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 Flight Simulator(보상 없으니 보팅하지 마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전혀
궁금하지 않아요.


네, 압니다. 아무도 안궁금하신 것 압니다. @gold2020님이 저를 보안업계나 IT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으로 오해하시기도 하고, 다른 분들께서 가끔 댓글로 Flight Simulator를 문의 주시기도 하고, kr-join 태그를 사용한 다른 뉴비님들 보면 자기 소개가 저보다 더 충실하신 것 같은데 같은 뉴비로서 제가 너무 부실하게 적지 않았나 싶은 복합적인 생각으로 작성합니다. 그래서 이 글은 약 한달 전 작성한 가입인사의 추가내용이기 때문에 "보상 받지않기"입니다. 실수라도 보팅하지 마세요. 보팅파워을 아끼세요.

혹시 티어런, 마일런, 라이프타임, FFP, FSC, LCC, Star Alliacne, Sky Team, One World, SM, 삼포적금, 이원발권, 편도신공, 알래스카항공, NH, UA, ET, 코드쉐어, SPG, 아일랜드 호핑 등의 단어가 많이 익숙하신 분이라면 제가 왜 Flight Simulator인지 어느 정도 미루어 짐작 가능하시니 그 분들에게 제 자기소개의 80%는 벌써 끝난 것 같습니다. ^^




파일럿의 꿈
Top Gun


어릴 적 꿈이 공군 전투기 파일럿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영화 Top Gun(전투기 사격대회 부문 최우수 조종사라는 뜻으로 전투기의 접근전-Dog Fight-에 능한 파일럿에게 붙는 명칭, 미해군 항공대 공중전 학교의 별칭)에서 나오는 F-14 Tomcat이 항공모함에서 이착륙하는 모습과 섹쉬하게 멋있는 주인공 탐 크루즈(완소남) , 귀엽고 발랄한 앳된 상큼한 조연으로 출연하는 맥라이언(완소녀였지요)을 보고 한동안 그 기억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방학을 맞이하여 제주도를 가는 비행기를 처음 탑승할 때의 그 흥분감과 긴장감, 짜릿함은 마치 어제의 일처럼 생생합니다. 이때 누군가가 저에게 충고한 처음 비행기 타는 사람들이 잘 모를 수도 있는 비행기 탑승 에티켓은 탑승시 문 앞에서 꼭 신발을 벗고 승무원이 제공하는 신발주머니에 신발을 넣고 손에 들고 타야 된다는 충고를 그 때 처음 들었었죠. 고맙다. 이 인간아.

그 때 당시에는 항공보안이 지금처럼 강화되지는 않은 시기라서 저 같은 꼬마가 요청하면 어쩌면 조종석 관람이 가능했을지도 모릅니다만 보호자 없이 혼자 제주도로 가는 상황이라 조종석 관람을 부탁드리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실제 조종석은 그 이후로 10년이 훨씬 더 지난 제주도에 위치한 대한항공의 "정석박물관"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년 평택에 있는 오산 공군기지에서 열리는 Osan Air Power Day(공군기지 개방행사 및 에어쇼)를 가려고 휴가까지 낼 정도로 좋아합니다만 이제는 먹고 살기 바빠서 못가본지 오래되었습니다. 컨셉 여행을 이제는 해외에 소재한 항공사 박물관(ex 시애틀 보잉 박물관 등)이나 항공 박물관이 위치한 지역으로 계획은 하고 있습니다만 이것도 요즘에는 이뤄질지 미지수입니다.




여행,
그리고 비행기와 항공권


오래 전부터 최소한 1년에 1번 이상은 제주를 방문하게 되는데 시간과 비용을 생각하면 배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거의 대부분 비행기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대한민국의 짧은 기간의 휴가로 인해 시간 단축을 위해 비행기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만 비행기 타는 것을 워낙 좋아해서 짧던 길던 비행기가 최우선 고려대상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다른 교통편보다 비행기를 자주 탑승하게 됩니다. (배를 승선하여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참 재밌습니다. 크루즈 여행은 더더욱 재밌겠죠.) 단거리, 중거리, 장거리로 비행기를 탑승하다보면 때로는 직항 항공편보다는 경유 항공편이 더 좋구나, 항공권 가격이 싼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구나, 현금 결제 이외의 방법으로도 항공권을 얻을 수 있구나 등등의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격도 싸고 여러 곳을 둘러볼 수 있는 경유 항공편을 더 좋아합니다. 같은 항공권이면 최저의 가격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오직 비행기 탑승의 목적(티어런, 마일런, 비행기 탑승하고 싶어서)으로 비행기를 탑승하기도 합니다. 네,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기에 이해 못하는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 클래스도 타고 어쩌다 비즈니스 클래스도 타다보니 좌석 클래스에 따라 여행과 출장의 질이 상대적으로 높아짐을 저절로 느끼게 됩니다.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권으로 탑승할 때면 게이트 앞에서 대기하는 것이 아니라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라운지에서 좀 더 안락하게 간식도 먹고, 샴페인도 마시고, 샤워도 하고, 마사지도 받고요. 카운터 앞에서 체크인하기 위해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을 위한 별도의 대기줄, 상향된 수하물 무게 허용 및 추가 수하물, 우선 수하물 처리, 우선 탑승, 해외 공항에서 패스트트랙 이용, 장거리 여행시 180도 젖혀진 좌석에서 편안히 누워 잠을 자며 목적지까지 가고,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율 등등...기내식도 이코노미석보다 좋은 것 나오지만 맛있고 신선해봤자 대체로 현지에서 먹는 음식보다 더 신선하고 맛있지는 않지요.


▲ Star Alliance Member Benefits

비행기를 좋아하고 자주 탈 예정인 사람들은 탑승 마일리지 적립에 대해 엄청 민감한 편인데 탑승 마일리지를 본인의 목적에 따라 선호하는 항공동맹체 항공사에 적립하여 상용고객으로서 일정 등급을 달성하게 되면 같은 항공동맹체 항공사의 이코노미 클래스를 탑승하더라도 여행의 질은 더욱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정말 운이 좋다면 비즈니스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되는 행운도 얻을 수 있겠죠~ 이코노미 클래스 티켓으로 체크인하고 탑승을 위해 게이트 앞에서 스캐닝하는데 삐빅~ 소리가 들리면서 지상직 직원은 항공권을 과감하게 찢고 새로운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권을 줍니다. 항공사를 향해 세번 절을 합니다. 10시간 넘어가는 장거리 비행에 비즈니스 클래스 업그레이드라니 세번 큰 절도 부족합니다. ^^;

공항과 비행기 탑승을 통해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을 왜 많이 벌어야 하는지"를 경험하게 되는 순간, 저는 생각했습니다. 중장거리는 이제부터 무조건 비즈니스 클래스다! 어떻게 하면 내가 자주 비즈니스석을 탈 수 있을까? 생각한 방법들은 다양했습니다. 굳이 제가 적지 않아도 여러분이 지금 떠올리시는 생각들 다 맞습니다.

그러한 생각들로 선택한 방법들 몇개를 적어보자면,

  • 이코노미 클래스 탑승시 필요에 따라 FSC(OZ-아시아나항공, KE-대한항공, JL-일본항공, NH-전일본공수, DL-델타항공 등등), LCC(에어서울, 제주항공, 라이언에어, 이지젯 등등)를 이용
  • 예를 들자면 만약 LCC를 이용한다면 한국-일본 직항 왕복 항공권은 수하물 포함하여 4박 5일 일정에 48,000원에 발권, 한국-동남아 직항 왕복 항공권은 수하물 포함하여 4박 5일 일정에 98,000원에 발권(2018년 실제 발권함)
  • FFP(상용고객)이 되어 항공동맹체(스타얼라이언스, 스카이팀, 원월드) 회원의 혜택
  • FSC 탑승시 계획적, 효과적 마일리지 적립과 마일리지 사용
  • 비즈니스 클래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 비즈니스 클래스를 마일리지로 구매
  •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에 부족한 효과적인 마일리지를 구매를 통해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
  • 직항 항공편이 아닌 경유 항공편 이용(항상 경유 항공편이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택 등등
  • 라운지 이용을 위한 PP카드 이용

기타 등등이 있으며 인터넷 검색을 하시면 웬만한 정보는 다 알려져 있으니 검색 후 여러분들도 이용 가능합니다. 물론, 검색되지 않는 일부의 정보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 Island Hopper Route

그래서 왜,
Flight Simulator?


좋아하는 취미와 효과적인 소비생활을 즐기려면 나름 많은 공부, 노력, 시간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신용카드社에서 제공하는 (진짜 나에게 필요한) 혜택,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진짜 나에게 필요한) 혜택, 항공권의 (내가 필요할 때 저렴한) 가격 정보, 비행기를 저렴하게 많이 타는 비행루트 등등. 이런 단어를 블럭체인화 시키고 싶지는 않지만 이해를 돕기 가장 쉬운 단어로 설명하자면... "노가다"입니다.

항공편 일정과 루트를 이 항공사에서, 저 항공사에서 이렇게도 시뮬레이션 해보고, 저렇게도 시뮬레이션 해보고... 물론 그 시뮬레이션을 도와주는 여러 도구가 있지만 보조 도구일 뿐이지 정작 중요한 것은 역시 "노가다"입니다.

이러한 정보들이 축적되서 어느 정도 사람들에게 공유되고 전 국민이 알 정도가 되면 기업에서는 이 것을 방관하지 않고 서비스 혜택을 축소시키거나 해당 서비스를 없애버립니다. 예를 들어 일명 삼포적금을 통해 저렴하게 마일리지를 간접적으로 구매하여 비즈니스 클래스나 퍼스트클래스 항공권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작년에 기사가 나온 이후 해당 서비스는 신규가입이 중단되고 현재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이래서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고 정말 좋은 정보는 일부만 알음알음 공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혜택이 축소되거나 없어지지 않을만한 정보는 공개가 자연스럽게 되는 분위기지만요.

사실 신문기사 링크하면 여러분 궁금해서 많이 보실거죠? 여러분이 신문기사 보는 횟수만큼 해당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링크하기는 싫지만 태어나서 처음 들어본 사람들도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해를 돕기 위해, 이런 것도 있었다는 쉽게 설명하기 위해 큰 맘 먹고 링크를 겁니다. 미련은 갖지 마세요. 어차피 저처럼 기존에 발급받은 사람이 아니면 사라진 혜택과 서비스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은 이 기사와 기자님을 좋아하진 않을겁니다. 여러분들도 받을 수 있었던 혜택이 이제는 영원히 사라졌어요.

[삼포적금 아시나요] 86만원 적금해 400만원 하와이 티켓 ‘카드 신공’
[뒤끝뉴스] ‘삼포적금’ 존재가 드러난 순간



또 다른 의미,
Flight Simulator


  • 컴퓨터 게임 시뮬레이션 - "Microsoft社의 Flight Simulator" - Text
  • 조종사 양성과정 및 테스트 시뮬레이션, 그외 각종 비행 시뮬레이션 - Flight Siumlater and Simulator - Image

@flightsimulator
어쩌다보니 가입인사 때 짧게한 자기소개와 더불어 두번째 자기소개가 되어버린 느낌입니다. 문의 주신 분들에게 댓글로 달아드리기에는 방대한 양이라서 짧게 댓글 달아드린 적이 있는데 이번에 이렇게 따로 게시물을 작성했습니다. 궁금하셨다면 궁금증이 해결되셨으면 합니다.

마일리지 및 항공권에 대한 게시물 작성 요청으로 이 게시물은 프롤로그 개념으로 작성했으며 앞으로는 요청에 들어오면 제가 작성해도 되는 수준(좁고 얕은 미천한 지식)인지에 대한 고민 후에 작성할 예정입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글쓴이가 아니라 댓글러라서 글이 바로 바로 나오지 않고 잊을만하면 나올 예정이오니 마음을 비우시면 언젠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다리기 심심하시면 지금까지 제가 쓴 글 중 관심이 가는 주제가 있다면 읽으시면서 기다리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소개된 글들이 거의 글 작성 후 7일이 이미 넘은 글이라서 보팅해도 저에게 저자 수익과 여러분의 큐레이션 수익은 없습니다. 다만 제 명성도는 높아지고 여러분의 보팅파워는 줄어드니 여러분의 보팅파워를 아끼는 것 추천드립니다. 대신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보안] 내가 해킹 당한 적 1번도 없는 이유 -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인터넷 이용시 주의사항
[개인정보보호] 사진편 - 나는 당신이 어디에 사는 누군지 알 수도 있다.
Cryptojacking Test - 암호화폐 도둑 채굴 테스트
[이벤트] 정품 프로그램 사용 권장 및 팔로워 100명 감사 이벤트

▶여행자를 위한 비자정보
여행자를 위한 요르단 비자 - 요르단패스가 무엇인가요?
여행자를 위한 미국 비자 - 괌, 사이판 여행시 ESTA를 발급받아야 할까요?
여행자를 위한 이스라엘 비자 - 입출국시 여권에 스탬프가 없어요?
여행자를 위한 베트남 비자 - 출국 3일 뒤에 USD $5로 재입국 가능한가요?

▶ 항공사 정보
Google Flights - 항공사보다 먼저 항공편 지연을 예측
아시아나항공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 및 2018년 변경사항
대한항공 미국행 보안인터뷰 시행 예정 - 2월 21일부터

▶ 신분 확인
여권의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비한 잡학사전)
국내선 신분증 없이 생체정보로 탑승 가능 ? 2018년 1월부터
외교부 여권사진 규격 개선 - 2018년 1월

▶ 스팀잇
약 3일간 글을 못 올린 이유 - 셀프보팅에 대한 고민
스팀잇은 글을 써서 누구나 돈을 벌 수 있지만 당신은 아닐 수 있습니다.
나는 스팀달러 먹튀 - 그럴려고 그런 건 아니였는데요~

▶낙서
그리움 - 내가 사토라레라면 좋았을 것을
안녕하세요. 뉴비입니다. 반갑습니다. ^^

Sort:  

Congratulations @flightsimulato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앗!!!!! 플심의 뜻이 제가 아는 그 플심이 아니었군요!!! 생각지도 못한 뜻이었어요. 당연히 비행기 많이 모셨을 줄 알았네요 ㅎㅎㅎ생각지도 못한 일가견이 있으실 줄이야
ㅎㅎ저도 마일리지 열심히 쌓고 있습니다. 곧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가 빛을 발하기 직전입니다 ㅋ

민항기 말고 전투기는 좀.... 몰아본 경험이.... ^^;; 혹시 전설의 시뮬레이션 Falcon 4.0을 아시나요? 기억하시나요? 미그기와 도그파이터하면서 자유진영 수호를 위해 나름 싸웠습니다. 그 두꺼운 메뉴얼이 잊혀지지 않네요. ㅎㅎㅎ Flight Simuloator보다는 Lockheed Martin社에서 제작한 Prepar3D를 하고 싶은데 이런 저런 이유 때문에 현재는 플레이하기가 어렵네요. 나중에 시간과 적당한 하드웨어가 좀 생기면 모를까~

@brandonlee88님 조만간 마일리지로 여행 가시나 봅니다. 저 좀 데리고 가요. 이 곳에서 벗어나는 여행이 필요해요. 아마 난 못갈거야. 올해는 틀렸어. 저 티켓은 버려지거나 나눔티켓이 될거야.ㅠㅠ

저 읽다가 중간에서 멈췄어요.

한국-일본 직항 왕복 항공권은 수하물 포함하여 4박 5일 일정에 48,000원에 발권, 한국-동남아 직항 왕복 항공권은 수하물 포함하여 4박 5일 일정에 98,000원에 발권


이게 정녕 가능한 요금이예요?! 아무리 저가항공이더라도?! 부산 ktx 왕복요금보다 싼데요??????

제가 flightsimulator 님께 처음 호감(?) (은 너무 나간거같고....) 또는 호기심을 느낀 계기가 그 애증의 oooo 이었는데 .. 전 저만 느낀줄알았는데 mutual 한 거였군요 ㅎㅎ
전 현실에서도 지나가던 사람이 그와 비슷한 얘길해도, 멈춰서서 가만히 들어요.ㅋㅋㅋ 갑자기 급 호기심이 생겨서 ^^;

순간 설렜............☞☜ (굳이 취소선 표시까지 안해도 되는데)

애증의 OOOO은 예전의 OOOO을 이용했었고, 현재도 이용하는 고객들은 다들 느낄걸요? 저는 개인적으로 OOOO 엄청 응원합니다. OO 그룹에서 제발 떨어져 나왔으면... 제발~ ㅠㅠ (OO그룹 회장님, OOOO에 빨대 좀 그만 꽂고 쪽쪽 피 빨아서 미라 만들지 말아요. ㅠㅠ)

ㅋㅋㅋㅋ 본의아니게 심쿵포인트였나요..? ㅋㅋ

저도 요새 욕 많이 하지만, 애정이 없으면 욕도 안하죠 ㅠㅠ 저도 oooo가 제발 좀 훨훨 날아오르길 바랍니다!

메말라버린 감성에 이렇게 가끔은 단비를 내려주세요. ☞☜

하는 거 봐서 저는 중간에 다른 항공사로 확~ 갈아탈 수도 있습니다. 근데 이미 쌓아놓은 마일리지는 어쩔... ㅠㅠ 탈탈 털고 새로 시작해야겠지요.

장거리 퍼스트로 쓰는건....?^^

LCC 항공사를 타야 되는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굳이 LCC를 선택할만한 이유가 이 정도 가격은 되어야 되지 않을까 싶어요. FSC를 두고 애증의 oooo 멤버인 우리가!↗ 왜!↗ 왜요?↗ ^^

꿈이 파일럿이셨군요ㅎㅎ 꿈은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어느분야에 가도 남들이 전부 알기 시작하면 메리트가 없어지는건 똑같네요^^; 군대에서 위병설때 서로 툭 터놓고 인생이야기 듣는 느낌이였습니다. 좋았어요!

군대에서 위병설때 서로 툭 터놓고 인생 이야기 듣는 느낌이였습니다. 좋았어요!

툭 터놓고 인생 이야기가 재밌죠. @reggie031님께 또 다른 인생 이야기를 선사해줄 수 있는지 한번 고민해봐야겠어요. 취향 저격용으로 1개 정도는 장만해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단, 언제 작성할지는 기약 없습니다.) ^^;

역시.... 제가 제대로 생각했군요!
저도 한국 남미를 왔다갔다 해야 해서 마일리지에 관심 많은1인 하나입니다!. flightsimulator님 알고 보면 스사사 플래티넘 멤버 아니신가요? ㅎㅎㅎ

5일 전에 @jessica0108님의 "대기업 해외 법인에서 겪은 황당 채용 갑질 경험 - 브라질" 글에서 주고 받던 댓글에서 그리 느끼셨나요? 그리 느끼실만한 내용은 없었는데 말이죠. ^^;;

그리고 미안하고 죄송합니다. 불특정 다수가 보는 글에서 그것도 블록체인에서 특정인으로 특정 지을 수 있는 확률을 최대한 줄이고자 합니다. 노코멘트입니다. ㅎㅎㅎ

아잇 센스쟁이

글에서 상당한 내공이 느껴지는군요 +_+
자주 방문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 자기소개 멋있었어요 ~ ㅋ

감사합니다. 챙피하지 않으려고 자기 소개 좀 고민하고 썼는데... 앞으로 매번 이렇게 고민하고 작성하면 저 일 못하는데... 걱정입니다. 좋은 글은 될지 아닐지는 둘째치고라도 저는 글쓴이가 아닌 댓글러라서 글이 가뭄에 콩 나듯 올라오니 죄송할 뿐입니다. ^^;

저도 댓글을 훨씬 많이 다는걸요 ㅎㅎ
좋은 댓글로 자주 뵈어요 ~

그럼 접수합니다. ^^ 댓글로 자주 뵈어요~ ^^

대단하신 분이군요!!! 닉네임부터 뭔가 엄청난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대단하신 분이군요!!! 닉네임부터 뭔가 엄청난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그렇게 느끼면 안됩니다. ㅠㅠ 죄송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제가 너무 힘을 주고 썼나 봅니다.
그냥 선각자가 남기는 흔적들을 잘 찾아 줏어먹는 나그네라고 생각하시면 제 이미지와 많이 가까울 것 같습니다. ^^;;

어머...주사위방 동지님...같은사람 맞으신가요 @.@.....적응기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읽는데 뭔가 정보가득 지적이미지가 머리속에 새겨지고 말았어요....반전이미지가 있으신 분들 좋아하는데 전 자주 들려서 수업듣듯 포스팅 읽고가겠습니다 ㅋㅋㅋ(잊지말자 주사위방!!)

읽는데 뭔가 정보가득 지적이미지가 머리속에 새겨지고 말았어요
반전이미지가 있으신 분들 좋아하는데 전 자주 들려서 수업듣듯 포스팅 읽고가겠습니다

아니, 이보세요~ 마약 주사위방 동지님! 지금 이 반응 뭔가요? "반전 이미지"라니요~ 이 댓글 보고 사람들 오해하세요~ ㅎㅎㅎ 완전히 새겨지기 전에 얼른 STOP 하세요. 저 "반전 이미지" 안할래요. 저 그런 이미지로 기억되고 싶지 않아요. ㅠㅠ

하셔야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물리기 없기(승부욕 남다르신분이시라 잘 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다음포스팅 기대하고 있어야겠다^^

아...아....아니요. 그런 의미가 아니라... "반전 이미지"라 함은 뭐 이런 거잖아요.
사람들이 저를 "바보"로 알면 어떡해요. (바보가 아닌 사람에게 바보는 농담이지만 바보에게 바보라 함은 욕이다.)

지금까지 지적 이미지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뭔가 정보가득 지적 이미지가 머리 속에 새겨지고 말았어요

이 추론이 가능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전 이미지"라 함은 이렇게 정의합니다. "지금까지 A로 알고 있었는데 B"
여기서 B를 댓글에 쓴 문장 일부로 치환하면

"지금까지 A로 알고 있었는데 뭔가 정보가득 지적 이미지가 머리 속에 새겨지고 말았어요" 여기서 "반전 이미지"라는 변수를 A에 대입하면

"지금까지 지적 이미지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뭔가 정보가득 지적 이미지가 머리 속에 새겨지고 말았어요" 라는 추론이 가능하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지럽습니다 ㅜㅜ) 다방면으로 여러 장점을 가지신 분으로 합의를 봅시다 ㅋㅋㅋㅋㅋ그 중에 주사위방 이미지를 가장 좋아하고 있다는건 변함없을 듯!!!ㅎㅎ

레어 아이템에 대한 강렬한 소유욕의 이미지라고 기억하고 계신 것 맞으시죠? 사실 그 아이템이 Made in France 아닙니까? F.r.a.n.c.e!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함께 누립시다 Made in France !!!!!!

다시 한번 주사위방 동지~ 크로스!!!
Made in France로 대.동.단.결.

간단하게 생각하고 들어왔는데 ..
자기소개를 읽다가 머리가 터질것 같습니다 ㅠㅠ.
결론은.. 반갑습니다!!!!

제가 아두이노 스터디를 하려고 마음 잡으면 그 느낌일 것 같습니다.
결론은... 저도 반갑습니다!!! ^^ 저 드디어 아마존에서 배송된 라즈베리 파이3B 버전 받았답니다. OS 설치하고 간단한 세팅 몇개 해야 하는데 스팀잇 하다가 잘 것 같아요. 내일로 미뤄야지. ㅠㅠ

엄청난 내공을 가지고 계셨군여!!ㅋ
제 최저가는..KLM 항공 서울>노르웨이 왕복 45만원이었습니다!ㅋ
근데 더 어마어마한걸 알고 계실꺼 같네요ㅋ

경제적으로 잘 구매하셨네요~ 저랑 비슷하게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자기 소개한 저게 전부입니다. 더 이상은 없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523.63
ETH 3260.51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