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먹으면 궁합이 맞지 않는음식

in #zzan2 years ago

*라면 + 콜라
라면과 콜라는 따로따로 먹어도 건강에 좋지 않는 음식 이지만
같이 먹으면 더 안 좋은 음식이다.
*고구마+소고기
각각 성질이 맞지 않는 음식
*시금치+멸치
시금치에 있는 수산 성분이 멸치의 칼슘 성분과 결합하여 수산 칼슘으로 변해 체네 칼슘성분 을 떨어뜨린다.
*오이+당근
오이와 당근을 같이 먹으면 당근의
비타민C를 전혀 섭취하지 못한다.
*파+미역
파는 인과 유황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미역국에 넣으면 미역에 함유된
칼슘의 흡수를 방해한다.

비타민C가 파괴 되는줄도 모르고 생각 없이 담근 피클은 이번만 먹고 다음 부터는 따로 따로 담궈야 겠다..

글출처:페북
20221113_105634.jpg

Sort:  

은근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들이 많은거 같아요. 시금치+멸치, 오이+당근은 평상시 흔하게 먹던거라 깜놀이네요.

오이 +당근.. 항상 이렇게 먹었는데요.. ㅎㅎ

왜 함께 먹지 않았는지 이제야 알겠네요.
그런데 가끔 김밥에 오이랑 당근을 넣기도 했던 것 같아요.

그러게요.. ㅎ

오이와 당근은 자주 같이 먹는거 같은데
궁합이 안좋았던 거군요

아마 모든집이 그렇게 먹을거예요.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미역+파 예전 생각이 갑자기나서 피식 웃음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콜라는 몸에 안 좋지만 끊을수가 없네요ㅠ;

가끔씩만 드세요..

오이랑 당근은 대충 알고 있었는데 모르는 척 먹었다만 시금치랑 멸치는 의외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50.55
ETH 2622.66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