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부부세계여행웹툰 13화] 태국의 1바트 정수기의 비밀

in #kr6 years ago

여보야_타이틀 브런치용.jpg
13_1.jpg
13_2.jpg
13_3.jpg
13_4.jpg
13_5psd.jpg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13화>

"태국의 1바트 정수기의 비밀"

글/그림 키만소리

노점상의 음식과 길거리에서 파는 주스를 아무리 마셔서 멀쩡했던 나의 장은 1바트 정수기 한 방으로 너덜너덜해졌다. 효밥이는 하루 이틀 정도안에 금세 괜찮아졌지만 효밥이보다 더 많은 물을 마신 나는 2주가 넘는 시간 동안 변기와 물아일체가 되었고, 살이 무려 3킬로나 빠졌다.

어찌나 독한 장염이던지 한국에서 가져온 약과 인터넷에서 본 식이요법은 먹히지도 않았다. 언제 터질지 모르는 나의 대장 후룸라이드 덕분에 화장실에서 한 발자국도 나갈 수 없었다. 너무 아파서 세계 여행이고 뭐고, 다 때려치우고 엄마 보러 한국에 가고 싶어서 변기에 앉아 울기도 했다. 일주일이 지나면 괜찮아질 줄 알았는데,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길래 태국 약국으로 달려가, 손짓 발짓으로 나의 강력한 고통을 묘사했다.

(배를 문지르며) 나 배가 너무 아파ㅠㅠ

(엉덩이를 가리키며) 멈추지 않고 계속 나와ㅠㅠ

나의 몸짓 발짓을 보던 태국 약사가 처음에는 변비약을 꺼내 주더니, 추가된 나의 고통스러운 표정 묘사에 아하! 하면서 블로그에서 봤던 약을 건네주었다.

장염 약을 먹자마자 대장 후룸라이드는 작동을 멈췄다.


역시 현지의 병은 현지 약으로 잡아야 했던 것이다!!!!!



태국 병균은 그렇게 태국 약에 의해 이틀 후에 박멸되었고, 1바트 정수기 장염 사건 이후로 나의 장은 아무리 더러운 것을 먹어도 튼튼함을 뽐내고 있다.



p.s 제가 마셨던 1바트 정수기의 물은 정제된 수돗물이라고 하는데, 먹어도 괜찮은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 분들은 강철 대장을 가지신 축복받으신 분들인 것 같아요..... 우리 같은 유리 대장러들은 물을 사 먹도록 합시다.


IMG_8681.JPG

IMG_8677.JPG

이렇게 좋은 레지던스에 비치된 정수기라서 의심 없이 마셨다가 장장 2주동안 화장실과 변기일체가 되었다.

3076015427_MjP4xpkT_af7755355bb4c5634ff35f83c03119aa4ec2b9da.jpg

이게 바로 나에게 장염을 선사해준 1바트 정수기! 마셔도 문제 없었다는 사람도 있었지만, 우리는 둘 다 마시고 바로 장염이 왔다....


스팀잇 계속.jpg

글/ 그림 키만소리 (kiman)
엄마와의 한 달 배낭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출간
남편 효밥과의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연재 중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연재 중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화~10화 몰아보기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1화 : 여행온 거 맞는거겠죠?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2화 : 방콕 로컬 버스 여행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찿기 1~10화 몰아보기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인도네시아편



banner.gif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으아!!!
이렇게 더럽게 재미있을수가..ㅋㅋㅋㅋㅋ
고생 많으셨네요. 3키로가 빠질정도면.....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럽게 재밌다는 건 칭찬이죠?! 저 때 빠진 3키로는 현지 약으로 쾌차 후 빠르게 돌아왔다고 합니다...... (안와도 돼 얘들아....)

한국에서 지방만 가도 물갈이를 한다잖아요~
정수시설이 아무래도 다르니 그런가봐요~
저도 결혼하고 쭉 정수기를 사용하다가 많이 먹지도
않은데 이만원돈 나가는거 낭비라고 해지하고
제주에 왔는데요~ 갑자기 물 먹는 하마가 된건지
물값이 이만원돈 나가는 듯하네요^^;; 삼다수 큰게
600원인데 말이죠^^ 장염으로 두세번만 가도
엉덩이에 불이나서 달래줘야하는데 너무 고생을
하셨네요..역시 현지의 병은 현지 약이 잘듣네요~!!
늘 아프지 않도록 조심하셔요^^

저희도 한국에 살 때 정수기 안 사고 인터넷으로 물 배달시켜먹었어요. 사다먹는 물은 돈도 돈이지만 품이 많이 드는 것 같아요. 재활용 버리러 다니는 것도 일이더라구요. 환경을 생각하면 정수기 물이 더 좋기는 한데, 외국에서는 역시 사다 먹는게 가장 좋더라구요. 그런데 저희는 지금 조지아 수돗물 그냥 마신답니다^^ 여기는 물이 깨끗해서 수돗물이 맛있어요!

그런 거 보면 우리나라 물은 꽤 안전하긴해요.
저렇게 멀쩡하게 생긴 정수기 물이 그리 어마어마한 장염을 초래하다니...
조지아 물은 안전한가요?

제가 먹은 정수기 기계는 무려 미국에서 온 거지만, 태국 물 자체가 우리나라 기준으로 봤을 땐 정수물로는 못 미치는 것 같아요. 제 장이 그걸 대변했습니다 ㅋㅋ 조지아 물은 맛있고 깨끗하기로 유명해서 지금은 수돗물을 먹고 있어요! 호주랑 뉴질랜드에 있을 때도 수돗물 그냥 마셨답니다. 태국 이후로 장염은 한번도 안 걸려서 마음껏 마시고 있어요 ㅋㅋ

고생하셨네요.
전 아직 물 때문에 고생해본적은 없는데.. 이제 나이가 들어 어떨지 모르겠어요. 젊어서 없이 여행 다닐때는 현지인들도 권장 안하는 터프워터 막 먹고 다넜는데..

저도 첫 경험이었던 것 같아요. 아니... 현지인들도 권장안하는 터프 워터도 소화시켰으면 태국도 거뜬하시겠는데요?! ㅋㅋ 저는 한번의 고생으로 인도까지도 문제없이 쭈욱~~~ 잘 지냈습니다. 그래도 터프 워터는 자신이 없어요 ㅠ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어디서나 물조심 해야 겠군요

예민하신 분들은 샤워하는 물에도 반응해서 피부가 상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인도에서는 양치와 세수도 생수로 하시는 분도 꽤 계시는데...저는 고생 후 얻은 튼튼한 장 덕분에 양치도 모두 수돗물로 했지만 건강했습니다 하하하하 ㅋㅋㅋ

생생한 표현력!!
제 장이 아픈 듯 느꼈습니다아아~~~~~

디디엘엘님 너무 오랜만입니다 >< 저도 그리는 동안 태국에서 느꼈던 장염의 고통이 느껴지는 듯 했어요 ㅋㅋ 진짜 너무 아파서 화장실에서 한국가고 싶다고 울었던 날이 생생하게 기억나네요.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참고로 더울 땐 딴 팻트병 안에서 미생물이 증식할수 있기때문에
한번 열은 팻트병은 하루에 다 먹고 버리는게 조아!
계속 썻던 팻트병 돌려쓰는거 + 열어버린 팻트병 몇일씩 마시는 거, 물갈이의 원인!!!! ㅋㅋㅋㅋ

펫트병 돌려쓰기 + 정수기 콜라보로 물갈이 당첨ㅋㅋㅋㅋㅋㅋ 역시 태국요정, 꼬따오 홍보대사 다운 좋은 조언입니다

저도 필리핀있을때 “테러블 다이어리아”라는 단어의 소중함을 느꼈죠ㅠㅠ
고생 많으셨네요

필리핀도 물갈이로 유명한 나라죠. 고생하셨네요 ㅠㅠ 저 옛날에 필리핀 갔을때, 같은 팀원 언니가 물갈이로 고생했었어요. 물갈이 .... 정말 걸려보지 않은 사람은 모릅니다 ㅠㅠ

진정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은 순간이었네요ㅠㅠ

향수병도 아니고..... 한국 음식이 그리운 것도 아니고.... 변 때문에 한국에 갈 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465.77
ETH 2331.79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