 사람과 나누는 따뜻한 차 한 잔, 따뜻한 한 끼 식사도
감히 욕심 낼 수 없는 먼 얘기가 되었습니다. 우리에게 소중한
그러면서 소중한 줄 몰랐던 소소한 일상이 그리워집니다.

오늘의 문제입니다.

“○ 볶아 먹다가 ○○○ 터뜨린다.”

빠짐표 안에 알맞은 말을 적어주세요.

*정답을 적어주시면 보팅 나갑니다.
*정답이 아니거나 지각을 하신 분들께도 적정량 보팅합니다.
*참여하신 분들이 20명이 넘을 경우 다음날까지 나누어서
보팅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마감은 3월 16일 23:00까지이며
정답발표는 3월 17일 23:00까지입니다.

많은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제9회 zzan 이달의 작가상공모]
https://www.steemzzang.com/zzan/@zzan.admin/7t7rnh-9-zzan


대문을 그려주신 @ziq님께 감사드립니다.

매달 1일은 이달의 작가상 공모를 시작하는 날입니다.

Sort:  

콩 볶아 먹다가 가마솥 깨뜨린다

수육해먹으려다 냄비 태울뻔 했어요 ㅎㅎ

차라리 태우셨으면 냄비 장사 좋은 일도 하시고
닦느라 힘도 안 드셨을 터인데...ㅎㅎ
농담인거 아시지요?
좋은 봄날 좋은 작품 나오면 더 좋겠지요.^^

콩,가마솥 입니다.

콩 볶아먹다가 함지박 터뜨린다, 할라 했더니 가마솥이네요? 리스크가 너무 큰데요? ㅎㅎ

새로 사면 됩니다. 상금으로 ㅎㅎ
경제의 선순환을 위해서

그러지요. 초대형 가마솥에 두부를 만들어 볼까요?ㅋㅋ

콩, 가마솥

콩, 가마솥

행복한 일요일되세요

볶아먹다가 가마솥 터뜨린다.

가마솥

짠~! 💙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020 쥐뿔(?) 스팀 ♨ 힘차게 가즈앙~♩♬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짠~ 짠~ 짠~ 짠~~ 짜자자짠~ 짠!!
짠 탱고 함 만들어 봤어요.
행복해서 ^^

짠 탱고에 맞춰서 증인 보팅하면 좋겠습니다. ㅎㅎ

완전 좋아유~^^
증인 보팅 응원 포스팅 올렸씨유~^^ 💙

짠~! 💙
짠~ 짠~ 짠~ 짜라라~짠~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콩, 가마솥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콩, 가마솥

응모합니다.

콩 가마솥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60478.98
ETH 2653.75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