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 #03 당고개 순교성지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지난주에는 당고개 순교성지에 다녀왔어요~
당고개 순교성지는 1839년 기해박해때
음력 12월 27일 28일 이틀동안 10명의 남녀
교우들이 순교한 곳이며
우리나라 최초의 사제인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가
새남터 로 향한 처형길에
잠시 쉬어갔던곳이라고 합니다

2011년 신계역사공원내
'찔레꽃 아픔과 매화꽃 향기로 가득찬 어머니의 성지'로
새로 조성되었고
순교자 성화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외부계단으로 올라가면 이렇게 멋진길이 나와요

십자가의 길에서 기도하시는분들 많았어요

한옥에서 걸터앉아 담소나누시는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저도 한참 앉아있다가 왔네요
날씨도 좋고 너무 좋았어요

다시1층으로~

성당문도 너무 이뻤어요^^

성당 왼쪽으로 돌아가시면 성화 전시관도 있습니다
마음이 아주 차분해지는 순간이쥬~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봤어요~

작은 기도실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입구쯤에 성지순례 스탬프 찍는곳도 있었구요
제가 이거 찍고 있으니
어느 성당에서 왔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제가 머뭇거리다 제가 따로 성당을 다니는건 아니고
그냥 혼자 조용히 다니고 있다고 했더니
칭찬을 엄청 해주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이날이 수능날이었어서
기도하시는 어머님들 많이 계셨어요
개인적으로 이날 속상한일도 있고 그래서
저도 차분히 앉아있다가 왔어요
수능보는 모든애들한테도 수고했다고 한마디 속으로 하고요~

올해 수능본 모든 아이들 화이팅입니다~

@greenlatte와 떠나는 성지순례~

성지순례 #01 명동 주교좌성당
성지순례 #02 서소문 순교성지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계동 천주교 당고개 순교 성지



성지순례 #03 당고개 순교성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춘천 죽림동, 횡성 풍수원, 원주 용소막, 제천 배론 등 국도 5호선을 따라서 가는 길도 참 좋습니다.

  • 성하께선, 신앙이 없어도 양심에 따라서 살면 된다, 고 하셨지요. 저는 아직 신앙이 없지만 그리 살려고 합니다.

오~ 국도 5번을 따라가면 되는군요
꼭 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ㅎ

이런 테마여행도 좋네요~~

네 ㅎㅎ
그래서 시간날때마다 한번씩 가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순교성지 너무 이뿌네요~ 스탬프 투어 같은 느낌도 있군요!! 앞으로도 멋진 성지순례 여행기 많이 많이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이런 곳이 있었군요.
항상 4호선 당고개행 타고 출근하는데 한번도 가본적은 없네요..

ㅎㅎ 저도 거긴줄 알았는데
여긴 용산쪽이더라구요 ~

이름의 유래까지는 제가 잘 모르겠네요^^

좋은 성지에 다녀오셨네요!!
한옥은.. 그냥 쉼터 였을까요?
한옥과 뒤에 빼곡히 들어서 아파트가 맞는듯 안 맞는듯..? ㅎ

한옥은 뭔지 잘모르겠어요
문도 다 닫혀있었어요
다들 마루에 걸터앉아계시더라구요
저도 한번 앉아보구요 ㅎㅎ

새로생긴 아파트 같던데
좀 안어울리긴 합니다 ㅎㅎㅎ

종교때문에 사람의 목숨을 잃는 일은 없어야 할텐데... 가슴 아픈 곳이네요.

유교 사상이 너무 강했던 시대가 아닌가 싶어요~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74 which ranks you at #1268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268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4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도심 안에도 이런 곳이 있군요. 뭔가 경건한 마음이 될 것 같습니다. ^^

마음도 차분해지고
경건한 마음도 들고요~

너무 좋은곳이 많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2934.82
ETH 3119.2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