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마켓| kr 커뮤니티 어워즈 비공식 트로피 & 메달 디자인 01

in #artisteem6 years ago (edited)

Artwork Image





kr 커뮤니티 어워즈 비공식 트로피 & 메달 디자인 01


designing by @replayphoto


*

이번 |리플마켓|은 제 브랜드 제품 포스팅은 아니지만 리,플레이의 디자인 협찬?이라는 기분으로 |리플마켓| 타이틀-
아시는 분은 아시는 (하지만 아직 더 알려져야 하는!) 연말 행사, 2018 kr 커뮤니티 어워즈 트로피 디자인 구상입니다.

디자인코이님 @designkoi 께서 이미 멋진 시안을 시작하셨고 11월까지 시간이 있으니 아마 서로 몇 개의 시안을 해 보고, 부문별로 트로피를 나누든 트로피와 메달로 나누든 나눠서 작업하게 될 텐데요.

역시 스팀잇 하면 떠오르는 건 글쓰기인데, 전 연필 애용자라 만년필보다 연필이 생각나더군요.
그리고 지난주에 달걀공작을 재개하다 보니 연필을 달걀에 꽂아보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뉴-뉴비일때 약간은 알을 깨고 나오는 느낌이랄지... 스팀잇이라는 새로운 세상에 영원히 박제될 글을 쓴다는 게 그런 느낌이 있었거든요.



egg-(award)-image_03-(crop).jpg

달걀 모델링은 빨리, 구에서 약간 변형. 형태가 완전 맘에 들진 않으니 나중에 수정해야겠습니다.
글자도 일단 짧게. 트로피 공식 문구가 정해지면 그걸로 바뀔 거고 3d프린터로 하나씩 만드니까 수상자 아이디도 새겨드려야죠.



egg-(award)-mov-(color-crop).gif

달걀공작은 사실 달걀 로켓이라 '로켓스러운' 받침대가 있었으니까, 컬러는 대충이지만 받침대와 결합하면 이런 느낌이죠 (글자 위치를 올려야겠네요).

트로피로서 전형적이진 않지만 DIY로 가는 것도 나름 재밌지 않을까...
수상자들이 각자 좋아하는 펜을 꽂아서 사용하고 그 사진들을 공유한다면.



egg-(award)-scans.jpg

러시아 인형처럼 (마이님 @maikuraki 아이디어) 달걀안에 달걀로 다음 시안을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또는 달걀안에 고래?라든가~

하고 보니 디자인코이님이 공식적인 트로피 느낌이라면 저는 비공식적인 느낌?
특히 뉴비 수상자님들에게 부상처럼 가는 비공식 보너스 트로피로 좀더 어울리지 않을까 싶은데,
오늘은 draft 수준- 가볍게 디자인 시작일 뿐이니 이런저런 의견 환영합니다!





*

달걀안에 고래- 아무 말을 하고 보니 스티미언의 소망, 고래 메달을 하나 만들면 어떨까 싶더군요.

고래는 Secret Garden에 동물을 추가하려고 (근데 별로 어울리지 않아서 관뒀지만) 3d 프로그램에서 선형으로 그려둔 게 있었습니다.
그래서 살짝 두께를 주고 글자를 추가해서 메달 펜던트를 해보기로 했죠.



egg-(award)-image_04-(crop).jpg

올해 지원을 받아서 필라멘트(3d프린터 재료)를 꽤 많이 샀기 때문에
트로피든 메달이든 다양한 컬러가 어울리는 디자인이라면 수상자가 원하는 컬러로 만들 수도 있는데
그건 시안 중에서 하나 정하고- 디테일 완성한 다음 더 발전시킬수 있을거예요.

마이님이 금색 락카스프레이를 지원해 주신다고 했는데 사실 제가 도색 경험이 많진 않습니다.
3d프린터가 작은 디자인 스튜디오에도 직접 제조의 광명을 준 건 사실이지만
맨 처음 출력물에 천만번 사포질+에어브러시질을 해본 후로 프린터로 만들 거라면 후가공이 최소화되도록 디자인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죠.

그래도 이건 어워즈 트로피와 메달이니까, 금색이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간다면 락카스프레이 정도는 신나게 뿌릴 수 있을거예요.


모델링 캡쳐는 역시 좀 썰렁해 보이니 이번 구상이든 다른 구상이든 다음 포스팅에선 시안 프린팅을 해보겠습니다.

전시와 아마존 입점 등 10월 일정 때문에 '다음'이 약간 늦어질 수 있으니까,
그동안 머릿속으로 디자인할 거리가 많아지도록 아이디어들 주시길.

kr 커뮤니티 어워즈 설문조사(후보자 추천) 참여!


살짝 관련 있는 3D프린팅 시리즈

킨더조이 아닌 달걀공작 02_ 플라잉 불완전 달걀
킨더조이 또는 달걀공작 01_ 불완전하지만 기분전환

비교적 최근 |리플마켓| 시리즈

|리플마켓| Play!Cassette, Remote Control 스팀샵 + 스팀페이코 Steempayco
|리플마켓| Secret Garden 스팀샵 + 스팀페이코 Steempayco: Star Wars 이벤트 예고



steemit_back-door-(78).gif

리       ,       플                레                이




Sort:  

어떻게 탄생하려나요! ㅎㅎ 도색까지하면

도색 전에 사포질이 문제지만 ㅋㅋ 잘 발전시켜 봐야죠.
오랜만에 블로그 보러 가겠습니다~

This post has been upvoted for free by @microbot with 0.1%!
Get better upvotes by bidding on me.
More profits? 100% Payout! Delegate some SteemPower to @microbot: 1 SP, 5 SP, 10 SP, custom amount
You like to bet and win 20x your bid? Have a look at @gtw and this description!

오~~리플포토님~ 여윽시~+_+ ㅋㅋ 트로피 결과물이 너무너무 기대되네염~ 화이팅입니다!!!

응원 감사! 오늘은 별거 없지만~ 잘해봐야죠. 재밌는 아이디어좀 주셈!

재미재미.....떡상 기원으로 스팀이 상승하는 모습은 어떤가여 ㅋㅋㅋㅋ

  1. 차트모양 트로피
  2. 스팀이 떡상하는 화살표

차트 신선한데요?! 근데 '떡'상이라니까 왜 백설기가 생각나는건지 ㅋ

백설기를 좋아하시는군염?+_+ㅋㅋㅋ

와 멋집니다^^
고래 펜던트도 멋지네요.. 원목으로 오려보고 싶네요 ㅎㅎㅎ

원목 정말 괜찮을텐데! 호돌박님 협찬?! ㅎㅎ
프린터 소재- 우드 필라멘트가 있긴 한데 원목 느낌까진 아니에요. 여튼 다음엔 뽑아보겠습니다~

리플님의 트로피와 펜던트 탐나는데요 ㅎㅎ
파이팅~!

응원 감사~ 헌트 할건 있는데 내일쯤? ㅋㅋㅋ
필쏘굿님 헌팅 또 보러 가겠습니다 ^^

불붙이면 실제로 발사하게 해주세요

아니 이런 과제를~ 어떻게든 한번 날려볼까요? :)

기대되네요~~^^

방문 감사! 저도 블로그 보러 가겠습니다~

Dear Artzonian, thanks for using the #ArtzOne hashtag. Your work is valuable to the @ArtzOne community. Quote of the week: Art, freedom and creativity will change society faster than politics. -Victor Pinchuk

Thanks always for your support!

저의 몹쓸아이디어를 이렇게 살려주시나요!
과연 천재디자이너가아닐수없으십니다!

download_1501570055824.gif
정말 감동적입니다 형님!

ㅎㅎ 이제 해야죠! 어째 토이 트로피가 되는 느낌~ ^^

ㅎㅎㅎ 무슨 작업을 하시는지는 정확히 잘 모르겠지만 저한테는 달걀 디자인이 너무 정감있네요 ^^
보는 것만 해도 힐링이 됩니다ㅎ
미감속에 유머와 휴머니즘이 느껴져서 무척 유쾌하네요 ㅋ
좋은 결과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

디자인하는데 노는거야 뭐 비디오도 있고 3d도 있고 그런거죠!
아직 썰렁한 단계인데 응원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