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5. 파업 때문에, 많은 것이 바뀌게 된 파리 여행!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082903E7-2BC5-4C9B-88C5-732C9BEB17E9.jpeg

대책 없이 훌쩍- 떠나온 배낭여행으로..

유로스타에 오르면서. 부터..
파리에 도착해서.. 숙소를 잡기까지..

본격적으로 시작. 되었던..
나의 좌충우돌. 은..

숙소였던.. 유스호스텔! 에서 사귀게 된..
여행 친구들! 덕분에..
최악으로(?!) 치닫고 있음을 알게 되었는데..

파리에 도착한 첫날 밤..
라운지에서 만난 잭은.. 나에게 물었다.

“왜 하필 오늘? 파리에 온 거야??

내일은.. 파리 전역이 파업. 이라..
지하철도, 버스도, 택시도..
전혀! 아무 것도 안 다닐 텐데..

나야 어차피 자전거로 여행 중. 이라..
전혀 상관이 없지만..

도대체 너는.. 어쩔 생각이야?”

헐;;;;

그때까지.. 나는 정말.. 아무 것도 모르고..
아무 정보도 없었던 것이다. 어쩔;;; ㅠㅠ

물론.. 대단한(?!) 여행 계획이..
있었던 것은.. 전혀 아니었지만..

그래도.. 내심은..
제일 먼저 가보고 싶었던 곳. 도 있었는데;;;

파리에 오자마자..
이 무슨 비보란 말인가... ㅠㅠ

FA4DB399-4581-4F13-A994-9FF0E4792030.jpeg

그럼에도.. 한편으론.. 프랑스 사람들이..
참 대단하다. 는 생각을 했던 것 같은데..

지금도 그렇지만.. 1996년 당시에..
우리나라에서의 파업. 이란..
거의 불법. 과 같은 맥락. 이었고..

그래서.. 너무나도 당연하게..
강경 진압. 과.. 강경 대응. 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의 연속. 이었다면..

우리보다 선진국. 이라고 할 수 있었던..
프랑스 파리. 에서는.. 그런 파업이..

합법적으로! 그것도 전면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이..

무척이나 경이로우면서도..
존경스럽기까지. 했던 것 같다.

마음 같아서는.. 파업과 시위의 현장을..
직접! 내 눈으로 목도! 하고 싶기도 했지만..

그것도..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이 없어서..
너무나도 아쉽게.. 포기. 할 수 밖에 없었고.. 흑~

결국.. 나의 파리 여행의 첫날은..
숙소에서 가까운.. 바스티유 근처에서..
시간을 보내는 걸로~ 결심! 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또.. 나에게..
새로운 운명적 만남(!!) 으로..
이어지게 될 줄은.. 그 누가 알았으랴! ㅎㅎㅎ

(그 이야기는.. 다음으로 이어진다. ^^)

Sort:  

ㅎㅎㅎ 전 헝가리갔을때
구테타 벌어졌었다는 :)
그런데
파업이 너무 평화로워 보이네요

헐;;; 쿠데타. 라니요 ㅠㅠ
그래서 괜찮으셨어요???

넹 조용히 밥먹고 돌아다녔어요 ㅎㅎㅎ
어 무섭다 이러면서요 ㅎㅎ

ㅎㅎㅎ 아주 용감하시네요!! ㅎㅎㅎ

처음 갔는데 많이 당황하셨겠어요..! 지금도 시도때도 없이, 모든 분야에서 파업이 일어나는 곳이 파리입니다.. 이렇게 (거의) 모든 일에 들고 일어나는 국민성이 확실한 나라임을 깨닫기는 얼마 안걸리는것 같아요^^

글쿤요^^ 그만큼 정열적인! 열정이 있는 나라!! 같아요~ ㅎㅎㅎ

부디 안전한 여행하세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그런데 아주 오래전에 다녀왔던 여행이예요^^;;ㅋ

저도 곧 이 장면을 보겠죠.. 기대됩니다..🇳🇱

곧 파리에 가실 계획이신가봐요~ 부럽부럽^^

뒤늦게 살펴보니.. 지금. 파리에 계신 것 같은데..
생생한 파리의 소식을 전해주시길요^^ 팔로 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893.52
ETH 3354.14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