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개의 기억 - # 루띠 프리퀄

in #kr6 years ago (edited)

jamieinthedark님의 #kr-pet 일일 댓글 이벤트 (종료)
에 참여했던 댓글을 약간의 수정 후 포스팅으로 옮긴다.
K-32.png


시쳇말로 견권이라 하는 그런 것이 존재하지 않던 1989년.

당시 송파구 가락동은 아파트를 비롯,빌라같은 주거건축물들이 여럿 지어지고 있었고,우리 가족도 한창이던 개발 붐을 타, 이모네와 함께 상가주택을 지어 이 곳에 자리잡기로 했다.

얼마 후 공사중인 여러 집들 가운데서도 꽤 그럴싸한 집이 지어졌지만,식구들의 눈엔 허전한 마당을 채워줄 무언가가 더 필요했나 보다.

모란 시장에서 공수해 온 하얀 바탕에 검은 땡땡이 무늬를 가진 녀석은, 누가봐도 영락없는 바둑이의 형상이었기에 세련된 외래어 이름 따위는 어울리지 않았다.

'갑돌이'

젖도 채 안땐 듯한 이 강아지는 어미품이 그리웠는지, 유난히도 사람곁에서 떨어지기 싫어했다.

그럼에도 우리는 강아지 버릇을 바로 잡는다는 명목하에 매정하게들 마당에 홀로 재우는 방향을 택했고,놈은 해가 지면 늦게까지 울다 지쳐 잠이 들곤 했다.

개 짖는 소리에 괴로움을 호소할 이웃같은건 아직 들어오지도 않은 시점이니, 그저들 갑돌이가 집 잘 지킬 강직한 놈으로 자라주기만을 바라고 행한 선택이었으리라.

식구들은 해가 밝으면, 어두운 밤을 홀로 지샌 것에 대한 보상으로 격한 인사를 나누어 주었다.그래서,그렇게 갑돌이는 밤낮없이 목이 쉬도록 울어대는 버릇이 생겼다.

정말 다들 개를 몰라도 너무 모르던 시절이다.


방과 후 여느 날들처럼 갑돌이가 기다리는 마당으로 서둘러 발걸음을 재촉했다.오후 시간 대에 갑돌이를 챙기는 책무는 수업을 가장 먼저 마치는 - 늦둥이인 - 나의 몫이다.

이 날은 이상하게도 먼발치부터 식구들 기척을 알아듣고 짖던 갑돌이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약간의 당황한 마음을 품고 갑돌이집 곁으로 가보니,바둑알같던 흑백의 털은 간데없이, 뿌연 먼지덩어리 회색 개가 한마리 엎드려 있었다.

반죽된 시멘트.

그 질척한 것을 뒤엎어 쓴 상태로 굳어버린 갑돌이는,조용히 눈만 깜빡거리며 누구든 와주기를 조용히 기다리고 있었다.

근처 공사현장의 인부중 누군가가 한 짓이겠지.
서너달 된 강아지 짖는 소리를 진정시킬 다른 방법도 많았을텐데 지금도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식구들은 분노와 죄책감이 혼조된 마음으로, 가해자를 찾기 위한 온갖 방법을 동원했으나,그 어떤 성과도 낼 수 없었다.

동물이든,사람이든 무슨 짓을 당해도,저질러도..
경우에 따라서는 이렇게 아무 대책없던 그런 시절.


급하게 찾은 동물병원에서 이물들을 제거하는 몇몇 처치 후, 별 일 없을거라는 이야기를 듣고나서야 진정을 한 기억이다.

그런데 사촌형의 말을 듣자하니 수의사 앞에서 내가 험한 욕을 잔뜩 내뱉었다고 한다.9살 어린아이의 입에서 방언처럼 터져나오는 증오의 언어들을,수의사도 연신 맞장구를 쳐주는 이상한 광경이 펼쳐졌다고 하는데,그런 것들은 잘 생각이 나지 않는다.


하교 후 평소보다 더욱 바삐 발을 옮기며 회복중인 갑돌이를 돌보던 어느 날.
잰걸음이 무색하게시리, 항상 있던 자리에 있어야 할 녀석이 보이지 않았다.

어머니께 영문을 물으니 아버지 친구분이 계시는 시골로 보냈다며,지금보다 잘 뛰어 놀 수 있는 곳이니 안심하라는 사족을 덧붙이셨다.

너무도 갑작스러운 이 말의 속 뜻을 풀어내는데에는 그리 오랜 시간도, 복잡한 궁리도 필요하지 않았다.

그렇게 나는, 모종의 이유로 반려동물과 거리를 두게되는 이들보다도 훨씬 이르다 싶은 시기에, 다시는 개를 키우지 않으리라 결심을 했다.


  • 에필로그


27년 후


6.jpg

으으...ㅠㅠ



#루띠 시리즈 프리퀄 END.


#루띠 - #1 / #2 / #3 / #4 / #5 / #6

Sort:  

오! 개스토리미끼가 개인상적이고 개호기심, 개분노, 개인간식끼들! 개재밌뜸 그러나 풀봇은 안해서 미안. 50%봇으로 매 연재 보팅 개약속. 왜냐믄 나는 불금뮤직을 더욱 개사랑하니까 ㅋㅋㅋ

메롱!

풀봇을 인질로 불금뮤직을 내놓아라는 절규...

ㅋㅋ 절규가 아니고 개협박!

일몰, 들으시욧!!!

아이 보팅%는 아무래도 좋아요 ㅋㅋ
그런건 편하게 만져주십쇼ㅋ
어떻게 하시든 찾아와주시고 관심가져주시는 것 자체가 개땡큐입니다 흐흐.

불금뮤직은 이번주도 장담못하겠어요 흑흑 ㅠ

이실직고하자면 요즘 작업이 잘 안풀리니
필연적으로 소음덩어리 같은걸 하루종일 듣고 있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포스팅하려고 음악을 장시간 들자니 엄두가 안나는군요 ㅠ

ㅋㅋ. 불금뮤직도 변태가 가능하지않을까요? 클롭일몰님의 현재 작업을 맛배기로 보여주는 것도 끝내줄것 같은데요? 음악종사자시니까 현재 작업하시는 것과 비슷한 유명한 음악 하나 첨가하여 전문가 개양념 솔솔뿌려 버무려서 포스팅하면 의외로 또하나의 색다른 묘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그게 바로 클롭일몰님만의 콘텐츠 아우라지요. 거기다가 글발 애드립 송송송! 그리고 비전문가의 input이 의외로 클롭일몰님의 영감에 도움이 되실지도...ㅋㅋ

괜히 부담드리는 것은 아니고요 저뿐만아니라 개조아라하는 분들이 많아서요. 헤헤.

오호..번뜩이는 아이디어 좋은데요?

제가 좀 뭐랄까요.속된 말로 딴따라 기질없는 딴따라라고 표현을 하면 되겠네요 ㅋㅋ특히나 작업물 같은 것을 불특정다수앞에서 노출하는 그런 일을 좀 꺼려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유튜버들이나 심지어 해외 유명 뮤지션들의 경우를 보면 맛배기가 아닌 작업의 모든 부분을..심지어 비유하건데, 안풀려서 머리 쥐어뜯고 자책하는 류의 그런 것까지 적나라하게 다 보여주는 컨텐츠들이 늘어나고 있더군요.이런거 보면서 생각이 좀 저도 변하는걸 느끼고는 있습니다.어찌보면 블로그를 시작한 것도 그런 변화의 일부일 수 있겠지요.

언제가 때가 되면 그런 포스팅도 해볼수 있지 않을까?정도 생각은 가지고 있었는데..피터청님의 말씀을 들어보니 일단 니즈가 0은 아니군요 크크..

그러게요. 불금뮤직을 부담스럽게 가시지 말고 그냥 일상의 끄적거림으로 생가카고 가3. 왕진지자시지 말고,

루띠 프리퀄 이라지만 솔직히 충격적인 이야기입니다ㅠ

전에 루띠 이야기 처음 올리실 때 키우는 걸 망설였다고 하셨는데 그럴만했군요...

흐름상 넣지는 않은 내용이지만..이후 10대 시절에도 철저히 타의에 의해서
몇번 더 개를 키우긴 했는데요.대체로 결말이 또 안 좋았습니다.
그런걸 떠나서 뭐..하필 첫번째로 들인 녀석의 경험이 가장 강렬한 것이었으니.

사람이 살면서 여러경험을 하는 것도 중요한데,굳이 겪어보지 않아도 되거나
안 겪으니만 못한 것들도 분명 있겠죠.
저런 일 없이 자랐다면 아마 더 따뜻한 성격의 사람으로 살아오지 않았을까 싶네요.

나름 자아가 형성되는 시기에서 꽤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건으로 생각합니다.

그러게요, 특히 어릴 적에...굳이 직접 겪지 않아도 좋은 류의 일인데 말이죠. 환멸을 일찍 겪으셨네요.

브루스 웨인에게 박쥐가 있다면
저에게는 댕댕이가...ㅋ;

물어 다 물어버려!

핏불같은걸 키웠어야 해...

어릴적에 굉장히 충격적인 경험이셨겠네요. 참 씁슬합니다.

그러게요.제 성격에서 다소 유쾌하지 못한 측면의 것들을 해부해보면
저 사건이 크게 자리잡고 있지않을까 싶네요.

진짜 충격적인 이야기네요... 그 어린나이에 욕을 방언 터트리듯 할 만한 사건이네요ㄷㄷㄷ

27년 후의 결말 역시 충격적인 ... 2018견공의 역습?ㄷㄷㄷ

저 거세당한 수컷의 남침은 2016년 겨울입니다 ㅋㅋ

미디어를 통해서 별별 동물학대 사례들을 다 듣지만
아직까지 개한테 시멘트를 끼얹었다는 기록은 접한 바가 없네요.

개가 마구 짖는다고 시멘트를;;
안좋은 추억이었네요.....욕할만 하다...

이야기하다보니 저 시멘트 빌런은 이후 과연 어떤 삶을 살고 있을지 궁금하군요 ㅋㅋ

개를 안 키우리라 다짐하셨는데..
용감한 루띠를 ㅎㅎ
사진 볼수록 강려크

ㅋㅋㅋ솔직히 저 사진이 제일 맘에 듭니다.

기왕 키우게 된거 잘 키워야죠 뭐 ㅠ

에구~옛날에는 개 들이 다 그렇게 살았어요.
지금 아이들은 행복 한 아이들이 많아요
루띠 시대를 잘 타고 난거야 ㅎㅎ

맞아요 00년대 이후로 진짜 견권 묘권이 급 신장된 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이 정말 시대를 잘 타고 난게 맞습니다 흐흐.

갑돌이 사연이 가슴 아프네요 ㅠㅠ
눈물 또르르 하다가 루띠 사진 보고 갑자기
웃음이 빵 터졌어요 ㅎㅎ
명랑발랄한 루띠 모습 참 좋아요 ㅎㅎ

ㅋㅋ루띠는 쾌활 그 자체죠.요즘 더워서 좀 녹았습니다 ㅠㅠ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763.08
ETH 2899.43
USDT 1.00
SBD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