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날 준비를 마치고...

in #zzan10 months ago (edited)

떠날 준비를 마치고.../cjsdns

이제 떠날 준비를 마쳤습니다.

@kiwifi님이 도안 해주신 스팀짱 홍보용 미니 현수막 입니다.


이걸 들고 다니던 배낭에 매달고 다니던 여행중에 걸어 다니는 스팀짱 광고 판이 되어 보려 합니다.


스팀짱 GO!를 삼색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이렇게 깃발? 홍보 현수막까지 챙겨서 넣고나니 준비 끝이 된거 같습니다. 비로서 떠날 준비가 완료된 느낌입니다.

준비는 끝냈으나 잠을 지면 못일어 날까봐 그냥 날밤으로 지샐 생각입니다. 새벽 5시공항 버스를 타야 하기때문에 그렇습니다. 그거 놓치면 그냥 난리가 납니다. 다음 버스를 타면 시간에 댈수가 없기때문에 그렇습니다.

그간 다닌 여행은 따라다니는 여행이었는데 이번 여행은 내가 모든걸 알아서 해야하니 처음 해보는 일이라 마냥 서툴기도 하고 사실 긴장도 많이 됩니다.

비행기표 예약 호텔 예약도 처음으로 해보는것이라 생소하고 인도네시아 현지에서의 스팀짱 유저들과의 만남을 위한 준비 이런것들도 사실 처음 해보는 일입니다.

다행히 현지에서 @hhusaini님이 행사장 예약이나 스팀짱 유저들을 초대해줘서 많은 분들을 만날수 있을것 같습니다.

https://www.steemzzang.com/zzan/@hhusaini/undangan-terbuka-serta-jadwal-dan-tempat-pertemuan-dengan-pemilik-steemzzang-sir-cjsdns

인도네시아 유저들을 만나면 무슨 대단한 이야기를 할 계획은 없습니다. 첫 만남이니 그냥 반가운 마음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매우 유익하리라 봅니다.

약 2시간 정도, 회의라기보다는 스팀짱의 이념이나 앞으로의 계획 그리고 유익하고 보람찬 스티미언 활동에 관해서 이야기 하고 특별히 어려운 유저가 있다면 도울수있는 방법, 스팀짱 을 통하여 비젼이 있다면 어떤것들이 있나 스팀짱에게 바라는것은 무엇이 있는가 들어보려 합니다.

그런 연후에 즐거운 식사 자리를 가지려 합니다. 약 50여명 전후에 유저들이 모일것으로 예상하며 스팀짱 역사에 중요한 획을 긋는 시점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잠깐 해봅니다.

해외 유저들을 위한 이런 자리가 스팀잇 역사에서 몇번이나 있었나 모릅니다. 자세히는 모르나 경비를 각출하여 치루는 스팀 페스트 외에는 없지않나 싶은데 앞으로 재단이나 각 니트로스 운영 주체들은 이번 행사를 보고 좀더 발전시켜서 진행 해주시면 스팀의 활력을 불어 넣는것이 되리나 생각을 합니다.

그렇다고 나 잘났다 이런식의 이야기는 아니고 모질이도 이렇게 스팀에 애정을 가지고 뛰어 다니니 유능한 분들도 다운보팅이나 해대어 스팀의 기상을 꺽지말고 진정 스팀을 위하는 일을 해보자 이런 이야기 입니다.

그러러면 재단이나 각 니트로스의 주체 세력이 움직여 주면 우리들이 잘만 하면 다운보팅을 즐겨 하시는 분들도 스팀 사랑꾼이니 생각이 있을것이고 한편 스팀은 영생을 얻을것이라 보이며 그로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꿈을 펼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스팀이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애초에 스팀에 인문할때 가졌던 가평지역 문학인을 돕겠다는 생각에서 시야는 더 넒어 졌고 의지는 더욱 굳게 섰으며 스팀이 잘되어서 자존심 회복을 하는 가격이 된다면 젊은이들의 창업과 제 3세계의 가난한 유저들을 가난에 굴레에서 벗어나게 해줄수도 있다는 꿈을 가져봅니다.

이상과 현실이 항상 일치하는것은 아니지만 스팀이라면 일치시킬수도 있겠다 이런 생각을 정말 많이 합니다. 그런데 그놈의 다운 보팅이 스팀의 생장점을 마구 짓밟고다니니 잘될턱이 있을리 없습니다. 어렵게 모셔온 유저들도 떠나가기 바쁘게 만드니 증인들께서는 정말 스팀을 위한다면 다운 보팅을 협의할 협의체를 만들어서 거기서 합의된 포스팅에 한해서만 할수있게 하던지 아니면 아예 다운 보팅을 할수있는 기능을 퇴출 시켜주기를 바랍니다.

남에것 박살내서 내것 조금 더 늘린다해야 스팀의 가치가 하락하면 도로나무아미타불이 된다는 사실, 이걸 알면 정말 다운보팅 함부로 못합니다. 당장 하나라도 더 모아서 팔고 나가겠다는 사람이라면 몰라도 스팀을 사랑한다면 도저히 할수없는 짓이 다운 보팅 입니다.

얼마나 떠들면
얼마나 소리 지르면
얼마나 애원하면
얼마나 기다리면
이루어 질까요?
다운 보팅이 없는 세상...

어떻게 가다보니 이야기가 이렇게 끝나가니 좀 아쉽네요.
우리 모두 행복합시다.

천운

Sort:  

잘 다녀오세요~

현수막 멋져요^^

안전하게 잘 다녀오세요!~~^^

멋집니다.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응원합니다.^_^

Posted using Partiko iOS

스팀짱 홍보 현수막과 깃발
완전 멋져요~^^ 💙

건강히 잘 다녀오셔요~^^ 💙
짠~! 💙

다운보팅 자뻑 썩고들 없는
선순환 스팀 블록체인 세상을 위하여~!

아자~아자~아자~♨♨♨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멋지십니다.천운님..
건강 잘 챙기시며 하시길 바래요.

역시 짱입니다.
자나 깨나 스팀 사랑, 문학 사랑이라는
대명제를 놓지 않으시는 천운님
감사합니다.

깃발 너무 멋져요~^^

Hi @cjsdns!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86 which ranks you at #409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잘 다녀오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03
JST 0.026
BTC 12981.80
ETH 408.18
USDT 1.00
SBD 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