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 #06 옛 용산신학교 성당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저랑 또 성지순례 떠나 보아요 ㅎㅎㅎ
서울쪽은 이제 거의 막바지가 아닌가 싶네요
서울은 버스타고 지하철타고 가능한데 지방쪽은 아무래도 시간이
좀 걸릴거 같아서 아쉽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곳은
옛 용산신학교 성당입니다

옛 용산 신학교 성당인 성심성당은 조적조 양식으로
명동주교좌 성당과 중림동 약현성당을 설계한
코스트 신부가 설계산 신학교 성당이라고 합니다

붉은 벽돌이 너무 멋졌어요

여기는 성심여중 내에 있어서
학교 수업을 하고 있는터라
경비실도 거치셔야 하구요
주차도 경비실을 거치셔야 하는거 같았어요
저도 이날은 차를 가지고 갔는데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했어요
교문이 굳게 닫혀있어서 그랬는데
경비실 이용하시면 주차도 가능해 보였습니다~

건물을 크게 돌아 언덕으로 올라가면 성당입구가 보입니다~

이렇게 아담하게 입구가 있어요~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에게 배워라^^
겸손한 말투는 아는거 같기도 합니다만 ㅋㅋㅋㅋㅋ

내부도 아담하게 이뻤어요
스테인드 글라스 너무 이쁘쥬

뒷쪽도 이쁘구요

바로 입구에 스탬프가 있었는데
다른데랑 다르게 글씨만 있어서
여기가 아닌가 잠깐 고민을 ㅎㅎ

언덕을 올라 성당입구로 오기전에 쭉 가시면
이렇게 십자가의 길도 있는데
나무가 우거져 있을때쯤은 더 이뻤을거 같아요

계단위로 올라가면 이렇게 멋진 십자가의 길이 펼쳐집니다

십자가의길 맞은편에 옛 용산신학교 생활관이었던
성심기념관도 있습니다
6.25때 일부 파괴된 건물을 보수하여 사용하다 2007년 완전하게 복원하였다고 합니다

붉은 벽돌과 아치형 창문이 너무 잘어울리더라구요

문을 열고 들어오면 이렇게 전시관이 있는데
문이 닫혀 있더라구요
인기척도 없고 그래서 그냥 나왔는데 좀 아쉽더라구요

안쪽에서 보는 창문도 너무 이뻤어요
나무 복도와 아주 잘어울립니다~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저 하얀 단위에서 뛰어내리며
점프샷 열심히 찍고 있더라구요
학교 교정에서 찍는데 배경이 이정도 클라스 ㅋㅋㅋ
아이들이 너무 부러웠어요 ㅎㅎㅎ


@greenlatte와 떠나는 성지순례~

성지순례 #01 명동 주교좌성당
성지순례 #02 서소문 순교성지
성지순례 #03 당고개 순교성지
성지순례 #04 왜고개
성지순례 #05 절두산 순교성지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2동 천주교 옛용산신학교 성당



성지순례 #06 옛 용산신학교 성당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디클릭 화이팅입니다~^^

사랑입니다 ㅎㅎㅎ

진짜 이쁘네요 ㄷㄷㄷㄷㄷ

그렇쥬?? 너무 이쁜곳이었어요~
학생들 부럽 ㅎㅎㅎ

어디 드라마에나 나올법한 아주 이쁜곳이군요^^
좋은하루되셔요 라떼님~~^^

여기 드라마에 나온곳이랬어요
무슨드라마 였더라?? 알아올게요 ㅎㅎㅎ

정말요??ㅎㅎ 전 그냥 분위기가 그래서 말씀드린건데... ㅎㅎㅎ

ㅋㅋㅋ 진짜 드라마 찍었다고 들었어요

저는 천주교신자는 아니지만 성지순례는 참 좋은 여행컨텐츠인 것 같아요.~~
마음 아픈 곳도 많겠지만요~~

맞아요 아픈곳도 많지만
여행으로는 참 좋네요..

소소하게 둘러볼곳도 많고 배우는곳도 많고요
저도 옛날 무늬만 신자였었어요 ㅋㅋㅋ

저기서 영화찍어도 되겠어요.^^

드라마는 찍었다고 하네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어느덧 성지순례 시리즈가 #06이 되었네요!! 앞으로도 특별한 성지순례 여행기 많이 많이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넵 열심히 쏘댕겨 보겠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821 which ranks you at #1219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220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우왓~!
감사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즐토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2800.25
ETH 2449.72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