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 썻던 글로 전자책 만들기 #1 - 준비편

in #kr6 years ago (edited)

스 팀 잇 에 썼 던 글 로 전 자 책 만 들 기


#1 - 준비편



스팀잇에 썼던 글로 전자책 만들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다면, 누구나 다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하고 기록해봅니다.


다 만들어지기까지 한 달 정도 예상하고 있는데, 3편 정도로 제작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준비편입니다! 제가 파악한 내용을 바탕으로 적어봤어요.





준 비 할 것 들


*전체적인 과정 이해하기*






● 계약을 합니다.


● 원고를 준비해서 출판사에 보냅니다.


● 교정본을 받아 추가 수정을 합니다.


● 표지이미지를 작업하여 전달합니다.




1. 글 준비하기 - 전자책의 최소분량은 A4 10페이지
(글씨포인트 10 기준)


@kyunga
제가 적은 글을 책으로 내기에는 분량이 너무 적을 것 같아요. 전자책의 최소 분량 같은게 있나요?

@solnamu
전자책은 분량이 짧든, 길든 출간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분량이 짧으면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독자들이 분량이 너무 짧으면 자신이 지불한 금액과 상관없이 불만을 갖는 경우가 있어요. 한번 워드에 글을 옮겨보시고 분량을 체크해보세요. 적어도 a4 10페이지(글씨 포인트10) 이상은 되면 좋을 듯 해요. 보통 종이책 단행본의 분량은 a4 100~120페이지 정도입니다.


실제로 제가 쓴 6개의 글을 워드로 옮겨보니 A4 14페이지가 나오더라구요.
글쓴이 소개 / 프롤로그(시작하는 말) / 에필로그(끝맺는 말) 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설명이 더 필요한 부분을 보충하고 있습니다.
그림도 더 많이 넣어야겠습니다ㅋㅋ(자료라도 있어야 볼 재미가ㅋㅋ)




2. 계약하기

개인이 창작한 작품이니까 출판을 하려면 계약을 해야겠죠?
전자책 출판사에 의뢰하시면 계약서를 보내준답니다.
저는 솔나무님께 의뢰해서 계약서를 메일로 받았습니다.
전자책 낼 생각이 있으시다면 문의해보세요.




3. 교정과 내용수정


@kyunga
제가 교정하긴 할텐데, 전문가의 눈으로 교정이 필요해요.


@solnamu
걱정마세요. 한 번 더 교정 본답니다 :-)




4. 표지이미지 사이즈

표지이미지 사이즈는 1120*1600 입니다.
전자책이니 RGB 로 보내야겠죠?
(표지작업을 의뢰하실경우 별도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이번글에 적은 내용들은, 전자책 제작자이신 솔나무 (@solnamu) 님께
궁금한것들을 물어보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눈치채셨을지 모르겠지만, 새로운 느낌의 편집을 적용해봤어요 :-)
마크다운의 한계를 넘어서는 갬성편집을 꿈꿔봤으나...
하드코딩에 가까운 중노동으로 가끔만 하도록 하겠습니다ㅋㅋㅋ
안타깝게도 모바일에서도 보기가 힘드네요 흑흑
힘들게 편집한거라 그냥 냅둘랍니다!ㅋㅋ
그럼 다음편에서 만나요!


Sort:  

오오.. 전자책 프로젝트 신기하군요.. 기대할게요! :)

낭만그래퍼님, 기대와 응원 감사합니다!ㅎㅎ

우와, 전자책 내시는군요! 축하드려요!

시린님 제가 이제 겨우 시작이라서ㅋㅋ
멋지게 성공해내고 싶지만 우선은 아무생각 안하고 그냥 하는걸로!

응원 보팅합니다~

위키트리 감사합니다!! :-)

역시나 보기편한 경아님의글입니다. 끊임없이 전진 하시는 @kyunga님 정말 멋집니다. 저도 스팀잇에서 경아님을 포함한 많은 멋진 작가님의 활동으로 자극과 용기를 받아 올해 실천해볼 계획들을 일기장에 나열해 보았는데요. 일기장에 하나하나씩 적어보니 해보고 싶던게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이제 조금씩 실천하는 일만 남았네요ㅋ 전자책 발행 응원하고 갑니다^^!

다복님! 스팀잇에 하시고싶은 일 기록해보시는것도 좋아요ㅋ
꼭 하게 되거든요ㅋㅋ 지울수가 없으니ㅋㅋ 동기부여 최곱니당ㅋㅋㅋ
무슨일을 계획하시던 제가 응원할께요!!

전자출판에 관심이 있어 이 글을 읽었습니다. 연재가 기대 됩니다. :)

네ㅎ 이제 본격적인 작업이지만 앞으로 작업기 기대해주세요ㅎ

저도 책 출판하고 싶은데, 항상 생각만 하고 실천은 못 하고 있습니다. 글 보니까 저도 자극 좀 받는데요? 기대됩니다~

작업기 보시면서, 누군가는 또 도전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ㅎㅎ

축하드립니다.
책을 내기 위해 꽤 많은 단계가 필요하지요.
찬찬히 준비하셔서 좋은 책 출간하시기바랍니다.

네ㅎ 너무 조급해하지말고 내용을 잘 정리해보려구요!
@jjy 님 응원 감사합니다! :-)

정보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

응원 감사합니다!!ㅎㅎ

아...전자책 저도 글들 꾸준히 써서 꼭 한번 만들어야겠어요 !!!! 가격은 500원으로!!

500원ㅋㅋ 제가 전자책 쪽 시장은 잘 모르지만 더 받으셔도 된다 생각합니다!ㅋ

전자책에대해서 항상 많은 관심이 있기에.. 다음편도~ 기대 됩니다~!!
감사합니다. @kyunga님..

응원감사합니다!ㅎㅎ
제가 전자책내게되면 여기있는분들 모두 내실 수 있다 생각해서 도전해봅니다!
티원님 컨텐츠도 전자책 고려해보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527.39
ETH 3259.1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