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를 돌아보며 반성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을 하면서 내 생활에서 무엇이 바뀌었을까 생각을 해보니 가장 큰 변화는 사진 찍기였습니다.

스팀잇을 하기 전에는 인물 중심의 사진을 찍었는데, 스팀잇을 하고 나서부터는 인물을 뺀 사진을 찍게 되더라고요.이유는 다들 아시죠?!!

그리고 스팀잇 이전의 이야기들을 쓰려고 하다 보면 사진이 필요한데, 준비 되어진 사진이 없다 보니 관련된 사진들을 출처를 밝히지 않고 사용할때가 있었습니다.

지인에게는 남의사진,가족사진,본인사진,유튜브까지 조심해야 된다고 일장 연설을 한 적이 있었는데 말이죠.

요즘은 제가 가족 사진까지 많이 올리게 되었네요. 스팀잇에 가족임을 밝히고 싶지않은 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얼마전 카페 "그리너리"와 관련된 포스팅은 딸과 저도 다녀온 카페라 괜찮겠지 싶은 안일한 생각으로,딸 아이 사진과 허락 없이 퍼온 사진까지 쓰게 되었네요.

사실 그 포스팅을 삭제 하고 싶었지만
삭제 하면 또 욕을 먹을까 봐 삭제도 못 하고 있었는데, 어느 분이 삭제하라고 그래서 얼른 삭제해 버렸답니다ㅠㅠ

사진 원작자에게는 사과의 뜻을 이메일로 보냈습니다. 제가 워낙 기계치라 잘 갔는지 모르겠네요ㅠ

예로 스카이워크 앞에 있는 짜장면집을 다녀오고 나서 포스팅을 하였는데,
제가 찍은 스카이워크 사진이 마음에 안들어 다른 사진을 합성하여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1539762605510.jpg

제가 찍은 사진도 있지만 이런 사진도 삭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 먹어버려서 지저분 하게 된 사진을 올리기가 싫어서, 다른 사진을 갖다 쓰는 일도 있었습니다. 깨끗한 걸 보여주고 싶은 욕심에 그랬네요.

앞으로는 이런 잘못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느끼는 바가 많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염려해주시고 위로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질타와 잘못을 지적하신 분들의 관심과 사랑에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7일이 지난 글에도 삭제하고 싶은 부분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stylegold님께서 사랑어린 질타와 도움을 주셨네요.
이곳을 통해 로그인 하면 삭제가
가능하답니다. 저도 일하고 있는 시간이어서 집에서 컴퓨터로 천천히 둘러볼 생각입니다.
https://condenser.timcliff.com/

앞으로는 기본에 충실 하며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있는 그대로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도 사진도 꼭 필요한 것이라면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욕심이 과했습니다. 실망시켜드려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Sort:  

^^
홧팅입니다~

넵 감사합니다^^

맞아요 스팀잇을 하기 전에는 인물사진 부터 찍었는데 어느샌가 인물은 어디가고 배경만 찍고있게 되죠 ㅎㅎ
충분하게 사과는 하신것 같은데 몇번째 사과 하는거예요 ㅎㅎ
너무 마음에 담아두지 마시고 훌훌 털고 새로운 마음으로 .... 힘내세요

네 마지막 사과로 하겠습니다
진심 감사드려요^^

뭐 이런일도~ 저런일도 ~ 있는거죠. 읽어보니 악의적인 의도도 없었던것 같고, 다시 화이팅 하세요~

아닙니다.
잘못이 큽니다.
진심 감사합니다^^

뒤 돌아볼수있다는것은 용기있는 사람 입니다.
함께 같이 가요.

감사합니다
늘 함께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에혀 맘고생 그만 하시라니깐 또 사과글을 올리시넹
전 벌써 잊었구만요
맘 약한 수지 누나
화이팅 !!!!!!!!!!!!

에구 손키님 넘 감사합니다
화이팅 할께요^^

응원합니다.

진심 감사드립니다.

이런곳은 항상 조심해야되죠!! 사진이라던가 글들을 옮길땐 말이죠!!
또 이런일은 누구에게나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니...
또 으쌰~ 해서 즐겁게 스팀잇 해요 누나~~

네 어르신
제가 안일했습니다~~

저도 먹다보면 아차 할때가 많더라구요.^^

네 저두요ㅎㅎ
제가 깨끗한것만 보여주고 싶다보니ㅠ

너무 마음쓰지 마세요. 자신을 용서하시는게 먼저인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작권에 민감하게 생각하는 문화가 더 문제인거 같아요. 이것은 생각하기 나름이거든요. 남의 밥그릇을 심하게 빼앗는 것도 아니잖아요. 그냥 편하게 생각하시고 앞으로 그렇게 안하면 되시니까 과거에 얽메이지 마시길.

네 감사합니다.
이런 일을 겪어 보니 마음이 참 힘드네요. 그래서 많은 걸 느낍니다.
타인을 위로 한다는 것이 어떤 건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되고요.
좋은 말씀 명심하겠습니다^^

전 유머글 올리기전 유머블러그님께
글 (유머)공유하고 싶다고 하니까
그분께서 더 좋아라 하시며 ,본인이 블러그를
운영하는 이유가 많은분들과 공유하고 싶어서라고,
얼마든지 퍼가서 쓰시라며 되려 고맙다고
하시드라구요.^^
얼마나 고맙던지 ~

이제 다시 화이팅해요.^^

그러게요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저도 필요한 것이라면 꼭 허락을 받고 올려야겠어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396.80
ETH 2615.51
USDT 1.00
SBD 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