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에서 동시 상영 중, 신과함께: 인과연, 그런데 영화 얘기 아님.

in #kr6 years ago

오늘은 화요일, 캐나다 극장은 화요일 표값을 할인해 줍니다.

한국과 동시 개봉 후, 매일 매진돼 못봤던 신과함께: 인과 연을 처가 예매해 둔 덕분에 봤습니다.

IMG_1199.jpg

포스터는 이렇게 영어가 슬쩍 강조된 캐나다판입니다. 아마 미국도 같은 포스터일걸로...


내용은... 영화를 보시면 되고.

한국 영화답게 전후 다 맞춰서 끝내려고 노력한 게 보였습니다. 그러나 뭐 많은 부분 예상할 수 있는 줄거리여서 이야기를 재밌게 만들어주는 반전이 좀 전편보다 약하지 않았나 싶네요. 신파도 많이 빠졌고.

남는 감상은 '1,000년 전에 여진족은 참 예쁘고 잘생겼구나. 귀엽고 늠름하네~.'와 '반전이 좀 많이 약하네' 입니다. 줄거리를 각지게 맞춰 놓느라고 참 애를 많이 쓴거 같아요. 그래서 약간 물흐르듯 하기 보다는 조금 딱딱하게 간 면도 있지 않나. 전체적으로 재밌게 봤습니다.

아주 약간의 스포일러를 하자면...

"와~ 저승도 금수저있네. 1,000년이나 유예해주네..." 입니다.

IMG_1200.jpg

멀티 상영관은 참 어느 나라를 가든 다 같은 디자인인거 같아요. 한국도 이렇지 않나요?


이번 주말에는 한국영화 '공작'이 개봉하네요. 한국하고 일주일 차 개봉인 거로 알고 있습니다.
시대가 흐를 수록 한국하고 문화적 거리는 굉장히 좁아지고 있어요.
가끔 주말에 넷플릭스로 한국 영화 보다가, 네이버하고 다음 웹툰 읽고, 한국 게시판 돌면서 "새 표현"들 배우다보면, 제가 캐나다 사는 건지 한국 사는 건지. ㅋㅋ 이미 설빙 같은 거는 들어와있지만, 실제 설빙 상표도 곧 개점한다고 하네요.

코스코에 비비고 만두도 팔고, 월마트에 신라면 박스로 쌓여있는 걸 보면... 26년 전 이민 처음 와서 새우깡 사려고 10km를 걸어갔던 그 때와 참 격세지감입니다. 그 때 먹고 싶던 새우깡은 과자가 아니라, 일종의 뭐랄까 그리움이 잔뜩 담긴 거였어요. 지금은... 동네 슈퍼마켓 가도 있네요.



스팀을 달려보자~ 즐겁게

Sort:  

전편보다는 확실히 재미있어진거 같아요ㅎㅎ
나중에 나올 3,4편도 기대됩니다!

아, 이번으로 끝이 아닌가 보네요.

새우깡 ㅋㅋ 런던 한국마트에 팔던 새우깡은 덜 짜고 덜 매웠는데요 ㅋㅋ 수출판은 그렇다고하더군요 ㅋㅋ 공작은 재밌으려나 저도 기대돼요 신고함께1편은 그럭저럭 볼만했는데 2편은 그냥 패스해야겠네요

런던 새우깡 성분은 뭐가 다른가 보네요. 매운 새우깡 따로 있지 않나요? 캐나다에서 파는 건 미국산 새우깡인 거 같아요. 요즘은 더 이상 새우깡을 찾지 않게 됐지만.

잘 보고 갑니다. 팔로할게요 @joyvancouver님 자주소통해요~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

ㅎㅎㅎ 동시개봉이었어영?
오호호 몰랐네영
저두 이거 봤는데 전 1인 더잼있었어요 ㅋㅋ
근데 2가 더 잼나던사람이 더 많드라구용

저는 1편을 울면서 봤어요. 죄가 많아서... ㅋㅋ 2편은 전쟁 신이 많긴 했지만, 반전을 사랑하는 편에 속해서, 그게 약하거나 예상이 너무 쉽게 되면, 흥미가 덜 하더라고요.

1편은 엄마한테 효도하자
2편은 아빠한테 효도하자
ㅋㅋㅋㅋ
저도 엄청울었지영

영화의 핵심을 관통하는 고아한 해석이십니다. 저는 2편 보면서, 천년 넘는 금수저, 아버지의 권력 이대로 좋은가. 이런 삐딱한 생각을 했는데.

동시개봉이라니 놀라운데요?
이런 케이스(?)가 흔한가요?

한국 영화가 이리도 글로벌 할 줄이야..?

동시개봉은 일단 어느 정도 수익이 나오는 도시에서만 가능하고요. 캐나다에서는 한국계가 많은 밴쿠버와 토론토 정도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제는 온라인에 풀리는 게 있어, 빠른 개봉 아니면 수입을 올리기 어렵다는 계산도 있을 듯 합니다.

월마트에서 신라면 박스로 살 수 있나요+_+ 한국영화도 동시개봉하구... 캐나다 살기 좋은곳이군요~^^ㅋㅋㅋㅋ

다만 함정은 전지역이 그런 상황은 아니고요. 밴쿠버와 토론토 정도만 그럴거에요. 살기는 좋지요. :)

간만에 콜라보래이션

[골든티켓x짱짱맨x weee] 18차 현타토끼 이모티콘 증정 !
https://steemit.com/goldenticket/@goldenticket/x-x-weee-18

참여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28.18
ETH 2426.92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