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28. 가을

in #dclick6 years ago (edited)

가을이다. 이젠 이곳의 날씨도 꽤 선선해져서 아침저녁으로는 산책도 가능하다. 최저기온 29도, 최고기온 34도니까 사실 가을이라기보다는 한국의 여름 날씨에 가깝지만, 그래도 10월 중순이니까 가을이라고 우겨보자.


청소를 좋아하지 않고 컴퓨터 바탕화면도 엉망으로 쓰는 나이지만, 이상하게도 휴대폰만큼은 깔끔하게 정렬하는 편이다. 그래서 휴대폰 아이콘은 용도에 따라 다른 화면에 있으며, 모두 무지개색->무채색 순으로 정렬되어있다. 그 정리벽은 음악에서도 유효한데, 클래식 음악과 재즈의 플레이리스트는 따로 존재하며, 특히 클래식 음악의 경우 작곡가의 생년월일 순으로 음악을 정렬해두었다.

올해 휴대폰을 바꾸고 나서는 플레이리스트를 따로 손대지 않았다. 어차피 줄곧 집에 있기 때문에 굳이 음악을 듣기 위해 휴대폰을 이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러다 보니 원하는 음악만을 듣기 힘들어서 어느 순간부터는 카페에서 들을법한 재즈 모음 방송만을 듣고 있었는데, 가을이 되고 나니 뭔가 가을 기분을 내고 싶어졌다. 동시에 생각나는 음악이 토니 베넷 할아버지의 The Good Life인 것은, 딱히 이 음악이 가을에 어울려서라기보다는 취미로 재즈 보컬을 배웠던 해의 가을에 이 노래도 한번 다뤄서인 것 같다.


올해 첫째 고양이가 많이 아팠다. 스팀잇을 시작하면서 고양이 이야기를 쓸 마음은 없었는데, 올해 주 관심사가 고양이 거대 결장과 신부전증이었다 보니 어느새 집사일기도 20편이 넘었고, 비마이펫에도 고양이 관련 글을 쓰게 되었다. 처음에는 비마이펫마나마인에 같은 콘텐츠를 올릴 예정이었지만, 아무래도 상도에 어긋나는 것 같아 조금 다른 글을 쓰고 있다.

7월 초, 크레아티닌 수치 4.7mg/dL로 신부전 3기말 판정을 받았을 때, 그간 제대로 신경 써주지 않은 게 너무 미안했고 어떻게든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고 싶어 여름 내내 고양이 신부전에 대해 공부하고, 이곳에 팔지 않는 약과 신부전용 음식을 해외에서 사들이고, 하루 종일 집에서 첫째 고양이를 돌봤다.

지성이면 감천이라더니. 손상된 신장은 되돌릴 수 없다고 알고 있는데 어찌 된 일인지 어느 순간부터 첫째의 상태가 날로 좋아졌다. 최근의 검사에서는 첫째의 크레아티닌 수치가 2.1mg/dL로 나왔는데, 이 수치는 병원에 따라 정상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게다가 지난 두 달간은 수액 한 번 맞추지 않았기에 더욱 이 상황이 놀랍기만 하다. 3월부터 2~3주에 한 번씩은 병원에 검진을 다니던 첫째였는데, 지난 검사 결과를 확인한 의사 선생님께서 다음 예약은 내년 1월로 잡자고 하셨다. 힘든 시간이었지만, 남편과 함께, 그리고 첫째 둘째 고양이의 도움을 받아 이뤄낸 결과라 뿌듯하다.


받 뻗을 자리를 보고 눕는다고, 첫째 고양이의 상태가 좋아지고 난 후 힘든 여름동안 마음대로 아프지 못했던 나와 남편이 아프기 시작했다. 좋아진 날씨와 더불어 운동을 시작한 또 하나의 이유기도 한데, 원래는 날 못믿어서 운동 일지를 쓰려 했지만, 친구와 함께 걷는 것이라 혼자만의 핑계로 운동을 빠질 수 없다보니 주중에 매일같이 6~7km씩 걷고 있어 따로 일지를 쓸 필요성을 못 느끼게 되었다.

다행히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남편도 회복되고 있어, 이번 주말엔 드디어 해변에 가기로 했다. 이곳의 해변은 여느 남국의 휴양지처럼 아름다워 지금처럼 날씨가 괜찮을 땐 매 주말마다 가곤 하지만, 이곳의 바다는 보기에는 예뻐도 답답한 속을 뻥 뚫어주는 늦가을, 겨울의 동해 바다와는 달라 가끔은 바람이 많이 부는 한국의 바다가 그리워진다.


지금까지 서른 번 정도 이사한 나는 고향에 대한 질문을 받을 때마다 망설이곤 한다. 그나마 태어나고 약 14년간 살았던 부산이 가장 고향에 가깝지만, 잦은 이사와 전학으로 인해 연락하는 친구는 딱 한 명 남았고, 그마저도 미국에 살고 있어 고향 친구를 만날 수 있는 고향으로서의 의미는 없다. 게다가 내가 좋아했던 풍경마다 너무나도 많이 변해버린 것도 그 이유 중 하나인 것 같다.

웨스틴 조선에는 오킴스라는 술집이 있다. 부모님을 따라다녔던 당시에는 밝은 스포츠 바였기에 부모님이 그곳으로 데이트 가실 때면 눈치 없이 따라붙곤 했다. 아빠에게 포켓볼을 배운 곳도, 테이블 축구를 처음 접한 것도 그곳이었기에 참 소중한 기억으로 남았는데 몇 해 전 방문해보니 특색 없는 술집으로 바뀌어 있어, 차라리 추억으로 남겨둘 걸 싶었다.

자주 외식 갔던 곳 중에는 "언덕 위의 집"이라는 레스토랑도 있었다. 아직도 달맞이 고개에서 영업하는 곳인데, 지금 생각해보면 90년대 초였던 당시엔 나름 핫 플레이스였을 것도 같다. 통나무로 지어진 그곳에선 피자, 파스타 같은 것을 먹을 수 있었는데, 그곳의 음식보다는 그곳에서 내려다보는 야경을 좋아했다. 당시의 해운대 바닷가는 지금보다 백사장이 넓었고 동백섬 뒤는 깜깜한 바다였으며, 파라다이스, 하얏트 호텔(현. 노보텔), 글로리 콘도를 제외하고는 높은 건물이 없었다. 또한 웨스틴 조선부터 미포에 이르기까지의 백사장 끝에는 주황색 포장마차가 한 줄로 늘어져있었기에, 은은한 달빛에 일렁이는 까만 바다와 한 알 한 알 진주 목걸이가 이어진 것처럼 보이는 포장마차를 보고 있노라면 보석을 선물 받는 기분이 들곤 했다.

보름달이 뜨는 밤, 특히 정월 대보름에는 달님을 보러 바닷가로 향했다. 달맞이 고개라는 이름만큼 달과 함께 바라보는 나지막한 언덕이 좋았는데, 지금은 주공 아파트를 허물고 높게 들어선 아파트 때문에 위압감이 느껴진다. 그 위압감은 그곳뿐 아니라 엘시티를 비롯한 고층 아파트들도 한몫하는데, 안개가 건물에 막혀버린 날에는 초고층만 보여 마치 공중에 떠있는 유령도시처럼 보이기도 한다.

어릴 때 심시티를 할 때면 산과 나무는 무시하고 무조건 고층 건물이 가득 들어찬 도시를 짓곤 했는데, 내 어린 날의 추억이 같은 이유로 사라질 줄은 몰랐다. 요즘은 딱히 답답한 것도 없지만, 가을을 타는 건가? 쉴 새 없이 입으로 바닷바람이 들어오는 그런 곳에 가고 싶은데, 막상 그곳이 어디인지 모르겠다. 가을이 맞나 보다.


이전 글 : 나의 시선
다음 글 : Days of Wine and Roses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CrunchCup - The World's Greatest Portable Cereal Cup

CrunchCup The World's Greatest Portable Cereal Cup S...

logo

This posting was written via
dclick the Ads platform based on Steem Blockchain.

Sort:  

첫째가 남편분 과 써니님의
정성으로 회복 되어서 기쁘네요.
긴장이 풀려서 잠시 몸이 안좋아 지셨나봐요.
이젠 모두 건강해 지셨다니 반가워요.

써니님 가을 이야기는 소설처럼 공감있게
마음에 닿았습니다. 이젠 편안해 보여서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첫째는 스팀잇에 계신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어요. 이제 살도 좀 찌고 혼자서도 잘 먹어서 정말 좋아요.

^^ 보클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고양이의 신부전증이 거의 치료된 것 같아 다행입니다.
걷기도 많이 하시고, 남편분의 건강도 좋아져서 또 다행이구요~

부산의 달맞이고개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했던 것이 몇 년 전인데 아는 지명이 나오니 반갑습니다~
저는 부산과는 서쪽으로 떨어진 지역이라 부산에는 몇 번 가보지 못했거든요~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감성을 지닌 자체로도 아름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어디서든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같은 이유로 @mistytruth님이 계신 곳에 몇 번 갈 기회가 없었어요. 하지만 그 주위에선 어느 식당엘 들어가나 맛있는 반찬이 가득해서 갈때마다 행복해져요. 곧 꼬막 철이네요 :)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행복한 가을 보내세요!

Hi @realsunny!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98 which ranks you at #1018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23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9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1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사라지는 것들은 언제나 아쉬워요. 제가 어린 시절 뛰놀던 골목들은 이제 재개발로 다 사라졌거든요. 그나마 지금 사는 곳에 정붙이고 살아가는데 안타깝게 이곳도 내년이면 재개발이 되서 없어져요. 동네가 사라지기 전에 사진이라도 많이 찍어 둬야겠어요.

저도 사진이라도 남겼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이사를 많이 다녀서 살았던 동네 중 어딘가는 재개발 되고 어딘가는 남아있는데, 아무래도 짧게짧게 살아서 그런지 2년 전에 한 곳에 다시 가봤는데 막 옛 생각이 나진 않더라고요.
아! 그래도 어린시절에 가던 빵집이 그대로 남아있어서 반가웠어요.

여름같은 가을이지만 그래도 체감은 좀 선선하겠네요.. 가을은 날씨가 아니라 달력에서 오나봐요..ㅎㅎ

이곳의 겨울이 한국 가을과 날씨가 비슷해요. 그땐 나름 어그부츠도 신는답니다. ㅋㅋㅋㅋㅋㅋ

다이어리가 아니라 소설이군요 ^^
보팅 감사합니다 방문도 감사하구요 ㅎ
자주 뵀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자주 뵙겠습니다 :)

헐 생년월일로 정리..에서 깜놀했어요.ㅎㅎㅎ
가을이라는 제목에 딱 어울리는 음악과 글이네요.. 저도 고향이 어디냐고 물으면 딱히 대답하기 힘들 거 같기도 하고..ㅎ
심시티는 고층건물을 지어야죠 세금을 받아야되니!! 지진이나 우주괴물 출현만 안하면 딱!! ㅎㅎㅎ

아 그런! 맞아요. ㅋㅋㅋ 세금 때문에 고층 건물을. 근데 심시티 온라인(5라고도 하죠) 하고 부터는 제 마인드도 바뀌어서인지, 아니면 낮은 집들이 예뻐서인지 예전처럼 그리드 형식으로 길 만들고 초고층 건물만 올리지 않고 곡선길에 낮은 주택 위주로 짓기도 해요 ㅋ 그냥 나무만 한가득 심은 공터를 두기도 하고요. (너무 막 초고층만 올리니깐 모 대통령이 된 기분이 든 것도 이유인 것 같아요)

추억이 깃들어 있는 곳을 가끔 찾고 싶어 가다 보면 기억속의 모습이 아니라 많이 아쉬울때가 있는 것 같아요~
그대로 그 자리에 남아있으면 그 것만큼 또 좋은게 없는 것 같습니다. ㅎ

네. 제가 기억하던 모습이 꼭 지켜야할 문화유산 이런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너무 변해버려서 아쉬워요. 포장마차도 어느순간 싹 걷어버렸는데, 어릴때 아빠랑 가서 해물에 사이다 먹곤 했던 곳이었거든요 ㅋ

안녕하세요, 스파 임대 기간이 원래 10월 20일까지였으나 지난 9월말의 하드포크때문에 27일까지 1주 연장해드렸습니다.
임대 연장 여부를 알려주세요, 연장 의사 없으시면 27일에 회수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임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연장은 일단 안하려고 해요.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00.40
ETH 3140.82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