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오늘차트 0822, 13:00

in #kr7 years ago (edited)

door.png

안녕하세요, 주식쟁이 코피입니다.

비트코인부터 시작해서 비트코인캐시, 대시코인이 최근 급등을 보인 후 드디어 이더리움의 차례가 도래한 것 같습니다.
전고점 찍고 12일만인 어제 2시 이후에 급상승후, 오늘아침 9시까지해서 일봉차트상 캔들 하나를 만들었는데요.
이 캔들이 주는 의미와 이 다음의 흐름에 대해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Ethereum Daily Chart -

이동평균선만 적용한 이더리움 일봉차트입니다.

20170822_125133.png

파란 화살표가 어제의 일봉 : 역망치형(Inverted Hammer) 캔들

캔들0822.png
그림판으로 캔들 그리기 너무 힘들어요ㅜ 손으로 그리는 건 되게 잘하는데, 마우스로 그리는 건 무척 어렵군요ㅡㅡ

역망치형 캔들은 봉 하나에 상승과 조정의 흐름을 모두 담고있는 형태로, 하루 안에 상승부터 조정까지 마무리했다고 판단하는 캔들입니다.
그런 이유로 다음날은 상승의 확률이 높다고 보는 캔들이에요.

윗꼬리와 몸통의 비율이 반반인 게 이상적인 형태인데, 어제 건 윗꼬리가 좀더 길죠. 즉, 저항이 거셌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사각형으로 표시한 위치가 현 시점의 저항을 만들어낸 매물대입니다)
결국, 봉하나로 조정이 깔끔하게 이뤄진 것 같진 않구요. 조금 쉬어가는 하루가 되지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 7일 이동평균선(7d MA) : 수직선 1의 위치에 변곡점 발생, 7일 이평선의 각도가 우상향으로 바뀌었습니다. 단기 추세는 상승!

  • 30일 이동평균선(30d MA) : 지난 8월 6일 이후의 상승으로 수직선 2의 위치에 변곡점 발생, 중기적인 관점에서 상승추세입니다.

  • 거래량 : 그저께 최저 거래량으로 매물소화를 마무리하고, 어제 거래량 대폭 실리면서 36만원 저항 돌파, 매수의 관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 Ethereum 4Hour Chart -

볼린저밴드만 적용한 이더리움 4시간 차트입니다.

20170822_125444.png

볼린저밴드는 수렴과 확산에서 추세전환을 알 수 있습니다.
밴드폭이 좁아지는 걸 수렴, 넓어지는 걸 확산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밴드폭이 좁은 구간은 횡보를 나타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좁아진 위치에서 수렴이 마무리되면서 추세전환을 준비하게 되죠.

2의 위치는 밴드폭이 가장 좁아진 위치로 거래량마저 최저거래량을 보입니다.
곧 변화가 생긴다는 신호로 받아들여도 좋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뒤따라오는 흐름을 살핀 후 대응해야 합니다.
왜냐구요... 수렴 다음의 확산이 하락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다음 순간 밴드 중심선을 상향 돌파하며(파란 화살표) 밴드폭을 키워갑니다.
1의 위치에서 밴드 상단선을 뚫고 완전히 추세전환했음을 보여줍니다. 거래량 터졌구요!!
그 다음 8시간 동안 상승하면서 저항 돌파시보다 적은 거래량으로 고점을 만듭니다.
거래량 적은 고점은 단기고점일 확률이 높다했습니다.
그 다음 새벽 1시부터 하락해서 지금까지...

사각형 박스안의 거래량을 보시면 어떤 느낌이 드십니까?
더 내려갈 거 같은가요?
그만 내려갈 거 같은가요?
.
.
.
.
정답은 3 : 7 입니다. 그만 내려가고 조정 마무리한다가 7할입니다.
하락시 매도물량이 많지않다고 판단되는 조정이니까요.

여기서 만약 밴드중심선을 하향이탈한다고 해도 거래량 실리지않으면 곧 되돌릴 겁니다.
그 때는 마지막 매물 쏟아내는 사람 생길것이고, 한결 가벼워진 몸으로 따라붙을 틈 안주고 상승할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제 글이 너무 복잡한 듯해서 좀더 간결하게 가는 게 가독성이나 이해를 돕는데 도움이 될 거라 판단, 차트 설명도 여러 가지 지표를 사용하지 않고 한 두가지 지표만으로 정리했습니다.

어떻게... 읽기는 좀 편해지셨는지요?
이해하기는 또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불편하시든 궁금하시든 리뷰 달아주시면 성실히 답변토록 하겠습니다.
부산엔 비가 오는 군요... 차분한 하루 보내시고...

성투하세요~~


거래량으로 시세포착하기-(#2. 매수, 매도타이밍 포착하기)

거래량으로 시세포착하기-(#1. 고점과 바닥신호 포착하기)

코인시장의 순환매현상

지금 이더의 위치는 안심할 수 있는가

'역사는 되풀이된다'

단기매매에 있어 저가매수타이밍 잡기

ETHKRW Technical Analysis Aug. 8, 2017

ETHKRW Technical Analysis Aug. 5, 2017

ETHKRW Technical Analysis Aug. 1, 2017


Followme.png

Sort:  

@sonsie@champagne9님께서 극찬을 해주셔서 다시 찾아와 봅니다 ^^
이더리움 이틀전에 엄청 오르더니 다시 내려서 시무룩하고 있어요 ㅜㅜ 조만간에 다시 봄이 찾아오겠죠? :)

https://steemit.com/kr/@segyepark/300#@champagne9/re-segyepark-300-20170824t094959193z

에긍 저평가발굴이벤트에 저를 추천하셨네요. 추천받았다는 사실만으로 기분 좋군요ㅎㅎ
이더는 36~39만 저항이 좀 있을거라 예상은 했지만 이 정도 저항일 줄은 몰랐네요ㅋ
그래도 크게 안빠지고 지지선 잘 지켜주고 있습니다^^ 아마도 9월이 되면 진가를 보여주지 않을까요^^

이해하기 훨씬 쉬워졌습니다. 아시니까 이렇게 쉽게도 정리 가능하신거 같네요~ 멋지십니다 ^^

아이쿠~ 이해가 쉬워지셨다니 기분이 급등하는 데요ㅎㅎㅎ 빠른 리뷰 감사합니다^^

오늘 글 올라온 것 확인했습니다. 잘봤어요 ㅎㅎ
어제 비트코인으로 장난질 칠 때 이더가 잘버텨줘서 뿌듯하더군요^^

요즘 몸이 많이 불었는지 잠시 상승하면 오래 쉬어가는 모습을 보여줘서 그렇지, 이제는 비트 꺾인다고 따라서 꺾일 이더가 아님을 보여줬죠ㅎㅎ

주식은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어머니가 하면 다리분지른댔거든요 ㅋㅋㅋ)
차트 분석 솜씨가 예술이네요...

제가 그림을 좀 그려서 그런지 예술은 아무 데나 붙이는 거 아닌거 같아요ㅎㅎㅎ
극찬에 몸둘 바 모르겠습니다^^ 그나저나... 현명한 어머니십니다ㅎㅎㅎ

이해가 잘되서 뿌듯했는데, 제가 똑똑해진게 아니고 @sonsie님이 더 쉽게 잘 써주신거군요! ㅎㅎㅎ 볼랜저밴드랑 역망치의미를 배웠네요. 제발 7에 속하길 바라며... 좋은글 감사합니다.

@asbear님은 이해력이 뛰어나신 듯^^ 해설만 좀 달고 내용은 오늘 일봉과 4시간봉 6개로 국한시켜서 그렇지, 쉽게 받아들일 내용은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뿌듯해하셔도 됩니다ㅎㅎ

감사드립니다. 뿌듯뿌듯 ㅎㅎ

진짜 대박 ㅋㅋㅋ 정체가 대체 뭔가요? ㅋㅋㅋ

네 분석 잘 보고 가네요.. 이더가 오늘또 제자리 걸음을 할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그쵸... 다른 아이들에 비해 몸이 많이 무거운가 봐요. 조금 움직이면 피로에 쩔어서 한참 쉬어야하나 봅니다 ㅎㅎ 자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ㅎㅎ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움직여 주긴 했는데 ㅋㅋㅋ

상승을 억제시키는 느낌이 살짝 듭니다. 위에서 누르는 듯한 기분인데... 제가 이런 기분 들 때는 딱 두 가지더라구요. 급등을 위해 매물 털어내기할 때랑 너무 많은 관심을 받아 진짜 몸이 무거워졌을 때랑요. 두번 째건 안되는데 ㅎㅎㅎ

아 그런가요.. ㅎㅎ 9월 호재에 대한 첫번째 시나리오 였음 좋겠네요 ㅋㅋㅋ

잘보고 갑니다
너무 짜증나서 컴을 닫았다가 방금 켰는데...마음 아프네요...

에긍... 마음 아프신 와중에도 긴글 읽어주시고 리뷰까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onsie님 안녕하세요 ^^ 이더가 슬금슬금 오르고있는데, 지금은 어떤 상황일까요? 거래량 없이 오르는건 좋은거라고 말씀하신게 기억나는데요.. !!!

@asbear님~ 현 시점에 대한 간략한 분석글 작성해서 포스팅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옷!!!! 읽으러 가야겠습니다!!! ㅎㅎ 저는 초저녁에 잠을자서 지금 새벽인데 뜬눈으로 지새고있습니다 ㅜㅜ

Congratulations @sonsi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잘보고 갑니다~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ㅠ
@sonsie님 이전 글도 차근히 봐야겠습니다^^

@tiagd님, 이전 글까지 읽어봐주신다니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팔로했습니다. 자주 소통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53.86
ETH 3589.34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