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교환학생 이야기] Chapter 6. 외국 친구들에게 한국음식 해주기 - 1편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followme95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제가 덴마크에서 외국 친구들에게 해주었던 한국음식입니다.

제가 폰을 소매치기 한번 당해서... 사실 덴마크에서 친구들과 찍은 거의 대부분의 사진이 없습니다. 저희 가족에게 중간중간 보냈던 사진과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사진이 전부인데요...

그나마 남아있는 사진들을 바탕으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배고프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ㅎㅎㅎ

1488637235538.jpeg

제가 첫 번째로 기숙사 친구들에게 소개해준 한국음식은 바로 비빔밥입니다.

한국에서 먹는 거보다 더 많은 재료가 들어갔었던 기억이 나네요. 나물은 kmall.de라는 웹사이트에서 구매하여 종종 먹었습니다. 그래서 각종 나물과 해외에서 귀하고 귀한 고추장과 김치를 팍팍 넣고 계란후라이까지 올려서 애들에게 주었던 기억이 나네요. 비빔밥을 아는 친구도 있었고, 먹은 다음엔 대부분 괜찮다고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1488637240247.jpeg
이건 제 한국친구가 같이 만들던 삼계탕입니다. 해외라서 충분한 재료를 구하진 못했는데 다행히도 생강을 넣어서 삼계탕과 비슷한 맛이 났던 것 같습니다ㅎㅎ

1488637281595.jpeg
한국에서는 오븐을 사용해본 적이 없었는데, 덴마크에는 오븐이 없는 집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븐을 이용한 요리 중 무엇을 해볼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한국의 굽네치킨이 그리워져 굽네치킨을 도전하였습니다ㅎㅎ 정말 치킨은 한국이 전세계에서 최고입니다. 왜 해외로 치킨창업을 안나가시는지 모르겠습니다...ㅎㅎ

1488637280493.jpeg
이건 첫 작품일 때라 조금 탔었네요. 타서 드라이했던 것만 제외하면 맛은 훌륭했습니다. 두 번째로 한건 훨씬 맛있었는데 소매치기당한 폰에만 사진이 남아있네요ㅠㅠ

1488637290040.jpeg
삼겹살은 요리라 할 것은 아니지만...ㅎㅎ 이것도 kmall.de에서 배송받아서 한번 해먹었습니다.

1488637293394.jpeg
일부 삼겹살은 위의 사진처럼 구워먹고, 일부는 김치 찌개에 넣어서 해먹었는데요. 태어나서 처음 해먹은 김치찌개였음에도 불구하고 맛은 매우 훌륭했습니다. 단점은... 김치찌개에 필요한 김치가 너무 많아 제가 갖고 있던 김치의 거의 절반을 여기에 썼네요ㅠㅠㅠ 이후에 약 한달동안 김치를 구경하지도 못했습니다.

1490158324708.jpeg
이건 제가 저희 버디그룹 친구들에게 불고기와 삼겹살을 구워줬을 때 사진입니다. 제가 친구들에게 무슨 한국 요리 먹고 싶냐구 물어봤었는데... 다 고기를 선택하더라고요ㅎㅎ 두 종류 다 고기만 선택해서... ㅋㅋㅋㅋ 떡볶이 이런건 다른 친구들에게 해줬는데 사진이 없네요. 불고기와 삼겹살, 그리고 쌈장 역시 모든 외국인친구들이 엄청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저 사진 속에 보이는 쌈장은 친구들이 다 먹어서 제가 먹을게 없었어요...

1490158322950.jpeg
다행히도 어머니께 보낸 불고기 요리 준비과정이 여기 있네요ㅎㅎ 한번에 10명넘게 요리를 해주는건 처음이라 양념조절이나 불조절이나 고기 양조절이 매우 어려웠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글이 너무 길어지면 읽기 힘들다는 글들을 많이 봐서 이쯤에서 첫 번째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ㅎㅎ

2편에서 또 뵙겠습니다.

@followme95의 다른 글)


[가입인사] 반갑습니다, 함께 자주 대화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뉴비의 신기한 이벤트] 한 달 뒤 제 팔로워 수를 맞춰주세요!

[덴마크 교환학생 이야기] Chapter 1.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덴마크의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

[덴마크 교환학생 이야기] Chapter 2. 물가가 말도 안되게 비싼 덴마크에서 살아남기

[덴마크 교환학생 이야기] Chapter 3. 유럽 여행 매우 저렴하게 다니기 - 비행기 예약편

[덴마크 교환학생 이야기] Chapter 4. 유럽 여행 매우 저렴하게 다니기 - 비행기 체크인편

[덴마크 교환학생 이야기] Chapter 5. 유럽 여행 매우 저렴하게 다니기 - 버스편(가장 싼 교통수단)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아.. 핸드폰도 핸드폰이지만 그 안에 있는
사진이 아깝네요ㅠㅠ 저도 그 마음 알아요

국내에서 해먹어도 맛있는데 외국에서 해 먹는
한국음식은 얼마나 더 맛있었을까요 부럽네요(´▽`)

그러게요. 훔친 애들한테 원래 아이폰 가격보다 더 준다고 얘기도 했었는데ㅠㅠ 사진이 너무 아쉽더군요ㅠㅠ 이제 언제 또 해외에서 음식해먹을 날이 올까 싶어요ㅎㅎ

외국에서 밥 해먹을 때 태국쌀 사서 해먹은 기억이..
폴~폴~ 날리는 쌀밥을 먹을 때면 한국이 참 그리웠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아, 그리고..
외국에다 한국 치킨 갖다 팔면 대박이라는 이야기는 정말 많이 들었어요~
LA 쪽에는 몇몇 집이 있다고도.. ㅎㅎㅎ

저는 그 태국쌀같은게 싫어서 쌀은 한국쌀 배달해먹었어요ㅎㅎ 매일 밥만먹는게 아니라 4개월동안 10kg? 정도 먹었던 것 같네요ㅎㅎ 저도 외국 살게되면 한국치킨집이나 열까 싶어요~

소즁한사진들 ㅜㅜ 외국친구들이 한국 음식 정말 좋아하지요? 저도 친구들을 위해 닭도라탕이며 부침개며 열심히 해먹였던 기억이 납니다 ㅋㅋㅋㅋ

ㅠㅠ그러니까요... 백업 한번을 안해둬가지고ㅠㅠ 한국 음식이 인기가 많은데 왜 외국에 음식점이 별로 없는지 잘 모르겠어요. 나중에 도전하고 싶은 분야에요ㅎㅎ

외국친구들에게 정말 소중한 추억을 선사해주셨네요~~ 직접 오븐에 해먹는 치킨이 정말 맛있어보여요~ ㅎㅎ

한국에서 굽네치킨 좋아는 하는데 양이 적어서 안먹었거든요ㅠㅠ 저렇게라도 먹으니까 좋았어요ㅎㅎ 친구들이 제가 해준 요리를 오래 기억하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ㅎㅎ

일단사진상으로는 솜씨가 장난아니네요^^

감사합니다ㅎㅎ 다음 음식사진을 보시면 더욱 놀라시겠는걸요ㅎㅎ

외국인 친구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선물해주셨네요!! ㅋㅋ

네ㅎㅎ 외국 친구들도 자기나라 요리 조금씩 해줘서 서로 좋은 추억교환이었던 것 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482.94
ETH 2613.04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