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 #01 명동 주교좌성당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가을 하늘이 너무 이쁜날
명동성당엘 다녀왔어요~

어릴적 엄마따라 종교가 있었지만
제 자아가 생긴이후로는 따로 가진 종교는 없구요

그냥 산에가서 좋은절 있으면 절에도 가구요
멋진 사찰 구경하는것도 너무 좋아해요
지나다 멋진 성당이 있으면 성당도 가보고요~

가끔 명동 성당엘 가면 마음이 차분해 지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너무 이쁘쥬~

건물도 너무 이쁘구요~

실내는 웅장함과 함께
앉아만 있어도 너무 좋아서~
가끔 가면 꼭 한참을 앉아있다가 온답니다^^

오랜만에 뒤뜰도 가봤어요~
기도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외에도 커피한잔 들고 산책하시는분들도 많았어요
일하는 근처에 이런 멋진곳이 있으면 너무 좋을거 같아요

한바퀴를 돌아 쉼터로 가봤어요

김수환 추기경님이 여기 계시네요~
오랜만에 반갑습니다~

잠시 쉴수 있는 쉼터라 정수기도 있고 테이블도 있고
커피한잔 정도는 마실수 있겠더라구요
작은 공간이지만 참 좋았어요~

정수기 옆에 이렇게 성지순례 스탬프 찍는곳도 있어요 ㅎㅎㅎ

이렇게 스탬프도 찍어봤어요~

성당 서점에 들렀다가
있길래 한권 사봤어요
우리나라 천주교 성지들을 순례하고
스탬프를 찍고 전부 완성하면 선물도 주신다더라구요
다 찍을 자신은 없지만
한번 도전해보려구요
벌써 다녀온곳도 꽤 되던데 스탬프가 없어서 다시가야되요 ㅋㅋㅋㅋ
다시 갈순 있으려나~

책으로 보는 성지이야기도 재미있더라구요

전 가까운 서울부터 하나씩 가보려구요
갑자기 도전정신이 생기네요 ㅎㅎㅎ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명동길 명동대성당



성지순례 #01 명동 주교좌성당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steemhunt님이 greenlatt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teemhunt님의 Steemhunt at SteemFest, Validation Work for HUNT Token Value, Term 3 Influencers | Sponsor Report - #28

... VESTS (504 SP) | 0.08 | 0.112 STEEM + 0.066 SBD | 516 |
| greenlatte| 1,016,530 VESTS (504 SP) | 0.08 | 0.112 STEEM + 0.066 SBD...

국내 성지순례...정말 새롭네요^^

성당이라고 다 성지는 아니더라구요
책보며 알았어요ㅎㅎ
국내부터 찬찬히 돌아보려구요~

한국에서 성지순례라... 그것도 의미 있을것 같네요

꼭 멀리떠나야 할수 있는건 아니더라구요
이렇게 책으로 되어있어서 더 좋구요~

성당 성지 순례 도전해 보세요.
화이팅 입니다. ~~

Congratulations @greenlatt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4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rick or Treat - Publish your scariest halloween story and win a new badge
SteemitBoard notifications improve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국내 성지 순례라
오히려 더 참신하네요

국내도 좋은곳이 많더라구요~

우리나라부터 시작 ㅎㅎㅎ

궁금했던게 시끄러워서 기도가 되실런지 ㅎ ㅠ

다들 조용조용 해요 ㅎㅎ

그 유명한 명동 성당이군요
스치듯이 지나쳐만 가봤는데
내부가 웅장하고 꽤 크군요
이기회에 성지순례에 도전해보세요 ^^

천천히 해보려구요
다음엔 꼭 들려보세요~~

스탬프북은 왠지 도전정신을 불러오죠^^

그렇죠?
도전정신을 자꾸 부르네요 ㅎㅎㅎ

살살 마우스를 내리며 혹시 성지순례에 먹스팀이 나오진 않겠지
이런 생각을 했는데,, 역시 없군요'
실망입니다. 아쉽습니다. ㅜㅜㅜ

먹스팀이 아무때나 나오나요ㅎㅎㅎ

라떼님 상황관계없이.아무때나 나오는줄 알았더니
ㅜㅜㅜ

  • 라떼님 전문 평가 카카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831.42
ETH 3123.16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