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족족장>님의 전라남도식 떡국 따라하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minhoo 입니다.


어제 밤에 스팀잇을 하다가 본의아니게 현실족족장님의 전라남도식 떡국 레시피를 보게 되었습니다. 뭐.. 제 발로 찾아들어간 것이지만 몹시 고통스럽더군요...

그러면서 내일은 떡국이나 해먹어야지 하고 결심했고.. 바로 오늘 점심으로! 족장님을 따라 전라남도식 떡국을 만들어보았습니다.


<현실족족장>님의 전라남도식 떡국 따라하기


KakaoTalk_20180301_193401435.jpg

족장님처럼 저도 재료를 준비합니다. 계란 네개, 냉장고에 있던 돼지고기 조금, 썰어논 대파, 빻아둔 마늘, 소금, 참기름 그리고 시중에 파는 김까지..

KakaoTalk_20180301_193401814.jpg

저도 고기를 볶아봅니다.

달군 냄비에 소고기와 참기름,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소금은 살짝 간을 맞춘다 생각하고 아주 살짝만 넣어주세요.

족장님의 포스팅에는 이렇게 나와있었는데.. 생각해보니 저는 고기도 안썰고 참기름도 안쓰고.. 그냥 구워버렸네요. ㅋㅋㅋ 그래도 계속 갑니다.

KakaoTalk_20180301_193418663.jpg

그래도 나름 따라하는 중입니다. 물이 끓기 시작해서 파와 떡을 넣습니다.

KakaoTalk_20180301_193419009.jpg

?

떡이 익을 때 쯤 미리 풀어둔 계란을 투하했는데.. 비주얼이 ;;
사실, 뭔가 잘못되었다는 느낌은 고기를 구울 때부터 빡! 왔습니다만
어쩌겠어요? 이미 멀리 와버린 것을..

KakaoTalk_20180301_193419815.jpg

이왕 시작한거 끝까지 따라해봅니다.
김 뿌리기~~



자, 생각보다 금방 완성됬네요...

images.jpg

.
.
.
.
여기까지, 가난한 자취생의 현실 떡국 만들기였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못먹을 정도는 아니라서 싹 비웠습니다.)
.
.
.
.
.
요리하면서 왜 제가 잘못되어가는가 바로 알았냐면...
아래 "@hsuhouse0907 님의 요리와 제 요리를 비교한 사진들"을 보면 바로 느낌이 오실겁니다.

1.png

왼쪽이 이상이고 오른쪽이 현실입니다.

이상과 현실

3.png

또, 이상과 현실

4.png

그리고 이상과 현실

5.png

마지막으로 이상과 현실..

.
.
.
.
.
.

요리 사진에도 공이 꽤나 많이 들어가는구나.. 그리고 요리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구나.. 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Sort:  

그래도 잘 하셨네요 ㅎㅎㅎ
자취를 하시는군요~ 그럼 잘먹어야 하는데 ㅎㅎㅎㅎ

미역국 https://steemit.com/kr/@hsuhouse0907/sgr7r
햄버거 https://steemit.com/kr/@hsuhouse0907/2m26pu
수제돈가스 https://steemit.com/kr/@hsuhouse0907/crjp2a8x

해보세요~
지나간 포스팅에 몇가지 있는데 전부 쉽게 만드실수 있어요~
사드시지 마시고 직접 만들어드시길...

감사합니다, 족장님. 이번 주말에 해보고 또 말씀드리겠습니다 ㅎㅎㅎ :)

나이를 또 먹고싶진 않지만.. 뜨듯한 떡국 한그릇은 땡기네요! 현실족족장님에 비하면 약간은 부족하지만.. 여전히 맛있어보입니다ㅎ 같은 자취생으로서 쉽지 않은게 요리인데.. 멋져요!

많이부족하지요.. 요리도, 사진도.. ㅎㅎㅎ 칭찬 감사해요~!

와아 이렇게 간단하고 현실적인 요리포스팅! 맘에 들어요~ 야매 만두만들기 같은것도 해주세요~!ㅋㅋㅋㅋㅋㅋ

야매만두.. 해드릴게요! ! 성공은 보장 못하지만..

ㅋㅋㅋㅋ제법 비슷해보이는걸요!?
족장님 st 요리라니 기대가 됩니당~

오늘도 큐레이팅 슥-
사진 예술 잘 보고 갑니다 :D

거북님 감사합니다, 오늘 출근도 화이팅!!

재료 담아논 거 말고는 결과물은 비슷한 거 같은데요? ㅎㅎ

@roona1383 루나님 결과물을 비슷하게 봐주시다니.. 감사합니다 ㅋㅋㅋ 다음에는 사진찍기에도 더 공을 들여봐야겠어요..!

이상과 현실 ㅋㅋㅋ 너무 실망하지마세요. 현실도 맛있어 보이는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그냥 먹을만했어요 :)

왜 굳이 비교사진을 ㅎㅎㅎ
돼지고기에서부터 뭔가 잘 못된거아닌가요^^
저도 한번 해봐야 겠네요^^
스사모 화이팅입니다.^^

@hodolbak 님... 맞습니다 ㅋㅋ 돼지고기에서부터 이상했어요.. @hodolbak 님이 하신 '전라남도식 떡국'이 궁금하네요~!

전라도식 떡국인가요? ㅎㅎ
저는 집이 전라도지만 어머니가 경상도 분이라 다른식의 떡국을 항상 맛봅니다. 글 잘 봤습니다 ^^

@kangsukin 안녕하세요~! 저도 경상도라.. 저런 떡국은 처음먹어봤네요! ㅋㅋㅋ 족장님만큼은 아니지만 제 요리도 먹을만했습니다! 감사해요~

제 생각에도 소고기가 돼지고기로 바뀐게 가장 크리티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ㅋㅋㅋ 그치만 저 역시 더 공감가는 버전은 민후님의 현실버전이네요 ㅠㅠ 이상은 이상일 뿐...나 같은 요알못에겐 그런거 없는거죠...ㅋㅋㅋㅋㅋㅋ ㅠㅠ

@wonderina 님은 요리도 잘하실 것 같은데요..? ㅋㅋㅋ 아직 떡이 반정도 남은지라 다음에는 더 성공적인 요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

아니요 요리 잘 못해요...ㅠㅠ 민후님이 저보다 잘 하실듯! ㅋㅋㅋㅋㅋ 남은 반은 성공 기원합니다!! ㅎㅎㅎ

이 야심한 새벽에 찾아가는 곳마다 음식 포스팅들이 (...)ㅠㅠ
현실 세계의 예술 중 하나는 요리가 아닐까 합니다. 요리사의 상상력이 발휘되면서도 맛보는 이에게 즐거움을 주니 말입니다. :)

저도 왜인지 모르게 새벽마다 음식 포스팅을 보고 고통받곤 합니다. (지금도요...ㅎㅎ)
음, 요리도 예술이라고들 종종 그러죠. ㅋㅋㅋ 제 요리는 예술과는 거리가 좀 먼 듯합니다만..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927.54
ETH 2514.69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