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의 수다#116]혼술의 맛? (생애 첫 혼술 도전)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카일입니다.

제가 처음 자취생활을 할때 혼술(그때는 혼술이란 말은 없었지요.)은 하지말자 했었지요.
집에서 혼자 마시는 술.
왠지 위험하다는 생각에요.

그런데 지금은 집에서 맥주 한잔, 와인 한잔 하는 혼술은 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반년도 안된 듯 해요.
혼술 하지 말자 했던 이유는, 집에서 혼자 마시다보면, 집이니까 편하고, 술기운에 계속 먹지않을까 했던거죠.

어떤 땐 딱 한잔만 먹게 되고, 이런 경우는 드물지만.
대부분은 한잔에서 두세잔, 캔을 하게 되지요.

무튼.
지난 주에 술집에서 첫 혼술에 도전했습니다.
시간이 늦었는데 한 끼도 못 먹었고, 집에 가서 챙겨먹으려면 시간도 걸리고.
혼술을 한번 해보고싶었거든요.

망설이는 마음에 가게앞을 지나는데, 손님이 한명밖에 없어 들어갈 수 있었지요.
아마 손님이 많았으면 못 들어갔을 거에요.

20190307_223213.jpg

집근처의 이자카야에 안착 ㅎㅎ
맥주로 시작했습니다.

20190307_224133.jpg

끼니(?)를 때울, 면사리 추가한 탄탄면.
맥주랑 탄탄면? ㅋㅋ
제 취향입니다.

어쨌든.
혼술의 좋은 점을 발견했어요.
제 속도에 맞춰 편하게 술을 마실 수 있다.
흘러나오는 음악에 집중할 수 있다.
발라드음악이 꽤 좋은게 계속 나오더라구요.
술에 취해~ 음악에 취해~

안 좋은 점우 다양한 안주를 먹을 수 없다?
그럼에도 전 타코와사비를 추가해서 먹었드랬죠 ㅎㅎ

어쨌든, 혼술이 어려운 이유는,
주변의 시선이 아닐까싶네요. 적어도 저는...
이 날 다른 손님들이 많았다면 못 들어갔을테고,
들어갔어도 주변사람들 의식하느라 편하게 마시진 못 했을 것 같거든요.

혼술 첫 도전~
앞으로도 지나다가 손님 없는 그 가게를 보면 가끔 도전하지 싶습니다 ㅎㅎ

혼자이지 않은 주말 보내세요~
저도 그럴거니 걱정 마세요~^^

U5dtvP2HU2dF45nNAeCFyuqs4y9DLQN_1680x8400.jpeg

Sort:  

혼술의 묘미를 제대로 즐기셨군요. ㅎㅎ.

맥주와 탄탄맨 최고네요~ 함께하는 자리가 부럽지 않겠어요

시원하시겠어요

왠지 혼술에 탄탄면이 땡기는 밤이군요

코끝이 싸알한 날이면
단골 일식집에 들러 따끈하게 뎁힌 술을
은행 안주로 두 잔 정도 하지요. 퇴근길이
행복합니다.^^

저도 이제 애용해보려구요. 여기 ㅋㅋ

집에서 혼술은 말씀하신대로 계속 먹게되는 경우도 발생하는 것 같아요.
저도 밖에서는 반주로서만 혼술을 해봤는데 저렇게 이자까야나 맥주집에서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

아직 한번도 못해봤....
근데 카일님 포스팅을 보니 갑자기 혼술이란걸 해보고 싶어지네요

Hi @khaiyou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361 which ranks you at #243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242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appreciate your great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일하는 중인데도 먹고 싶네요 ㅠㅠ 맥주와 탄탄멘!!!오늘은 저도 집에서 맥주 한잔 해야겠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168.93
ETH 2768.21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