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더의 위치는 안심할 수 있는가

in #kr7 years ago (edited)

door.png

안녕하세요, 주식쟁이 코피입니다.
주말내내 비트코인은 신고가를 달성하는데, 우리 이더는 36만원 전고점을 못뚫고 32만원대까지 하락했었는데요. 이대로 추락할지 다시 반등할지 많이들 궁금하실텐데, 이 시점에서 제대로 지지되고 있는 게 맞는지 추가하락 가능성은 없는지 짚어보도록 할께요.

- Moving Average -

먼저 일봉차트를 보겠습니다.

20170814_100023.png
7일 이동평균선만 놓고 볼께요. 중장기 이평선은 지금 시점에서 의미가 없는 듯 해서 지웠습니다.
오늘 9시에 어제 일봉을 마무리짓고, 오늘 일봉을 시작했는데요...
사실 조금 불안한 위치에서 시작이 되네요.
하루가 지나니 당일 현재가를 포함한 7일 동안의 평균가격은 당연히 상승하여, 오늘 현시점의 이동평균선이 어제보다는 조금 위에 위치하게 됩니다.
문제는 오늘 만들어진 일봉이 7일선에 거의 맞물린 상태라고 할까요.
여기서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하면 이평선 이탈이 되고 이평선이 위에 위치하면서 저항으로 작용하게 되므로 오늘 반드시 지지되어야할 가격이 343,000원 부근이 됩니다.

20170814_095859.png
4시간차트로 좀더 세밀하게 들여다보면 7일 이평선은 42시간 이평선이 됩니다.
(42*4=168시간, 168/24=7일)
여기서는 7일 이평선 지지를 잘 받고 점진적으로 저점을 높여감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7일과 같은 단기 이평선은 수시로 오르락내리락할 만큼, 큰 지지선은 아니라는 점 말씀드립니다. 또한 단기이평선 이탈했다고 추세가 금방 바뀌진 않습니다.

- Ichimoku Cloud -

일목균형표에서는 단기이평선과 같은 개념인 전환선, 장기이평선격인 기준선, 선행스팬1, 2가 만들어가는 구름대, 지금가격을 26일 뒤에 그려넣어 26일 전 가격과 비교하는 후행스팬이 지지, 저항 그리고 추세판단의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다.

일목균형표로 일봉차트를 살펴 보겠습니다.

20170814_100335.png
지난 8월 8일, 구름대를 돌파했습니다. 일단 돌파하면 쭉쭉 상승해 주면 좋을텐데 대부분의 경우는 돌파하고 잠시 쉬어가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조정받고 힘비축하는 시기를 거치는 거죠.
일단 구름대 속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지지를 잘 받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4시간차트를 볼께요.

20170814_100612.png
주말 동안의 하락으로 전환선과 기준선이 맞물려버렸네요. 전환선이 다시 위로 올라서기 위해선 추가 상승이 필요한 시점이라 보입니다.
보라색 후행스팬이 가격선을 건드렸지만 다행히 다시 뚫고 나오는 형태로 아직 상승이 유효하다 보여집니다.
4시간차트와 같은 단기차트는 저항과 지지가 수시로 뚫리고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음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단기에서 지지선이 뚫렸다고 추세가 완전히 바뀌진 않으니까요.

- Bolizer Bands -

볼린저 밴드를 적용한 4시간 차트입니다.

20170814_100215.png
지금은 밴드 하단선에서 지지를 잘 받는 모습입니다. 중심선을 자주 두드리는 모습으로 조만간 중심선 돌파가 이뤄지지않을까 생각됩니다.
돌파 실패의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다른 지표들과 맞물려 생각해 봤을때 추가하락보다는 상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지금 위치가 사실 상승도 하락도 점치기 어려운 시점입니다. 아직까진 상승 쪽으로 말씀드렸지만, 반대의 경우에도 대응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를 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성투하세요~~


'역사는 되풀이된다'

단기매매에 있어 저가매수타이밍 잡기

ETHKRW Technical Analysis Aug. 8, 2017

ETHKRW Technical Analysis Aug. 5, 2017

ETHKRW Technical Analysis Aug. 1, 2017


Followme.png

Sort:  

와우~ 업보트! 리스팀! 합니다.
차트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점치기 힘들다는 의견 잘봤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아직 이슈가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에 베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시장의 흐름을 잘 파악하고 계시니 베팅에 거리낌이 없으시군요. 저두요ㅎㅎ

@sonsie님 안녕하세요 ^^ 오늘도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이더가 주춤주춤하면서 힘을 못쓰네요. 별다른 이슈도없는데.. 비트가 쏘니까 자금이 다 그리로 갔나봅니다. ㅎㅎ

예상보다 좀더 긴 조정을 받는 군요^^ 비트도 조정 좀 받을 위치같은데... 비트로 몰린 자금이 돌아오면 아마도 움직이겠죠ㅋ

저도 당분간 상승을 점쳐봅니다만.... 너무 어렵네요 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쵸... 아직은 점치기 힘든 가격 위치인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점심먹고 들어와서 확인하니.. 더욱 애매합니다. ㅋㅋ

매수, 매도가 서로 눈치만 보는 하루가 되지않을까싶네요ㅋ

어디서 저를 지켜보고 계신가요? ㅎㅎ

ㅎㅎ설마요^^

감사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에 흥미로운 포스팅이 많으시네요. 자주 들르겠습니다. 팔로했습니다^^

아이구 감사합니다 ^^

분석 감사합니다^^ 요즘 조금씩 주워담고 있는 중입니다.ㅎㅎ

아직 이슈가 남아있으니 저도 주워담는데 찬성입니다ㅎㅎ 비트로 쏠린 관심이 좀 돌아서야 이더도 힘을 낼텐데 아직까진 매수 매도 서로 눈치만 보는 입장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중 하나가...

대장이 갈때 부대장이랑 조무래기들이 따라가고
대장이 죽쓸때 부대장 조무래기 할 것 없이 같이 죽는다는 사실입니다.

대장 비트가 가격대를 지지해주고 더 가주는 것만이 이더를 끌어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대장 비트가 가고있는데 부대장 이더는 죽고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ㅜ

비트가 대장인 건 맞습니다만, 비트가 상승을 멈추고 조정에 들어갈 때, 다른 알트로 자금이 이동하는 순환매현상이 일어날거라 생각됩니다. 북한이슈에 전고점 돌파까지... 비트거래량이 많은 한국, 일본을 주축으로 금과 같은 안전자산으로 인식되는 비트에 다들 올라탄 듯 합니다.
금보다 편리하고 안전하면서 더불어 수익성도 큰 자산이란 인식이 심어진 것 같습니다.
비트에 대한 이런 인식의 변화는 다른 알트에도 긍정적이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번 비트코인 세그윗 전에 안정적이지 못한 이미지로 다같이 폭락할 때와는 좀 양상이 다르지않나 생각됩니다.
제가 순환매현상이라 판단한 근거로, 비트가 꿈틀대던 12일은 알트들도 다같이 소폭 상승하는 듯 보였습니다만, 비트는 본격적으로 전고점 돌파를 시작한 13일 9시부터 거래량 폭증을 보이며 급등한 반면, 이더를 포함한 모든 알트코인들은 오전9시를 기해 급락하며 많은 물량이 빠져나간 흔적이 있습니다. 그후 대부분 알트들이 힘을 못내고 있는 것으로 보이구요.
대장이 아직까진 끌어올려줄 생각이 없는건지, 순환매인지는 비트의 상승이 멈추고 제대로 조정받는 타임이 되면 명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저도 대장으로써 비트의 가치가 오르면 오를수록 다른 알트들의 가치상승에 기여하는 부분은 분명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좋은 정보 넘 감사합니다 ^^
비트코인은 올라가고 있는데~~
이더리움도 좋은 소식이 더 있었으면 좋겠네용 >_<ㅎㅎ
저도 맞팔했습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해용 ^ , ^ㅎㅎ

네 자주 소통해요ㅎㅎ 이제 슬슬 대시를 시작으로 자금들이 알트로 이동하나 봅니다. 이더도 곧 좋은 모습 보여줄 것 같아요^^

글 잘 읽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3376.09
ETH 2692.84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