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Shall We Dance?

in #kr5 years ago (edited)

잊고 있었던 생명의 원시성을 찾았습니다. 나에게 이런 감성과 재능이 있는 줄 지금까지 모르고 살아왔습니다. 내 안에는 내가 알지 못하는 나만의 재능이 있었습니다. 사회적 관계로 아로 새겨진 나의 자리는 결코 나라는 존재를 정확히 설명할 수 없습니다. 세상이 원하는 가장 소중한 가치는 내 안에 있었습니다. 단지 잊고 있었던 것 뿐입니다.

성실한 가장이자 남편인 스기야마 쇼헤이는 샐러리맨으로 성공한 40대의 남자입니다. 단란한 가정이 있고 집도 있으며 직장에서는 인정받는 상사입니다.

하지만, 무언가 허전합니다. 바람직하고 성실한 삶을 살아가며 세상이 요구하는 위치에 정확히 서 있는 듯 하지만, 마음 한 구석의 텅 빈 마음은 무엇으로도 설명할 길이 없습니다.

어쩌면 끊임없이 정상을 향해 돌을 옮겨야만 하는 운명을 지닌 시지프스처럼 인생의 큰 조망도는 성공이라는 단어로는 읽혀지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직 마음만이 속삭이는 말입니다.

사교댄스를 통해 인생의 활기를 다시 찾는다는 이 영화의 소재는 어쩌면 조금은 민망한 소재일 수도 있지만 상영 당시 일본 아카데미상 13개 부분을 석권했으며, 선댄스 영화제등 해외의 유수 영화제에 초대되어 호평을 받았습니다.

영화의 제목이기도 하고 메인 테마곡이도 한 'Shall We Dance?'는 헐리우드 영화 '왕과 나' 에 삽입된 곡입니다.

영화의 피날레 장면인 남녀 주인공이 'Shall We Dance?' 곡에 맞추어 춤을 추는 장면과 영화 '왕과 나' 에서 두 주인공이 곡에 맞추어 춤추는 장면을 올렸습니다.

영화를 본 후의 감동이 아직까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사교 댄스에 대하는 진솔한 주인공의 정성이 보는 이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같이 춤추실래요?

...

Sort:  

유명하죠 유명해

좋은 작품이죠 ^^

Posted using Partiko iOS

춤하고는 거리가 멀지만...어쨌든
부럽네요.^^

한번 배워보시지 그러세요 ^^ 혹시 삶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지도 모르니까요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shall we dance? 정말 멋지네요. ^^ 춤 한 번 추러가야겠어요. ㅎㅎㅎㅎ
아름다운 인생을 살고 싶네요. 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440.50
ETH 2618.70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