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내라는 존재

in #kr6 years ago (edited)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자식중에
막내란 존재는 더 특별하게
사랑받는 존재가 아닐까 싶다

부모뿐만이 아니라 형제들에게도
사랑받는 존재가 막내다

어느집이나 비슷하지 않을까?

하지만
요즘엔 한자녀 가족이 많다보니
맏이란 말도 둘째란 말도 막내란 말도
없어지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러다 보면
사촌이란 말도 이모란 말도
고모란 말도 삼촌이란 말도
지금껏 불러왔던 가족간의
친척간의 호칭들이 사라는것이
아닐까 싶다

이런 사회현상 가운데서도 나는
네명이나 낳아서 잘도 키워내고 있다

오늘 이야기는 우리집 막내 이야기다

장남을 낳고보니 사내아이가 너무
귀여워서 이렇게 귀여운 녀석이라면
하나 더 있어도 되겠다 싶었는데 그래서 그랬는지 막내로 사내아이를 더 주셨다

지금은 초등학교 6학년인데 키우면서
많은 에피소드가 있지만
그중 유치원 들어갈때의 이야기를 풀어보고 싶다

형이 다니는 유치원에 들어가기 위해 면접을 보던날 유치원 선생님이 막내를 보더니 "이케맨 이네~" 그러신다

그소리를 듣고 막내가 화를 버럭
내버렸다 "이케맨 아니고 승우예요"

선생님은 당황해서 엄마인 내눈치를 살피셨다 ㅎㅎ

그당시 일본에서 한류열풍이 대단했고
이케맨이란 말이 유행했었다
이케맨은 잘생긴 남자를 뜻한다

집에 돌아와 막내에게 이케맨이란
뜻이 무언인지 이야기를 해주니
"빨리 말해주면 좋았을걸~" 그런다

그후 유치원을 갈때면 아빠가
회사가는 길에 유치원까지 데려다
주곤 했는데 맨션 1층에서 6층을 향해 엄마를 불렀다

그소리에 베란다로 나가면 늘 손에다 키스를 하고 엄마에게 날려보내주곤 했다

평생 잊지못할 모습이다

지금은 누나들도 형도 엄마 아빠도
없는 집에서 혼자 저녁을 먹는다

그리고 아침이면 깨워주는 일이
없어도 혼자 잘도 일어나 밥을먹고 정각 8시면 학교로 향한다

일본으로 건너간 누나가 막내가
그리운가 보다

우리집 막내야
그리고
세상의 모든 막내들 화이팅~~

아래 동영상은 몇년전에 크게 히트를
쳤던 에니메이션 겨울왕국을 따라서
노래를 부른것인데

사전에 아무런 연출도 없이 우연히
찍게된 동영상 입니다

문밖에 있던 형의 목소리도
약속없이 즉흥적인 대답입니다

그당시 얼마나 유행을 하고 얼마나
많이 따라서 불렀으면 ㅎㅎ

추억의 동영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시간은 빨리도 흘러 ... ^^

Sort:  

대박사건!!

저도 다자녀입니다.ㅎㅎ

언제 키울까요?ㅠ

몇명이시길래요 ㅎㅎ

우리 어머니도 저를 참 아끼십니다. 화이팅 받아 기쁘네요

막내시군요
사랑 많이 받으셨나봅니다^^

ㅋㅋㅋㅋㅋ
승우노래는 대체 므래는거에요?

영화장면 따라하는 거예요
안보셨거나 한번만 보셨음 몰라요 ㅋ

안녕하세요.. 어제 처음 스팀잇에서 뵈었던 "해라" 입니다..

지난 포스팅을 보았습니다..

70년대에 국민학교 다니셨으면 선배님이시네요..

(저는 79년도 국민학교 입학 ^^)

저는 아들 둘.. 아들바보입니다~~

자주 봽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제가 나이가 이래저래 많은가 봅니다ㅎㅎ

다둥이 집안이네요
부럽습니다. 전 아들만하나라서 유치원시절 백화점가서 동생사오라던 말을 잊을수가 없네요.
지금은 성인이되서 그때얘기하면서 웃지만요

다 키우셨군요
부럽기도 합니다
언제 다 키울지 ^^

다복한 가정. 든든한 첫째와 살가운 따님 귀여운 막내까지 정말 부러운 모습이에요! 네명을 키우는 일이 쉽지 않으셨을텐데 잘자란 모습을 보면 가슴이 벅차오르는 감동이 느껴지실거 같아요^^

앞으로도 한참 힘들겠지만
좋긴하지요
아이들은 커가고 저는 나이먹고 그러네요 ^^

자녀가 4명이나 되시다니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그리고 막내가 초등학교 6학년 되셨다니 뿌듯하실듯... 막내는 커도 어린애 같다던데 그런가요? 다복한 가정 항상 행복하세요.^&^

네 6학년이 됐는데도 애기같은 느낌이예요 엄마라 그리 느끼겠지요 ㅎ

앜.... 심쿵주의..... 너무 기엽습니다. ㅎㅎㅎ 우리 막내는 한 살이랍니다.. "옴마! 옴마!!............... 아뽜!!!!!!!!!!!!!!!!!!!!!!!!!!!!!!!!!"

가족사랑에는 풀보팅!!

한살이면 한참 귀여울 시기네요
앞으로 크는 재미가 크실거예요
감사합니다^^

네명이나 낳으셨다니 깊은 존경심이!!!
아이들끼리 우애도 좋은가보내요 멀리서 보고싶다고 사진을 ㅠㅠ

저는 아들 둘인데... 딸 욕심이 조금 생깁니다...ㅎㅎㅎ

아들 둘 낳고 딸낳으시면 엄청 귀여울 거예요 ㅎㅎ

아구 4자녀를 두셨군요 !! 막내아들이 정말 잘생겼네요!!! ^^ 막내라 보니 커서도 아이처럼 보일것 같아요 ^^

맞네요
6학년인데 유치원생 같기만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364.55
ETH 3256.67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