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 #02 서소문 순교성지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낙엽을 밟으며 지나가는 길이 어찌나 좋던지
일부러 낙엽 밟으며 다녔어요
청소부 아저씨들은 힘드실때지만
전 열심히 가을을 만끽하고 다니고 있네요
거의 다 떨어져 가는거 같아서 좀 슬플뿐~

오늘은 그래도 날씨가 푹~해서
걸어다니니 땀이 좀 날 정도 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오랜만에 아아메 마셨어요
아아메 사러갔다가 이뻐서 찰칵~
테이크아웃 아아메가 단돈천원~
올~
맛도 괜찮더라구요
아무래도 단골될듯 ㅎㅎ
다음에 자세히 소개해 드려볼게요

오늘은 성지순례 두번째 ㅎㅎ
서소문 순교성지와
중림동 성당이예요~

푸른 하늘과 빨간 벽돌 건물이 너무나 잘 어울리쥬??

서소문 성지는 조선시대 공식 사형 집행장이었다고 하네요

서소문 순교성지 전시관도 있어서
한번 둘러봤어요~(내부 사진은 촬영 불가입니다)

2014년 교황님께서 윤지충 바오로와 동료 순교자 123위를 시복하셨다고 합니다

시복- 교황이 신앙이나 순교로 이름 높은 사람을 복자품에 올리어 특정 지역의
교회에서 그를 공격하도록 선언함(다음백과사전 참조)

저도 잘 몰라서 한번 찾아봤어요~

서소문 순교성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써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세요^^

성당내부도 너무 멋지구요~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은 성당 내부는 사람이 거의 없었지만
외부는 산책하시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다시한번 일터 주변에 이렇게 멋진곳이 있으면 너무 좋을거 같아요~

캬~
잘 찍었쥬?? ㅋㅋㅋㅋㅋ
예술혼을 듬뿍 담아봤어요~

첫번째 서소문 순교자 현양탑은 1997년 서소문 공원이 새로 단장되는 것을 계기로
약현성당 내 기도동산으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현재의 서소문 순교자 현양탑은
서소문 성지에 새로 세워져서
교황님도 참배하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공사중이라 들어가 볼수가 없었어요
올해 12월부터는 가볼수 있을까요~
서울역에서 매우 가까우니
서울로 7017도 같이 둘러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지나가다 웬지 철로길도 이뻐보여서 찰칵 ㅎㅎㅎ

서울로 7017에서 내려다본
문화역 서울 284예요
구 서울역사입니다

서울역 근처는 이렇게 묶어서 돌아보시면
대충 다 보시는걸로 ㅎㅎㅎ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순화동 천주교 서소문 순교 성지



성지순례 #02 서소문 순교성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boddhistats님이 greenlatt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oddhistats님의 Tasteem - TOP 200 effective curators for the last week (2018.10.29-2018.11.04)

...tyle="text-align:left">87 greenlatte/td> 26 <td style="text-a...

서울 역사 근처로 산책할 곳이 다양하네요 ^-^

둘러보면 남대문까지 갈곳이 아주 많아요 ㅎㅎㅎ

아름다운 성당이네요. 아픔도 많은...
보클하고 갑니다

이쁜성당으로도 유명하더라구요~
주변 산책하기도 너무 좋았어요

보클 감사합니다 ㅎㅎㅎ

성당과 바닥의 낙엽들이 참 멋스럽게 사진을 남기셨네요^^
가을이 가는게 너무 아쉬워요 ㅜㅡ
미세먼지 때문에 가을도 제대로 느껴보지도 못했는데;;

ㅎㅎ 사진이 괜찮쥬?? ㅎㅎㅎ
봄에 이어 가을까지 미세먼지가 가득이네요;;;;;

서울에 저런곳이 있는 줄 몰랐네요.. ㅎㅎㅎ

서울도 은근 갈데가 많아서 언제 다가본데유~ ㅎㅎㅎ
다른덴 못가더라도 서울은 좀 돌아보려구요 ~

근처에 계신가 보군요^^
성당건축물들을 보면 참 뭐라 그럴까 교회와는 다른 숙연함이 느껴져요~

교회는 큰 교회말고는 이렇게 단독 건물이 없어서 더 그런거 같아요

근처아니고 일터와 집의 중간쯤~ ㅎㅎㅎ

성지 순례 시작 하신거군요.. 진짜 전국을 다? 응원 합니다^^

댓글 디클릭.jpg

시작은 명동성당에서 시작했는데
전국을 다 갈수 있을까요?? ㅎㅎㅎ

어디서 많이 본 곳인데? 하면서 보니
저도 예전에 다녀온 곳이네요
여기 아담하고 소박해서 너무 좋았옸오요 :-)

ㅎㅎ 그렇쥬??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좋겠더라구요
나름 전망대도 있구요 ㅎㅎㅎ

서소문성당에 대해 처음 알았는데.... 아픈 역사가 있는곳이군요. 그래도 성당은 아름답네요.^^

저도 성지인것만 알았지
사형장이라는건 처음 알았어요
이렇게 하나씩 더 배우고 그러네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tsguide입니다. 최근 회사가 서울역 근처로 이사를 갔습니다~ 조만간 한번 들러 서소문 성지를 둘러봐야겠습니다~^^

네 꼭 들러보세요~
서울역 근처 좋은데 많은데 부럽다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63.68
ETH 3115.67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