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어디에 쓰는 물건인고?

in #kr7 years ago

冥...또는 暝-어둡다는 뜻이다.
想...생각한다는 뜻.

이 어둠은 黑이 아닌 玄이다.
색깔로서 까맣다거나 밤이어서 어둡다는게 아니라
드러나지 않아서 아득한 무엇을 이름이다.
드러나지 않았으면서 천지만물을 돌리는 그것이 무엇일까?
하늘이다.
그래서 천현지황이라 했다.
하늘...생명의 근원을 상상하기-그것이 명상이다.

이 한글 두 글자에 명상의 심오함을 쌔려담았다.
이 두글자를 바라보면서 숨 쉰다.
그저 숨 쉰다.
어떤 목적도 사려도 없이-그저 바라보며 숨 쉰다.

들리는가?
허파 속으로 검은 심연이 쏟아져 들어가는 소리가...

Sort:  

오늘도 타타님의 멋진글 잘보고가요~^^
명상 .. 다시한번 생각히니보게되는 단어네요~!!

아..로미님! 잘 들어가셨나요?
벌써 또 보고싶네요.

타타님 덕분에 좋은시간 맞이하고 좋은선물도 받고 너무 즐거웠어요~^^!! 담 밋업이 빨리 돌아왔으면 좋겠네요^0^

그러게요.^^ 방금 로미님의 나무펜에 romi가 새겨지는 장면을 보았습니다.
탄생의 소리.................^^

악~~!!너무 기대되요 ㅜㅜ

저는 명상을 하면 번뇌가 끝도 없이 올라왔습니다.
생각 생각이 꼬리를 물어 오히려 더 번잡해질뿐이었죠.
어떤 목적없이 그것을 바라본다라...어찌보면 단순하지만 생각을 내려놓을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또한 생각이네요ㅎㅎ
좋은 글 잘읽었습니다.

그냥 생각을 떨치려 하면 만가지 생각이 일어나죠.
그래서 중심에 마음을 둡니다. 이걸 집중이라고 하죠.
흔한 단어같지만 대단한 의미가 있다고 봐요.^^

오늘밤 자기 전에 명상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저 글씨 보면서 들숨 날숨 천천히 쉬어볼게요.
오늘도 좋은 글 써주셔서 고맙습니다. :)

네! 저 글씨를 보면서 명상하시면 그냥 눈을 감고 하시는 것과는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명상이라는 에너지가 주체가 되고 나머지 잡념은 객체가 되죠. 안그러면 오만가지 잡상이 다 주인인냥 흘러다니곤...ㅎ

안녕하세요 타타님, 명상을 언제 해 봤는지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
자신을 다스리는 참 좋은 행동이라 생각은 하는데 쉽지 않네요.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주 쉽게 하세요. 우선 깊이 숨 쉬기...........................................
이제 조만간 쉽고 구체적인 명상가이드라인을 올릴거에요.^^

아 네 감사합니다. 바쁜 일상에 명상한번 제대로 해 본적이 없네요.
하나하나 배우면서 일상에 여유를 찾아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온갖 많은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다시 꼬리에 꼬리를....잇다가 어느새, 그저 생각이 없어지는 그때도 명상에 이르는 것 일까요? 주말의 밋업소식을 여기저기에서 보고 있습니다. 따님의 멋진 작품 볼펜도 잠깐 구경했습니다^^

생각과 생각이 꼬리를 무는 상태---이걸 간택이라 합니다.
그러다가 빈 자리-아무 생각이 다 끊어진 자리가 잠깐 나타나죠!
그 자릴 일러 무상이라 합니다. 거기가....하늘이며....점점 그 자리가 확연해지죠. 언젠가는....생각과 생각이 쉬어진 빈 자리가 동시에 여여하게 됩니다.

아하 ~ 그런...... 생각이 끊어진 자리 그 빈자리가 무상,
무상에서 다시 명상에 이르는
목적없이 사려없이 쉬어가는 그 자리를 .......
언제나 한번 제대로 깨달을까요~~~~!!!

저는 차를 마시면서 명상을 잠깐 하는데요. 생각정리도 되고, 편안해지는게 주기적으로 하면 도움이 될거 같아요!!

아...참 좋으네요. lesto님! 어떤 차를 주로 드시면서 하시나요?
저는 차에 대해 잘 몰라요.

저는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명상 아니 명상
호흡을 생각 하면서 하는편인데
너무 좋더라구요 ㅎ

와! 밴티님! 호흡만 깨어있는 상태에서 해도 넘넘 좋죠.^^

명과 상에 나있는 저 숨구멍으로 숨을 쉬나보오.. 계속 보게되는 마력이 있는 @tata1 벗님의 작품 강추!!

저 글자에서 숨구멍을 알아차린 벗님의 혜안이 놀랍소!
우리 삶도...바로 그 숨구멍이 절실한가 하오.

과분한 칭찬에 몸둘 바를 모르겠소. 아마도 @tata1 벗님을 가까이에 두게되니 조금이나마 그 호흡을 같이 하게 되는가 보오.

오~~ 해석이 아주 멋드러집니당~^^

오 밸류업님! 마이 덥죠? 여기 평상-그늘에 앉으세요.

반듯함을 앞세워 밀고가는 수레가 곧 삶이고 인생이니
더이상의 그무엇이 필료하라오.

욕심이 나는 작품이외다.
속좁은 마음 뉘우쳐 털나도 좋다는 심사로 다시 들려 인사 드리고 갑니다.

반듯함을 앞세워 밀고나가다.........아름다운 말씀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340.89
ETH 2615.66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