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 홍수를 생각 나게 하는 까막 쭉빼기

in #kr6 years ago (edited)

1539855352206.jpg

지난주 홍천 척야산 수목원을 다녀 오면서 아주 흥미로운 비석을 발견 하였다.

산을 오르는 길목에는 여러 역사적인 의미 깊은 비석들이 세워져 있었는데
정상에는 까막쭉빼기라는 큰 비석이 세워져 있다.

아주 오래전부터 척야산 정상을
"까막 쭉빼기"라 불렀다고 한다.
까막쭉빼기 유래를 비석에는 다음과 같이 적고 있다.

1539855355003.jpg

" 전설의 따르면 천지가 개벽될때
애처롭게 산길을 찾아 헤매던 까마귀 한 마리가,이곳 척야산 상상봉위에 아물거리는 나무끝에 몸을 의지해 살아 남았다하여 까막쭉빼기라고 전해 온다고 한다"

이 비석의 내용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것이 성경에 나오는 노아 홍수 심판이였다. 비석에 내용을 보아 천지가 물에 잠겨 있었고 산 정상에 아물거리는 나무 끝을 발견한 까마귀가 앉았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노아때에도 40일간 비가 내렸고
방주에 탄 사람들과 동물과 그 외에것을 빼고는 모든 것이 물속에 잠겨 버렸다.

노아는 홍수가 끝난 40일후 까마귀를 날려보내고 까마귀는 물이 마를 때까지 날아다니며 왕래 하였다고 쓰여져 있다.

그리고 비둘기를 일주일 간격으로 3번 밖으로 날려 보낸다. 첫 번째 날려 보낸 비둘기는 날아다니다 다시 방주로 돌아왔기에 아직 세상이 물이 잠겨 있다는 것을 짐작하게 한다.

그리고 일주일 후에 다시 비둘기를 날려 보내는데 비둘기가 돌어왔을 때는 나뭇잎을 하나 물고 돌아왔다고 하니, 어느 정도 물이 말라 있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그리고 일주일 후에 다시 비둘기를 날려 보냈는데 돌아오지 않았다고 하니, 물 위로 땅이 많이 드러난 상황을 말해 준다.

까막쭉빼기의 전설을 읽고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노아 홍수 심판을 떠올렸는데,노아때의 40일간의 홍수가 역사적인 사실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다시 하면서 홍천 땅에도 그런 전설이 내려온다는 것이 참으로 흥미롭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다시 한번 방문을 하게 된다면 수목원의
모든 곳을 샅샅이 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두 번을 다녀왔지만 아쉽게도 아직 다 돌아 보지를 못 했기 때문이다.

1539855358399.jpg

Sort:  

천지가 개벽될때 까마귀 한마리만 살아 남은건가요? 에구 혼자서 얼마나 외롭고 무서웠을까!! ㅎ

ㅎㅎㅎㅎㅎ
저도 그런걱정을~~^^

ㅋㅋㅋㅋ 누나 우리 둘다 너무 이상한 걱정하고 있는거 아시죠? ㅎㅎ

우리가 정상이예요 ㅎㅎㅎ

어둠속에서 씨앗을 뿌린건 까마귀인가요?
늘 블로그 상단의 문구가 마음에 들었어요 ^^

우리의 본성을 이야기 하고 싶었어요
진흙속에 피는 연꽃처럼
에고속에서 피어날 본성이랄까요^^

정말 영화에서 보던거랑 모습이 많이 닮았네요! ㅎㅎ

저런 전설의 내려 온다는게 놀랍더라구요ㅎㅎ

척야산 단풍이 아름답기로 소문 났던데 벌써 다녀오신거에요? 아직 단풍 구경은 좀 이르죠?

알고 계셨나요?
이제 막 시작됐답니다
이쁘더라고요

수목원이 무지 큰가봐요?두번째에도 다 못보시다니.....동양이나 서양이나 비슷한 상상을 하나보네요^^

제가 여유가 없었어요
하루면 충분할듯 싶습니다^^

가을 산의 단풍이 아름답습니다.

가을산 정말 너무 너무 좋아요

일교차가 심할수록 단풍이 이쁘다고 하더라구요ㅎ

그런 거였군요
올해 단풍은 참 예쁜 것 같아요^^

수목원의 코스가 정말 맘에 듭니다
한바퀴 다 돌려면 시간이 꽤 걸리겠네요

Hi @jsj1215!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02 which ranks you at #559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58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2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와 수목원 정말 큰데 경사도 상당하네요! 꼭 한번 가보고 싶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50.55
ETH 2622.66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