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보니 ...

in #kr6 years ago (edited)

1539906057064.jpg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어찌 알 수 있을까. 누군가 선사해 주는 나의 일상이 보물 같기도 하고, 때로는 지옥 같기도 하다.

웃고 부딪히고 아프고 우리의 삶을 이루는 많은 요소들... 갑자기 큰 오빠가 안면마비로 입원을 했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다.

가까운 곳에 입원을 해서 금방 찾아가 볼 수 있어 다행이다. 여러 가지 검사를 했지만 특별한 원인은 없다고 한다. 미루어 짐작하건데 많은 스트레스로 인하여 생긴 증상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큰오빠의 삶을 들여다보면 장남으로서의 책임감,종손으로서 해야 했던 많은 일들이 너무 힘들었고 무겁지 않았나 생각을 해 본다.

점점 나이가 들수록 건강도 걱정이 되고 자신도 없어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나 보다. 체력 관리를 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에서도 가끔 힘든 것을 느끼기도 한다. 야산을 다녀와도 근육통에 시달리던가....!

1539906048110.jpg

큰오빠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니
스트레스가 주는 무서움과 살아가야 할 남아진 삶의 무게감,그리고 이 세상을 떠난 후에 되어질 미지의 세계까지, 나와 오빠의 생각이 비슷하다는 것을 느꼈다.

어쩌면 나에게 주어졌던 많은 시간들이
감사와 기쁨보다는, 힘겨운 시간들이 더 많았던 것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자신의 되어진만큼 세상을 보는 것이겠지만...!

그저 별일 없이 건강하게 내 주변과 가족들 관계에서 평화로움을 유지하며
사는 것이 가장 큰 기쁨이라는 것을 느낀다.

그리고 때로는 지겨울만큼 질질 끄는 장기전이 살아가는 일인만큼....게으름 피지 않고 육체를 건강하게 유지해 나가는 노력과 영혼의 진보를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게 사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해 본다.

1539906051269.jpg

Sort:  

쾌유를 빕니다!

감사합니다

스트레스가 가장 큰 병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이 나를 지켜준다고 하네요^^

저도 스트레스의 무서움을 실감합니다 긍정적이고 즐겁게 살아야 되겠지요^^

jsj1215님 예전 모습으로 돌아오신 것 같네요. 가족이 아프면 마음이 않좋죠. ㅠㅠ. 오빠분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속은 안그래유
떠나고픈 맘 잡고 있어요 ㅎㅎ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예전에 떠나려할 때 님께서 잡아주셨죠. 이번엔 제가 잡아드릴게요. 같이 가요. 제발!!

ㅎㅎㅎㅎ

꼭 남아서 같이 갈게요
감사합니다^^

평탄치않은 오르막 등산로가 멋지네요 그런길을 뛰어 오르내리며 건강하게 살아야지요

소나무 뿌리가 마치 계단처럼 되어 있더라고요. 이번 주 토요일 원주에 갑니다. 지인 결혼식이 있어서...ㅎㅎ

스트레스을 않받아야한다는데 빨리쾌차하시길 빌게요

감사합니다
스트레스 받지 말고 좋은 하루 되세요

가족들의 건강이 가장 큰 행복이지싶어요.무탈없이 완쾌하시길 바랍니다.

맞아요 가족들의 건강이 최고죠
누구라도 아프면 참 마음이 힘들어요
늘 건강하시길~^^

살다보니 인생 참 별거 없더라는 어른들의 말씀이 이제사 온몸으로 느껴집니다...

살아보니 정말 별거 없네요
어떤 상황에서도 늘 행복할 수만 있다면 그게 최고인 것 같아요

건강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네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진심 감사드려요^^

검사소견상 문제가 없다면 한방치료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의서에서는 이러한 증상을 두풍증이라고도 합니다. 참고하세요.

두풍증 이런 병명이 있었군요
한번 권해 볼게요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38.60
ETH 3148.8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