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vu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드는 생각

in zzan3 years ago

upvu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드는 생각 /cjsdns

안녕하세요.
천운입니다.

불장의 시작으로 모두가 행복하시리라 봅니다.
이 불장이 계속되어 곁불이나 쪼일 수 있는 정도를 넘어 용광로의 쇳물을 녹여서 철근을 만들어 여러 유형의 건축물의 뼈대가 되듯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이 그렇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나는 지난 5년여 동안 스팀에서 활동을 해오면서 나름의 소신으로 보팅 봇 이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한 열흘 전쯤부터 한국의 개발진들이 만들어 론칭하여 잘 운영하고 있는 upvu 보팅 프로젝트에 참여를 하였습니다.

물론 그동안 매우 부정적인 생각으로 멀리했고 이용을 고려해보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용해보고 나서 평가를 하던 이용을 하던 하라는 지인의 끝내기 거시기에 손을 들고 여하튼 사용해보기로 하고 말 그대로 고심 끝에 사용을 시작하였습니다.

열흘쯤 사용을 해보니 조금은 알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야기 합니니다.

좋은 점에 첫 번째는 자동 보팅 세팅도 못한다는 아니면 부정적인 생각으로 멀리한 그러하기에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면 2시간마다 보팅을 해야 좋다는 강박관념에서 해방이 되었습니다. 그것이 사실 내 나이에는 중 노동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도 여태껏 그렇게 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강박 관념이 없어지면서 시간의 사용이 자유로워졌습니다.
좀 더 시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좋습니다.

두 번째로 좋은 점은 앞의 맥락과 같은 것이나 포스팅에만 신경을 쓸 수 있으니 정신 사나운 것이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뭐 보상의 관 한 이야기는 하나마나 뻔한 것이고 더 받는다고 편안한 것만은 아닙니다. 임대를 하면 나의 소득이 월등하게 높아지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관심이 없던것이었고 그렇다고 보상을 포기하면서 스팀을 한다는 것은 솔직히 생각 안 해봤습니다. 사실 나는 그동안 꾸준하게 투자를 하여 아내 소유 스파 포함하여 총소유의 200만 스파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에 60만 스팀 파워는 나의 손을 떠나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여 내가 100만 스파를 임대하고 받는 수익이 내가 투자한 것에 비하여 지나치게 많다거나 도덕적으로 문제가 될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것이 적다고 이야기 하는것도 아닙니다.

upvu 서비스를 사용해보고 아쉽거나 개선점을 이야기해보면 위에서 수익의 관하여 도덕적으로 문제가 되거나 양심의 부끄러워하지는 않는다 이야기를 했는데 소득에 문제가 아닌 분배나 내가 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에 관점에서 보면 꼭 해결해줬으면 하는 안이 하나 있습니다. 사실 이 이야기를 하려고 오늘 글을 쓰기도 하는 것입니다.

upvu팀 수고에 박수를 보내 드리며 upvu에서 꼭 해줬으면 하는 것은 "스팀파워를 임대한 유저가 원할 경우 보팅을 분산해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을 합니다. "

그렇게 되면 나 같은 경우는 임대한 100만 스팀 파워의 30~50퍼센트는 부자 만들어 주기 애터미 프로젝트에 투입할 생각이 있습니다. 그와 같은 기능이 생긴다면 여러 부분에서 응용하거나 활용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꼭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뭔가 스팀 생태계를 위한 그 무엇을 설명할수없는 그무엇을 한다면 하는 아쉬움 그런데 뭔지는 몰라도 그 무엇이 조만간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합니다.

아침부터 봄비가 제법 강하게 내립니다.
이비에 꽃이 지면 안되는데 비가 조심스럽게 살짝만 내렸으면 좋겠습니다.

어제 삼회리 벚꽃 구경을 지인덕에 했는데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모두 행복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ort:  

포스팅 작성하기 전에 보상을 나눌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글 참조해 보세요.
https://steemit.com/stimcity/@mmerlin/7b9scn

고맙습니다.
턱밑에 두고도 몰랐습니다.
등하불명이 이언건가 봅니다.

잘 사용 있을거 같습니다.

200백만 스파...헐
엄청나시군요^^
깜놀~~~~

뭔가를 할수있다는 생각에서 꾸준하게 모았습니다.
이제 뭔가를 해보려 하며 그중 하나가 짠 문학상 과 애터미 비지니스 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인사드리네요.
2년전 그때 분위기는 아니지만 많이 시끌벅적해진듯 합니다.
업보트 보팅서비스에 대해서 저도 이용자로서, 이런 저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또 언제 청평에서 밋업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어요. (코로나...ㅠㅠ)
여전히 고민하시고 노력하시는 모습~(감히) 화이팅입니다.

반갑습니다.
늘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가 먾이 힘들게 하네요.
기회되면 한번 놀러 오세요.

맞는 말씀이네요. 다양한 활동을 게획 하시는 천운님같은 분에게 upvu 서비스가 너무 심플하네요
늘 전체를 생각하시는 군요...

저처럼 달랑 아이디 하나뿐인 사람은 해당이 없지만요.

그런 기능이 더해지면 보다 활용도가 많아질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실적으로 천운님 계정으로 업뷰를 통한 수익을 만드시고
애터미등의 재원으로 별도 운영하시는 것이 빠른 길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ZZAN 문학상 재원등도 그렇구요 :-)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업유팀의 실력을 높이 평가하기에 개발에는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환경과 의지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ZZAN문학상의 관심 감사합니다.

베네피셔리 기능을 활용하시면 도움을 줄 수 있으실거에유~!

zinasura님의 알림이 울림으로 다가옵니다. 상당히 괜찮은것 같습니다.

우리 스티미 선순환에는 그닥이쥬... ㅠㅠ

나누면 커지잖아유~!
나무면 거지잖아유~!

너무 지나친 임대몰빵의 유혹...
주화입마... ㅠㅠ

I think you have done the right action Mr. @cjsdns, I hope your actions can be followed by other stemians, to delegate it to upvu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How can I contribute to UPVU, is there a maximum for that?

뭔가 설명할 수 없는 그것이 거시기하게 궁금합니다. ㅎㅎ

그것이 나도 딱히 말할수없는 머릿속에서 떠도는것이라서 그분들도 뭔가 구상을 할것이기에 긷다리리보면 뭔가 나오겠지 기대를 합니다.

@cjsdns님 글 잘 보았습니다.

업뷰의 장점이 조금이라도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

그리고 말씀하신 그 분배 부분은 어느정도 생각중이고 구현할 계획에 있습니다. 아마 별도의 계정으로 갈 확률이 높기는 하지만요. 좀 더 구체적으로 개발을 하게 되면 포스팅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아쉬운 부분인 그 무언가는.. 점점.. 프로젝트 규모가 커지면서 무언가 쉽게 기능 변경을 할 수 없어 변화가 쉽지는 않은 상황이네요. (제가 무엇을 생각하는지, 천운님이 무엇을 생각하시는지도 잘은 모르지만 말입니다. ^^;)

아무튼 후기 남겨주셔 감사드리며,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이야기가 길어져서 포스팅으로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steemzzang.com/hive-160196/@cjsdns/happyberrysboy

포스팅 작성하기 전에 보상을 나눌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글 참조해 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697.93
ETH 3342.39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