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생존률 보고서

in #kr6 years ago (edited)

생 존 률 은 2 0 %


스팀잇에 가입한 제 지인들 생존률에 대해 보고합니다.
1월~3월 약 3개월 동안 스팀잇을 소개해서 가입한 지인만 총 9명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이들을 데려오려고 많은 노렸했는데 쉽지 않네요.
결과적으로 9명중에 2명 정도 활동하고 있으니까, 생존률은 대략 20% 정도네요.
제 경험으로보면 SNS로 타인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거나,
글 쓰는 것을 무척 좋아해야 잘 적응하는 것 같아요.

데려왔던 지인중에는 제 글을 읽기만 하던 지인도 있어요ㅋㅋ
언니 감사합니다..ㅋㅋㅋ




이 민 온 거 나 마 찬 가 지 야


생존률이 왜 이렇게 떨어질 수 밖에 없냐하면,
페북이나 인스타는 내 지인들과의 관계형성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야기 나누는게 자연스러울 수 밖에요.
스팀잇은 연락처 기반이 아니기 때문에, SNS로 따지면 이민온거나 마찬가지에요.
그래서 이 낯선곳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나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래 도 무 언 가 해 보 려 는 사 람 들 이 많 아 서 좋 아


제가 여전히 이 플랫폼의 가치를 믿고 열심히 기록하는 이유.
그래도 무언가 해보려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저도 무언가 해보려는 사람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요ㅎ
'보상이 전부잖아.' 라고 하면 100% 부정할 순 없겠지만,
그래도 우리에게는 '보상 그 너머의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고 감히 적어봅니다.




좀 있 으 면 1 0 0 일


몇일 뒤면 가입한지 100일이에요. 거의 매일 글을 썼습니다.
그날그날의 생각과 좋아하는 것들, 하는 일을 기록했어요.
근 100일간 기록해보니 삶에 큰 영향이 있었어요.
안 하던 개인작업도 부지런히 하게 되었고, 그 어느때보다 생산적으로 살고 있습니다!
이해인 수녀님의 시에 나오는 구문처럼 '시간을 알뜰히 재단하여 쓰고 있습니다.'
오늘도 그런 날들중에 하나이기를 바라며..!
저는 전자책 원고 고치러 갑니다ㅎㅎ




001.jpeg

오늘 퇴근길에 찍은 벚꽃나무에요.
벌써 벚꽃이 지고 푸른잎이 무성해졌네요.
곧 여름이 오겠죠? :-)

Sort:  

이민 왔다는 표현이 참 재밌네요. 그래서 익숙했다가도 낯선가봅니다.

저는 다른 블로그 할 당시에 이웃글 보고 스팀잇에 가입한거라서 정말 이민온 기분이었어요!ㅎ
지금은 이 마을이 좋네여! 여기 사람들도요ㅎ

생존자 중 한명입니다. 옆자리에 앉아 매일 심폐소생술 해주는 @kyunga님 사랑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 생존자 @autoluna1984 응답해주세요!!! 보고 있나요!!! 살아있나요!!ㅋㅋㅋ

ㅋㅋㅋ 태그단 건 따로 어디서 볼수 잇나요? 저도 솔찬히 살아있습니다 ㅋㅋ

태그단거 검색하실 수 있어요!ㅎㅎ 감사합니다 살아남아주셔서 흑흑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매일 글 쓰시는 경아님은 좀 대단한 듯!
생존왕이십니다.

생존왕ㅋㅋㅋㅋㅋㅋ 되게 끈질긴 생명체 같은 느낌! 칭찬으로 알겠습니당 ㅎㅎ

생존율 20% 그들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확률도 있기때문에 희망적으로 보이네요^^

제가 남은 2명에 으쌰으쌰해주는게 더 좋을것 같아요!ㅎㅎ

제 지인들은 저를 포함해서 모두 장렬히.... 매일 꾸준히 글 쓰시는 모습이 대단합니다.

습관이 되어 버렸나봐요ㅋ 이러다 뭐 쉬고싶으면 쉬려구요!ㅋㅋ
제라피님은 포함하지 말아주세요ㅋ 이번달에 영화추천해주신것! 꼭 볼꺼에요ㅎㅎ

지인 생존률이라... 역시 반짝거리는 경아님의 아이디어!! 안 그래도 오늘 @feeltong 보고 넘 섹시하다 생각했는데 비전과 꿈이 넘치는 경아님의 블로그는 언제나 매력적입니다.^-^ 어쩌면 그게 바로 많은 이들이 경아님을 찾는 이유가 아닐까요- 꿈꾸는 모습과 열정은 언제나 아름다우니까요👍

제 지인은.. 2명! 현재까지 생존률은 50%입니다. ㅋㅋㅋ

쏭블리님! 스팀잇 동기ㅋㅋ 감사해여!!!
생존률 50%라니 어마어마한데요?ㅎ 인재영입에 뛰어나시군용!ㅎㅎ

아직 스타벅스에서 봄 음료 두 잔 밖에 못마셔봤는데 벌써 여름이라니... ㅠㅠㅠ 아니되옵니다. 그리고 제 지인 생존률은 0%입니다. 절 데려오고 접었어요.

마아냐님을 데려오신분이 접으셨군요ㅋㅋ 여기에서 만난 소중한 분들이 많으니 그걸로 위안삼아 봅시다ㅋ

물론이죠. 들어올 때마다 즐겁게 만들어주는 분들이 계신걸요 :D

보상이 중요한 것중 하나죠ㅋㅋㅋ 매일 글쓰단다니 대단해요 본받아야겠어요!

그냥 하다보면 되더이다! 해보세요 1일 1포스팅ㅎ 분명 얻어가시는게 있을꺼에요!ㅎ

음... 지인 생존률 0% 입니다 ㅋㅋ 아무래도 호기심을 먼저 갖고 들어오지 않는 이상 꾸준히 하기가 힘들 것 같아요. 물론 저라도 그랬을 것 같구요:)

0% 라니!!ㅋㅋ 네 맞아요ㅋ 호기심도 많고 하고싶은 이야기도 많은 사람만 남아있는거 같아요ㅎㅎ

스팀잇은 조금이라도 댓글순방안가면 보는사람이없어요 ㅜㅜ 어케해야하죠 흑흑흑
그래서 생존률이 적을걸까요 ?
팔로 꾸욱~💕💕

그냥 내 생각대로 하다보니까 통하는 사람들이랑 만나게 되더라구요?ㅎㅎ
오늘도 편안한 저녁되셨기를!!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415.58
ETH 2485.3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