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gvely Tour: LA #6] 산타모니카 해변의 노을

in #photokorea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피라미 쏭블리입니다. :)

@songvely May. 23. 2018.



L1060177.jpg


무척 오랜만인 것 같은 여행기에요.(열심히 스태기와 싸우는 중입니다.-ㅁ-)

LA 팔색 삼겹살에서의 저녁식사를 마지막으로 저와 햇님군은 둘째 날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그리고 셋째날, LA에서 2시간 거리에 있는 카바존 아울렛에 다녀왔어요.


IMG_1186.jpg


LA 근처에는 유명한 아울렛이 세 곳 있습니다.

  • 시타델 아울렛: 한인타운에서 20분 정도 거리이며 주로 캐쥬얼 브랜드 취급합니다.

  • 카말리오 프리미엄 아울렛: 한 시간 거리에 있으며 120개 이상의 브랜드 샵이 있어요. 토리버치, 마이클 코어스, 코치, 폴로, 갭 등 아시아인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가 많습니다.

  • 데저트 힐 프리미엄 아울렛(카바존 아울렛/팜스프링스 아울렛): 온천으로 유명한 팜스프링스 지역에 있어 팜스프링스 아울렛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LA에서 두 시간 정도 떨어져 있어 가장 거리가 멀지만 세 아울렛 중 가장 고가의 브랜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IMG_1182.jpg

라스베가스 프리미엄 아울렛에 비해서는 확실히 넓고 명품 브랜드가 더 많았던 카바존 아울렛. 하지만 저와 햇님군은 눈요기만 하고 나왔습니다. 제 동생 생일 선물로 줄 가방 하나, 제 키체인 하나가 그 날 산 전부였어요. 라스베가스 아울렛보다 딱히 저렴하다는 느낌도 받지 못했고, 무엇보다 맘에 드는 상품이 별로 없었어요. 2시간을 달려왔는데 좀 허무하기도 하고, 유난히도 타들어갈 듯 더웠던 날씨때문에 괜시리 짜증이 났습니다. 아울렛 푸드코트에서 맛없는 중국음식을 먹고 LA로 돌아왔어요. 기분 전환 겸 바다나 보자 싶어 산타모니카 해변을 목적지로 설정했습니다.


L1060174.JPG

미국 산골짜기의 넓은 차선과 적은 교통량에 익숙하던 저는 LA 도로 위에서 멘붕을 경험했습니다. 꺾어야 할 때 못 돌고, 가지 말아야 할 길로 빠져가며 빙빙빙빙... 결국 대자연의 급한 부름을 받고 일단 마음 가는대로 도로를 빠져나와 화장실을 찾았습니다. 그 후 밖으로 나오자 제 앞에는 하늘, 야쟈수가 있었고, 멀리 바다도 보였습니다.


L1060180.jpg

반가운 이름.

산타 모니카 Santa Monica

네비 부럽지 않은 방광이라며 몸도 마음도 가볍게 룰루랄라 바다를 향해 걸어갔지요.


IMG_0170.jpg


도로를 건너 해변으로 걸어가는 길, 결혼 2년차에는 이런 것도 좀 해줘야 하는 법.


L1060189.jpg


하늘이 참 맑은 날이었습니다. 5월 말, 그러고 보니 딱 이맘 때에요. 휴가 온 듯한 사람들로 온 해변과 길이 바글바글거렸습니다.


L1060192.jpg

육교를 따라 천천히 내려가는 길

사람도 많고 차도 많았지만 그보다 더 넓고 깊은 바다가 있어 그 답답함이 상충되어 사라지는 기분이었습니다.


L1060193.jpg

수많은 차들 너머로 노을이 지려고 하는 중

멀리 차를 대고 걸어온 건 잘한 일이었어요. 주차도 어렵거니와 주차장까지 오는 길도 정말 만만치 않았거든요.


L1060195.jpg

기념품 가게와 음식점이 즐비한 산타모니카 피어


다들 한 번쯤 들어보았을 말리부 는 해변이라기 보다는 절벽이 많아서 해수욕을 즐기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바닷가입니다. 절벽 위에는 주로 유명 셀럽들의 저택이 바다를 바라볼 수 있게 세워져 있습니다.

그에 비해 산타모니카 해변은 LA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해변이에요. 누구나 쉽게 찾아와 일광욕을 하고, 먹거리를 즐깁니다. 좀 더 서민적이라고나 할까요.


L1060196.jpg

산타모니카 해변 구석에는 Pacific park라고 불리는 아주 작은 놀이공원도 있습니다.왠만한 놀이기구는 무서워서 못 타는 탓도 있지만 창살 사이로 보이는 안쪽 공간이 너무 붐벼 보여서 패스했습니다.


L1060198.jpg

수영하고 싶은 생각은 요만큼도 들지 않았을만큼 물은 깨끗하지 않았지만 바다, 그 자체만으로도 분명 힐링의 힘이 있다고 전 믿어요. :) 그 안에서 굳이 파닥거리지 않아도 그 소리와 깊이로 다독여주는 느낌입니다.


IMG_0177.jpg


그렇게 바다에 푹 빠진 나를 찍은 햇님군. 머리가 동글동글.


L1060200.jpg

해변으로 이어진 계단에서 바라보니 오히려 산타모니카 해변은 수영보다 일광욕에 어울리는 곳처럼 느껴졌습니다. 햇볕에 잘 마른 황금빛 모래 이불이 깔려 있는 듯 했거든요.


L1060211.JPG

스케이트와 자전거를 빌려주는 렌탈 샵


IMG_0184.jpg


오후가 저녁으로 바뀌어가던 시각, 따끈따끈한 저녁 햇살을 받으며 자전거를 타고 산타모니카 해변을 달리는 것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IMG_0187.jpg

노을이 아름다웠던 LA 산타모니카 피어.





쏭블리 LA + 샌디에고 여행🌿




Sort:  

미세먼지없는 깨끗한 하늘 부럽습니다ㅠ

멋있네요..

👨 네비기능 방광이라니 ㅋㅋㅋ 하긴 물 가까이 가거나 물소리에 방광에서 신호가 오기도 하죠. 스태기는 스태끼로 극복하세요. 만병통치약 고기!

와 해변가자체가 힐링이 되는거 같아요 ㅎㅎㅎ
노을도 멋지다니 저런곳에서 사시는분들은 정말 좋을거 같네요 송블리님^^

저런 멋진 곳으로 안내를 하다니 정말 멋진 대자연의 내비게이션이네요! ㅎㅎㅎ

바닷물이 별로 안 더러워보이는 것은 사진을 너무 잘 찍으셔서 그런건가요 ㅎ

저렇게 넓은 해변을 보는 게 무척 오랜만이네요.

확실히 미국은 땅덩어리가 커서 그런지 바다도 널찍하네요.
제주도 바다는 여기에 비해 참 아기자기한 것 같아요^^

산타모니카 해변의 구름 한점 없는 파란 하늘과
황금 모래사장이... 야자수들이...
'여기가 바로 미국이야.' 라고 말해주는것 같아요. ^^
영화 속 한장면처럼 아름다운 노을입니다.

바로 이곳이군요. 쏭블리님의 산타모니카 여행기.
아주 아름답습니다. 저는 게임에서만 다녀와서 정말 ...ㅋㅋㅋㅋ ㅠㅎ

네비 부럽지 않은 방광

아니 원래 이런 드립치는 분 아니셨잖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많이 받으시는 분은
답글 다는 것도 은근히 일감이 될 것 같아서
댓글 잘 안쓰는데
빵터져서 오랜만에 댓글 드리고 갑니다 ㅋㅋㅋㅋㅋㅋ

산타모니카라는 단어 자체가 참 미국스럽다고 생각했어요.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영화에서도 가끔 보곤 해서 그런가봐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5775.18
ETH 2600.82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