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0826, 03 : 00 시점 차트분석

in #kr7 years ago (edited)

door.png

안녕하세요, 주식쟁이 코피입니다.

@asbear님의 지금 이더 상황에 대한 문의의 답변으로 급히 작성해봤습니다^^

제가 탱고를 배우는데, 초급단계를 마치고 그 발표회 준비한다고 시간 다 뺏겨 차트 분석할 여가가 없었습니다ㅜ
아직 초급단곈데 무슨... 단계별로 발표회를 하라는 군요ㅡㅡㅋ
오늘도 저녁내내 연습하다 날짜가 바껴서야 집에 왔답니다ㅜ

오늘은 간략하게 현 시점 분석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 Ethereum 4Hour Chart -

이더 4시간 차트입니다.

20170826_024338.png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38만원 부근에서 살짝 흘러내려 36만대 한번 딛고 다시 이 가격대로 올라서야 그 다음 상승이 나올 것 같습니다.
이후 움직임은 1 또는 2의 흐름이 예상됩니다.

38~39만원대에 매물이 많아서 한번에 돌파하긴 힘들 걸로 예상됩니다.
이 구간 통과하면 40에서 주춤, 45에서 주춤, 이 때 도중에 거래량 터지면 다시 장시간 조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차트의 지표는 일목균형표로, 제 경우는 후행스팬과 구름대를 가장 중요하게 보는 차트입니다.
현재 네모 박스안에 보이는 보라색 선이 후행스팬입니다.
(후행스팬은 이름처럼 뒤에 따라오는 지표로 현 시점 가격의 26번 째 뒤에 위치시켜 표시하는데,
매수, 매도 시점과 저항 등을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
후행스팬이 지금 가격선과 만났네요. 가격선 안으로 들어갔다 나오는 모습을 보여줄 걸로 보이는데, 가격선 안에 들어가 있는 동안은 횡보를 보여 줄 걸로 예상됩니다. 가격선 밖으로, 그것도 가격선 위로 올라서야 상승할 준비가 되는 겁니다.

거래량과 현시점의 후행스팬의 위치, 그리고 구름대 상단 가격이 36만원선인 점을 감안해서 분석해 봤습니다.

현 시점에서 보는 단기 흐름은 이 정도일거 같네요^^


그리고, 역시 @asbear님은 기억력도 좋으시군요ㅎㅎ
이해력, 관찰력, 통찰력, 심미안에 이어 기억력까지ㅋ 놀랍습니다^^
(뭔가 더 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
거래량이 적은 경우의 상승에 대해 정확히 기억하고 계셨답니다.


거래량 적게 오르는 건 좀더 수월한 상승을 합니다. 매물이 많이 나오지 않는다는 얘기니까요.
조정을 받아도 거의 옆걸음을 하거나 저점을 높이는 조정을 받죠^^
하지만 전고점 가격대 돌파는 경우가 다릅니다.
전고점 돌파시는 충분한 매물소화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거래량이 늘 수 밖에 없습니다.
매물이 많은 구간을 돌파할 때는 필수적으로 거래량이 터지게 되어 있습니다.
매도물량을 다 흡수해야 상승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 이유로 전고점 근처까지 갔는데 거래량 터지지않고 돌파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지금 가격에서 한번 정도는 흘러내릴거라고 추정한 것입니다.

오늘, 내일 거래량실린 돌파를 해낸다면 바로 상승도 가능합니다만, 판단하려면 좀더 지켜봐야 하겠죠^^

만에 하나, 거래량 실린 돌파시도가 실패로 끝난다면(이 때의 캔들 형태는 윗꼬리가 긴 Shooting Star일 경우가 많음) 두고두고 매물이 나오면서 결국은 매도세에 꺾여 하락추세로 돌아서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직 이슈가 남은 이더는 아니겠지만요^^


이번 주 토요일 밤이 발표회라 월요일은 되어야 글 쓸 준비가 될 거 같습니다...
많이 기다려주셨는데, 다음 주부터는 궁금하실 즈음에 분석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 오늘차트 0822, 13:00

거래량으로 시세포착하기-(#2. 매수, 매도타이밍 포착하기)

거래량으로 시세포착하기-(#1. 고점과 바닥신호 포착하기)

코인시장의 순환매현상

지금 이더의 위치는 안심할 수 있는가

'역사는 되풀이된다'

단기매매에 있어 저가매수타이밍 잡기


Followme.png

Sort:  

26번째 후행스팬과 저항구간의 만남, 저항구간 통과 시간과 저항대 돌파 여부. 시간 상으로 오늘이 전고점으로 진격을 위한 기다림이 되겠군요. 논리적으로 충분히 수긍이 가는데, 한가지 왜 26번째 후행인가? 하는 의문이 드는데, 그게 심리적인 것인가요 아니면 거래에 관한 통계적 자연의 법칙인가요? Anyway, 코피님의 명쾌한 분석에 감사합니다.

상금으로 받은 2스팀달러는 코피님에게 보내드리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데, 초보자다보니 보랠 방법을 아직 못 찾았습니다. 더 공부해서 꼭 보내드리겠습니다.

참, 코피님을 저평가 스티미언으로 추천해서 박세계님으로부터 2스팀달러를 상금으로 받았습니다. 본래 저는 상금이 탐나서 참여한 것은 아니고 오직 코피님을 더 많은 분들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를 저평가 스티미언으로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일목균형표를 만든 일목산인이 찾아낸 자연의 숫자가 9, 17, 26, 33... 등이 있습니다.
26이란 숫자는 한달과 가까운 숫자로, 주식시장에서 가장 자주 보는 이평선이 1개월이평선인 20 이평선이듯이 1개월이란 의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후행스팬은 현시점 가격과 26일 전의 가격을 비교해서 26일전보다 우위인지 열세인지를 판단하는 지표로 활용합니다.
제 생각에 전고점 저항이니 전저점 지지를 얘기하듯, 후행스팬은 26일전 가격을 저항과 지지의 개념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상세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성스런 답변 감사합니다. 박세계님으로부터 받은 상금 2스팀달러를 코피님께 감사의 마음으로 전송합니다.

오늘 땅고발표하고나서 이 돈으로 맥주 한잔 사먹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항상 이렇게 자세하고 친절하게~설명해주셔서
넘 감사드립니다 !!
항상 블로그 보면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되는 것 같아요 ^^
그리고 탱고 배우시네요? 우왓!!
저도 탱고배우고 싶던데~~!! 대단하세요!!! 와우!!
나중에 탱고포스팅도 살짝 기대해봤어용 히힛
좋은 주말 보내세요 ^,^ㅎㅎ

아르헨티나 탱고를 배웁니다ㅎㅎ얘는 본토발음대로 땅고라고 불러요^^ 콘티넨탈 탱고와 달리 발재간(?)이 뛰어난 춤이라 마구 끌려서 시작했는데, 아직 한참 초보에요ㅋ
@kimarang님도 배워보세요~ 지역마다 가르쳐주고
같이 즐기는 동호회가 꽤 많더라구요. 혹시 알아요... 어느 밀롱가에서 @kimarang님과 땅고추게 될지^^
포스팅은 탱고에 대해 좀더 깊이 알게 되면요ㅎㅎ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와우!!~~^^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오오!! 본토발음은 '땅고'라고 하는군요~!ㅋㅋ
땅고 ~!! 다음에 기회되면 꼭 배워봐야겠어요 >_<
저녁맛있게 드세용~ ^^ㅎㅎ

@sonsie님 차트 분석까지 곁들이니 이더리움 홀딩에 더더욱 자신감이 생기는구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이더만한 코인이 없죠ㅎㅎ 그렇다고 막 더사고 그러진 마시구요^^ 48만 전고점이 다가올수록 기대도 커지지만 불안도 같이 있어서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ㅎㅎㅎ 저는 To the moon 글 올렸던 시점에 이더 투자 금액은 몰빵해서... 더 투자할 돈도 없습니다^^

ㅎㅎㅎㅎ 이더 만쉐~ 홧팅~ㅎㅎ 성투를 기원합니다^^

@sonsie님 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금융쪽뿐만 아니라 예체능에 다재다능 하시군요! 전고점 돌파가 수월하게 이루어지면 좋겠네요. 이더가 지난달 바닥에서 산사람들은 엄청 벌었겠지만, 그전에 물린사람들은 아직도 마이너스라서 좀더 뚫어줘야할것같은데.... ^^

오세미고 에어드랍이나 이더 메트로폴리탄이 이더 매수를 부추기는데 생각보다 발동은 안걸리네요 ^^ 단기적으로 원하는 목표까지 가기 어려울것 같으니 일단 개인지갑으로 옮겨 놓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 카이버네트워크 ICO 참여 하시나요? 저는 참여할 예정인데.. ㅎㅎ 0x ICO 사전등록을 모르고 안해서 놓쳐서 아쉽네요 8배올랐던데 말이지요 ^^

그나저나 탱고 배우실 시간을 제가 조금 뺏어 버렸나요 ㅜㅜ 발표회까지 하시다니 대단하시네요. 몸치라서 언젠간 춤좀 배워보고싶었는데....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ICO에 대해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그런 분야 투자는 문외한이에요ㅜ 카이버네트워크도 듣긴 많이 들었습니다만, 모르는 분야엔 막연한 두려움이 있어서요^^ 그리고, 카이버네트워크 사전등록 끝났다는 것 같던데요. @kimarang님 포스팅에서 봤거든요. https://steemit.com/kr/@kimarang/3nf1hg

그리고, @asbear님은 춤출 시간을 뺏은 게 아니라 잠잘 시간을 뺏으셨죠ㅋㅋ 농담이에요ㅎㅎㅎ
많이 궁금해 하실텐데, 영국타임은 정확히는 몰라도 그 시간에 활동중이실 거 같았죠.

춤은... 어떤 춤이라도 생활에 활력소는 되는 것 같아요^^ 쉬운 것부터 도전 한번 해보시죠?ㅋ
저도 2년전에 스포츠댄스에 입문하면서 댄스의 세계에 눈뜨기 시작했거든요ㅋㅋ
아르헨티나 탱고는 댄스 신동이라 불리는 저한테도 상당히 어렵게 느껴져요ㅜ 근데 더 재밌답니다^^

리플 매집가 입니다
너무 잘보고 갑니다
잘 참고하겠습니다
보팅 및 선팔 합니다

리플도 최근 좋은 흐름을 보이던데,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구글 검색 중 좋은 글 발견으로 팔로 추천 드립니다. 저도 물론 이더 홀딩 중!!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했습니다^^ 이더 화이팅~

Congratulations @sonsi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자세한 분석글 감사드립니다.

최근 이더리움이 급상승세인데 며칠전 거의 두달간 기다렸던 본전생각에 잠깐 빼고 대기하고 있었는데 타이밍을 도무지 잡지 못할정도로 계속 급상승중이라 당황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에 거의 몰빵할 정도로 믿음이 강하다고 생각했는데 아녔나봅니다 ㅜㅜ

이런 급상승 타이밍에는 추세로 봤을때 지금이라도 적당히 들어가는게 좋을지 잠시 기다리는게 좋을지 투자 초보인 저로써는 감이 전혀 안오네요. 여러가지 이슈가 있겠지만 9월말 메트로폴리스 업데이트를 앞둔 상태에서 오는 상승세라 기세가 꺾일거 같지 않아 반토막 났을때보다 더 초조하게 잠깐이라도 내려오는걸 기다리고 있습니다. 근데 그냥 계속 상승중 ㅎㅎ

이렇게 직선으로 계속해서 올라가고 나름 상승의 이유도 어느정도 명확한 경우라도 잠시 하강하다 가는경우가 있나요? 영원한 상승은 없다지만 기세가 한풀 꺾이기가 쉽지 않아보여서 오히려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매매 결정의 책임은 전적으로 제가 질것이지만 그럼에도 전문가이신 @sonsie님께 조언을 구하고자 여쭤봅니다.

거래량없이 전고점 뚫고 상승했단 얘기는 매물이 거의 안나온단 얘긴데 그럴린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분명 45~48만 도달 전에 매물 쏟아져 나오고, 이익실현 물량 나오고 하면 다시 내려올거라 생각합니다.

메트로폴리스가 아직 한달 가량 남았는데 벌써 그 영향일 리는 없다고 판단되구요.
현재 이더 차트의 모든 보조지표들이 과열을 나타냅니다. 즉, 매도시기가 다가온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집니다.
일봉의 모습만 보면 아직 추세반전의 기미는 보이지 않습니다만, 조만간 흘러내려 매수기회를 줄 겁니다.
지금 따라들어가 사는 건 상당한 믿음 아니면 조금더 기다리시는 게 낫지 않나 생각됩니다.

제 경우에는 지금 시점부터 매도를 준비할 것 같습니다.
오르는 걸 보면 사고싶은 생각이 들지만, 보유하는 입장은 이 만큼 올랐으니 팔려고 마음 먹는 것도 비슷한 시기입니다. 보통 물리는 것도 오를 때 또는 많이 내릴 때 바닥확인 안하고 들어갈 때 입니다.

결론은 좀더 비싸게 매수하게 된다손 쳐도 기다렸다 조정받을 때 저점에서 잡거나, 정말 48만원까지 뚫어버린다 해도 반드시 되돌림은 줍니다. 심하게 흔들어대면 훅 빠질 수도 있구요.
전 지금 참았다가 그 때 살 계획입니다^^
불안한 심리는 내가 판 가격보다 더 비싸게 사서 물릴까봐 불안하신 건데, 더 비싸게 사더라도 확실한 매수포인트라면 비싸게 사서 더 비싸게 팔면 되니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구요^^

기회는 언제든 옵니다.
저도 다른 게 매수타이밍이 보여서 잠깐 벌고 오겠다는게 그만 이더를 놓쳐버렸네요ㅎㅎ;;

자세한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올해 6월부터 투자라는거 자체를 처음시작한 왕초보입니다. 이더리움의 미래를 믿고 투자를 시작했는데 믿음으로 인해 패닉셀은 실현한적이 없어 아직 다행히 손해는 없었습니다. 투자에 능하지 않은 관계로 내가 믿는 우량주 위주로 우직하게 투자하자라는 확신이 더 섰습니다.

저는 메트로폴리스가 워낙 빅 이벤트라 지금부터 '다들' 미리 준비한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아직은 좀 이른감이 있나보네요. 제가 이것만 봐서 시야가 좁아진거 같습니다. 말씀을 듣고나니 지금 다른 코인들에서도 수익실현할 기회가 많은데 좀더 돌다 몰릴거란 생각도 드네요.

워낙 전문적인 내용이 많으셔서 쉽게 풀어주셨는데도 제가 이해하기 힘든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근데 본 댓글은 제 질문에 집중적으로 답해주셔서 그런지 저같은 왕초보도 온전히 알아듣겠네요.

지금까지 거의 두달을 반토막도 더되는걸 보면서도 패닉셀 안하고 꾹참고 기다렸는데 이제와서 팔고나니 바로 급상승 하는것을 보고 오히려 패닉이 온거 같습니다 ㅎㅎ 기회는 언제든 온다는 말씀을 믿고 좀더 기다려보겠습니다.

주신 조언이 너무 감사해서 소정의 스달을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찾아뵙고 귀찮게 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아이쿠 감사합니다... 그러지않으셔도 되는데^^ 사실 오늘이 제 생일이라 생일선물 주신 걸로 여기고 감사히 받겠습니다. 이걸로 맥주 사마셔야겠어요ㅎㅎ

집중투자의 단점이 하나만 바라본다는 건데, 문제가 생깁니다. 자식같은 애정도 생기고 기대도 갈수록 커지다보면 하락할 때도 '얘는 여기서 턴할거야... 지금 파는건 이아이에 대한 내 믿음이 부족하다는 거야 더 믿어야 해...'
이런 폐단도 생길 우려가 큽니다^^
보통은 대세하락인데도 붙들고 있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그래서 분산투자를 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너무 많이 분산하면 정신 어지러워지니 두세 개 정도로 분산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위험분산도 되구요. 물론 전부 유망해야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집중투자의 문제점 짚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두세 개 정말 저같은 초보에게 딱 좋은 포트폴리오 개수인거 같습니다^^
마침 생일이라고 하시니 타이밍이 절묘했네요 ㅋㅋ 늦었지만 생일 축하드립니다 :)

생축... 감사합니다^^ 어제 덕분에 쎄게 달렸더니 아침이 넘 힘드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7
JST 0.032
BTC 63686.15
ETH 2727.43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