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책 한 권] #카네기 인간관계론 [ 4 / 6 ]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 씨앗을 뿌리는 사람 | 2010.03.22





















#1


논쟁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을 피하는 것이다.







#2


상대방의 견해를 존중하라.

결코 '당신이 틀렸다'고 말하지 말라.






#3


잘못을 저질렀다면
즉시 분명한 태도로 그것을 인정하라.







#4


우호적인 태도로 말을 시작하라.







#5


상대방이 당신의 말에 즉각 "네,네"라고 대답하게 하라.







#6


상대방으로 하여금 많은 이야기를 하게 하라.








#7


상대방으로 하여금 그 아이디어가
바로 자신의 것이라고 느끼게 하라.







#8


상대방의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도록
성실히 노력하라.







#9


상대방의 생각이나 욕구에 공감하라.








#10


보다 고매한 동기에 호소하라.







#11


당신의 생각을 극적으로 표현하라.







#12


도전 의욕을 불러일으켜라.







.

.

.







오늘은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을 가져왔어요.
카네기 시리즈를 4번째까지 하다보니 카네기가 인간관계에서 강조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좀 감이 오네요.
상대방으로 하여금 존중받는 느낌이 들게 할 것, 열정을 불러일으킬 것.
이렇게 두 가지가 항상 강조돼요. 다른 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하루에 책 한 권
북스팀 Written by @rogi

image.png




카네기 시리즈

#1 -인간 관계 잘 맺는 법
#2 - 인간 관계의 기본 원칙
#3 - 리더가 되는 9가지 방법


지난글

#1 - 미움 받을 용기
#2 - 미움 받을 용기 2
#3 - 1984
#4 - 수레 바퀴 아래서
#5 - 생각이 바뀌는 1분 특강
#6 - 생각이 바뀌는 1분 특강

Sort:  

역시 로기님👍🏻👍🏻좋은 글 항상 감사해요!

예나님 와주셔서 감사해요~~ㅎㅎ

제 포스팅은 주절주절 말이 많은데, 로기님은 짧지만 깊은 울림을 주는 강한 글이네요

저는 tk님 글도 좋은걸요! 저랑 다른 일상 구경하는재미 ㅎㅎ 감사합니다

포스팅하시면서 스스로 정리까지 되신다니
컨텐츠 선정 잘하셨네요~

너무 좋아요 북스팀을 제가 읽고 그냥 적어놨던것들 상기하고 정리하려고 시작한건데 목적에 딱 맞게 진행되고 있어요 ㅎㅎ

좋은 글 감사해요! 자기 전에 읽으니까 차분하게 생각 정리도 되고 더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말투랑 마크다운 이런거를 약간 차분&감성 스타일로 했어요 ㅋㅋㅋㅋ 어필이 됐다니 너무 좋아요

책 정말 좋아하시나봐요?
저도 책 읽어야 되는데 쉽지가 않네요.
앞으로도 좋은 글귀 잘 부탁드릴게요~

네 ㅎㅎ 처음에는 우리나라 20대 독서율이 낮다는 기사보고서 '내가 읽어서 평균을 높여야지'에서 시작했는데 읽다보니 재밌어서 많이 읽어요~
제가 잘 정리해서 공유해드릴게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1번 방법 부터! 공감이 되는 글이네요ㅎㅎ
팔로우 하고 갈게요!
제 글도 보러 와주세요!! ㅎㅎ @yumeya 입니다

우와 ㅎㅎ 반갑습니다!! 보러갈게요 총총

ㅋㅋ 좋네염

보팅이벤트 당첨되셨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85.29
ETH 3229.75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