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전, 바르셀로나 현지투어를 하고 점심(라폰다)을 먹다

in #kr-travel7 years ago

door.png


이제 드디어 바르셀로나 마지막 날이 되었다. 아니 사실 언제가 마지막이었는지 언제 그라나다로 넘어갔는지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내가 확인 할 수 있는것은 사진의 EXIF 데이터에 남겨져 있는 것 뿐이니까 말이다.


P1020587-horz.jpg

P1020599.JPG


이날은 게스트하우스에서 모집한 현지 투어가 있던 날이었다. 저때만 하더라도 영어에 한참 자신감이 있을 시기였고 같이 가기로 했던 여자 2명도 괜찮다고 하기에 영어 투어를 예약하고 돌아다녔다. 지금까지 돌아다녔던 곳이 바르셀로나의 큰 명소들이었다면 현지 투어의 경우에는 작은 명소들을 소개하고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들을 알려주었어서 참 재미났었던 기억이 난다. 물론 예쁜 한국 여자 2명과 함께 해서 그런것일수도 있고 말이다.


P1020588.JPG

P1020602.JPG


기억이 가물거리는 피카소 관련된 것들도 보고 설명도 듣고 그렇게 아침 일찍부터 진행되었던 투어를 끝맞췄다. 점심은 그녀들이 알아본 곳을 가기로 하였는데 확실히 이런 정보는 여자들이 밝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저때의 내가 혼자였다면 저런 레스토랑에 갈것이라고 생각조차 안했을테니 말이다.


P1020618.JPG


바르셀로나 라폰다(LA FONDA) 라는 곳에서 점심 코스요리를 먹기로 했었다. 글을 쓰기전에 내 기억이 맞나 검색을 좀 해보니 아직도 존재하고 있는 레스토랑이어서 왠지 모르게 반가운 느낌이 들었다.


P1020612.JPG


어느 가게가 6년 이상 유지되고 있고 아직까지도 블로그 같은곳에 정보가 올라온다면 분명 가격이든 맛이든 서비스이든지 엉망인 가게는 아닐테니까 말이다.


P1020613.JPG


스페인 음식은 의외로 입맛에 맞았다. 라폰다에서의 점심은 아직 학생이었던 나에게 꽤나 부담스러웠지만 맛있어서 만족하고 나왔던 기억이 난다. 지금까지 그 맛을 유지하고 있을지는 미지수이지만 말이다.


P1020615.JPG

P1020617.JPG


이렇게 나의 바르셀로나 첫 여행은 끝이 나버렸다. 지금 생각해보면 재미난 순간들이 많았다. 혼자 처음 여행을 떠났지만 여행지 곳곳 마다 즐거움은 존재했고 힘들어도 지나고보면 이 것들이 추억으로 나에게 다가왔다. 물론 아쉬운 점들도 많았다. 영국에서 어학연수를 하면서 알게 된 스페인 친구를 결국 못본것이 큰 아쉬움 중 하나였고 지금 돌이켜보면 먹는게 남는건데 그때는 돈에 살짝 부담을 가지고 있을 시기였어서 제대로 된 스페인 음식들을 많이 못 먹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그녀와의 로맨스도 상당히 아쉬웠고 말이다.

분명 그녀가 먼저 떠나고 나는 그 다음날 떠난 것 같은걸 보니 이 날밤에 그녀는 스위스로 떠나게 되고 내가 지하철 역까지 바래다주었던 기억이 어림풋 스쳐 지나갔다.

나는 그 다음날 그라나라로 가게 된다. 노래로만 들었던 알함브라의 궁전을 향해 말이다.


6년전, 스페인에서 점프샷을 배우다
6년전, 가우디의 흔적을 따라가다
6년전, 바르셀로나에서의 첫날밤
6년전, 나의 여행을 추억하다. Prologue




댓글과 보팅은 사랑입니다.

Sort:  

오늘도 부러운 바르셀로나 투어샷...! 레스토랑까지!

ㅋㅋ 감사합니다. 다만 6년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와 분위기..........!!!!!!!!!!

사실 바르셀로나보다 더 좋았던곳이 있었습니다!

바르셀로나 다시 한번 가보고 싶네요. ^^ 이번 바르셀로나 테러때문에 유럽여행때는 조심하셔야 될듯하네요

으아..... 진짜 테러난다고 할때마다 너무 슬프더라고요 ㅠㅠ

개인적으로 가장 가고싶은 도시중에 하나인 바르셀로나네요!

저도 다시 가고 싶은 유럽 선택하라면 스페인을 1순위로 꼽습니다.

아 유럽여행은 정말 멋진것 같습니다.. 정말 부럽네요 ㅎㅎ

한국에서보다 필리핀에서 유럽이 조금 더 가깝습니다! ㅋㅋ

아 ㅎㅎ 그런가요~~ 쬐끔 이겠죠 ㅋㅋㅋㅋㅋㅋ 작은 위로가 되긴 하네요.
감사합니다^^

라폰다.. 저도 5년 전엔가 들렀었는데. 코스메뉴가 다르군요.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저는 감히 포스팅은 엄두에도 못 내겠습니다..ㅋㅋㅋ

자세히 읽어보시면 메뉴에 대한 소개는 없습니다. ㅋㅋ 저기 진짜 맛집이었나봐요. 저는 저때 만났던 일행만 따라간건데요. ㅎ

와...부스트님은 좋은곳을 많이 다니셨군요...부럽습니다.

부모님께 효도해야할텐데요. 하하

다른 분들의 여행기를 읽을 때마다 제 여행기가 너무 투박해집니다...

그런건 없습니다. 여행은 그냥 행복한것이잖아요. 그 행복 옅보러 가야겠네요.

ㅋㅋ 내일 사진 올릴텐데 진짜 ㅋㅋ 기대하세요!

쉽게닫을가게는 아닌가보네요

그러게요. 예상외로 가봤다고 하는 사람도 많으시더라고요.

음식이 엄청 푸짐하네요...!!! 스페인... 좋은나라...!!!

아래쪽 그라나다나 세비아는 더 좋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6554.08
ETH 2343.73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