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 #07 새남터 순교성지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새남터 순교성지는 한국 교회 역사상 순교한 성직자 열네분
가운데 열한분이 순교한 곳으로 이 가운데 여덟분과 교회 지도자급 평신도
세분이 성인반열에 오른 한국의 대표적인 순교성지라고 합니다

새남터 기념관 먼저 둘러봤어요
사진촬영이 금지라서
아쉽네요
미니어쳐 인형들로 이해하기 쉽게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

새남터가 다른성지와 다른점은 사제들의 순교성지 라는것이며
한국 최초의 신부인 김대건 성인이 군문효수형을 당한 바로 그 장소라는
의미에서 한국 천주교회에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곳입니다
김대건 신부님의 동상도 있었어요~

여기는 아예 성지순례 오신분들을 위한 안내센터가 따로
있어서 저도 안내해주신다고 했는데
전 그냥 혼자 조용히 둘러보겠다고 했습니다 ㅎㅎㅎ

실내로 들어가면 순교자의 유품들이 다양하게 전시가 되어있었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대성당이 있어요
규모가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천장도 엄청 높구요

뒷쪽도 이렇게 높고 웅장했어요

여기는 소성당~
여기도 기도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기도하시는 모든것들이 다 이루어지시길~

건물 뒷쪽으로 가셔서
계단을 올라가면

이런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ㅎㅎ

다시 내려오면 이렇게 마구간 같은곳도 있는데
곧 크리스마스니 이쁘게 장식이 될거 같쥬???

아픈역사의 한자리

다른곳보다 더 엄숙하게 잘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니
성당이며 교회며
멋진 트리들이 장식되겠쥬

한곳이라도 구경을 가봐야 할텐데 시간이 되려나 모르겠네요 ㅎㅎㅎ
모두들 크리스마스 어떻게 준비하고 계세요~
전 간단한 장식이나 하나 만들어볼까 하고 있어요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버젼으로요
곧 만들어보겠습니다 ㅋㅋㅋ


@greenlatte와 떠나는 성지순례~

성지순례 #01 명동 주교좌성당
성지순례 #02 서소문 순교성지
성지순례 #03 당고개 순교성지
성지순례 #04 왜고개
성지순례 #05 절두산 순교성지
성지순례 #06 옛 용산신학교 성당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 새남터순교지



성지순례 #07 새남터 순교성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813 which ranks you at #1232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232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이번 주 북이오 스팀달러 에어드랍에는 논픽션으로 유명한 바다출판사의 "보고서의 법칙"이 독점으로 올라왔습니다.

이번 주 스팀달러 에어드랍 소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셔요^^

넵..오늘은 좀 따뜻하네요 ㅎㅎㅎ

남 다른 곳이네요...
요즘은 기도 드리고 싶은 순간이네요...
12월이 저에게 행운 이기를....
크리스마스 스팀 고래의 꿈 복사.jpg

행운을 팍팍 밀어드릴게요 ㅎㅎㅎ

건물 외관은 절에 더 가까운것 같네요ㅎㅎ

한옥의 느낌이 좀 있어서 그렇게 보이기도 합니다 ㅎㅎㅎ

굉장히 숙연해 지는 포스팅이네요..
그린라떼님 덕분에 새남터 순교성지도 알게되었어요~
크리스마스장식도 기대되요~ 포스팅으로 알려주세요^^

넵...열심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굉장히쉬워보였는데 ㅎㅎㅎ
잘 됬으면 좋겠네요~

덕분에 성지순례 잘 하는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잘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정말 어마 어마 하게 웅장하네요.
이게 바로 성지순례군요.^_^

여기가 다른곳에 비해 규모가 큰거 같더라구요
성지순례 안내센터도 따로있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177.41
ETH 2439.37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