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식 떡국 레시피

in #kr7 years ago (edited)

2.JPG

저녁들 맛있게 드셨나요?
오늘은 지인중에 전라남도분이 계셔서 전라남도식 떡국 만드는법을 전수 받았습니다.
남녀노소 다 즐겨 먹을수 있는 떡국을 오늘 같이 만들어보실래요??



1.JPG

재료 :

계란 5개
소고기 등심
(소와 돼지고기를 못드시는분들은 닭을 사용해도 됩니다.)

김3장
떡국 떡
마늘 한수저
소금 두꼬집
참기름



2.JPG

소고기 등심과 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리고 김을 약불에 구워주세요.



3.JPG

달군 냄비에 소고기와 참기름,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소금은 살짝 간을 맞춘다 생각하고 아주 살짝만 넣어주세요.



4.JPG

그리고 볶은 고기가 있는 상태에서 물을 넣어주세요.
사골 국물이나 다른 육수를 사용해도 됩니다.



6.JPG

물이 끓기 시작하면 떡과 파를 넣어주세요.



5.JPG

떡이 익을 시간동안 달걀 5개를 풀어주세요.



7.JPG

풀어 놓은 달걀을 끓는 떡국에 넣어서 저어주세요~!



8.JPG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워 놓은 김을 찢어서 넣어주세요.



9.JPG

아래위로 골고루 저어주시고 적당히 끓었으면...



10.JPG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
싱거우면 소금이나 간장으로 간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저의 공주님이 떡국을 너무 좋아해서 지인에게 부탁을 해서 배웠답니다.
이제 캠핑가서 울 공주님에게 떡국을 끓여줘야겠네요~!!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서 만들어보세요~





동영상보시고 그냥 가시지 마시고...
댓글 달아주세요~
우리 소통하며 지내요~!!


Sort:  

와 진짜 배가너무고픕니다 족장님.. 현재시각 1:29 AM..

그냥 저렇게 먹고싶네요.. ㅜ

저렇게 드시면 매우실텐데 ㅎㅎㅎ

떡밥이 떡국이 되는.. 세상 ㅋㅋㅋ. 맛있게 드셨길 바래요!
보기만 해도 배고프네요. ㅜ.ㅜ
얼마 전 한인 마트에서 샀던 떡국떡에 곰팡이가 쓸어 있어서 이젠 어딜 믿고 사야 할지..

아.... 외국에는 그게 문제인것 같아요..
이러다가 떡 만드는법 가르쳐 드려야하나... ㅋㅋㅋㅋㅋㅋㅋ
떡 드시고 싶지 않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찹쌀을 빚고 끓이고, 팥고물을 만드는 경단은 지난 동지에 해 먹었어요. 다른 떡이 막 먹고 싶은건 아닌데, 얼마 전 한국에서 야식을 된장 찌개, 미역국에 떡국떡 넣어 끓여먹은 이후로 계속 떡국이 먹고 싶네요.

또 써니님 먹고 싶다니 해드려야지....
믹서기 있나요???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없으면 덤님에게 이야기해서....
토끼 절구라도 뺐아 달라고....

그럼 쌀을 불리세요.... 반나절 정도.. 그리고 믹서기로 분쇄 하세요..
아주 곱게...

그런데 쌀가루 낸거 채로 쳐야하는데 채 있나요?

ㅋㅋㅋㅋ 체는 있는데 뽑아낼 수 없으니 떡국은 한국가서 먹는걸로 하겠습니다.

아쉽다.... ㅋㅋㅋ

전라남도 레시피군요^^ 잘끓이시네요
지역마다 레시피가 쫌씩 틀려서 색다르게 한번씩 해먹어도 좋을것같아욤^.^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지역마다 김치 담는법도 틀리듯이 떡국도 틀리더군요 ^^*

우와....진짜 예술이네요...김까지 굽는 정성!!!
동영상으로 보니 따라하기 쉬울거같아요^^

네 한번 해보세요 ^^*
싱거우면 간은 간장으로 맞추시면 됩니다 ^^*

전라남도식 음식은 맛 없을 수가 없죠~~
영상도 편집하시고 시간 많이 걸리셨을텐데
정성이 대단하시네요 !!

영상을 배워야하는데.. 그냥 이것저것 만져봤습니다..

오옷! 대다나다! 냐옹!! 울 집 냥이한테도 떡국 만들어 주세용!!! 냐옹!!!

덜덜덜.... 알겠다 냐옹....
내년 설엔 만들어주겠다 냐옹~

헐 요리도 사진도 백점만점 족장님 이제 탈출구만 찾아봐요!!

탈출구 좀.... 찾아주세요... ㅠㅠ;

어디 요리책에 실으실려고 찍으신거에요?
퀄리티가 ㄷㄷㄷ
정말 @hsuhouse0907 님의 따님 사랑은 대단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요리책에 실리고 싶습니다 ㅋㅋㅋ

떡국 저도 좀 잘 끓입니다. ^^/
아이들도 좋아하구요~~

역시 대단하십니다 ^^*
아이들이 떡국을 이상하게 좋아하네요 ㅎㅎㅎ

맛있겠네요....근데 전라도식 아닌 다른 떡국과 어떻게 다른건가요...? 지나가던 요알못 드림....ㅋㅋㅋㅋㅋㅋㅋ

전라남도식 떡국이 좀 걸죽하다고 들었어요 ^^*
근데 먹어보니 확실히 맛은 있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117.01
ETH 2525.1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