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책 한 권] #카네기 인간관계론 [ 3 / 6 ]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 씨앗을 뿌리는 사람 | 2010.03.22


















#1


칭찬과 감사의 말로시작하라.







#2


잘못을 간접적으로 알게하라.







#3


상대방을 비평하기 전에 자신의 잘못을 먼저 인정하라.







#4


직접적으로 명령하지 말고 요청하라.







#5


상대방의 체면을 세워주어라.







#6


아주 작은 진전에도 칭찬을 아끼지 말라.
또한 진전이 있을때마다 칭찬을 해주어라.

동의는 진심으로, 칭찬은 아낌없이 하라.







#7


상대방이 훌륭한 명성을 갖도록 해주어라.







#8


격려해주어라.

잘못은 쉽게 고칠 수 있다고 느끼게 하라.






#9


당신이 제안하는 것을 상대방이 기꺼이 하게 하라.







.

.

.







이런 덕목을 갖춘 리더라면 누구라도 좋아할 수 밖에 없을 거 같아요.
1번 항목인 칭찬과 감사의 말을 하는 것부터 시작해볼까요?











하루에 책 한 권
북스팀 Written by @rogi

image.png




카네기 시리즈

#1 -인간 관계 잘 맺는 법
#2 - 인간 관계의 기본 원칙


지난글

#1 - 미움 받을 용기
#2 - 미움 받을 용기 2
#3 - 1984
#4 - 수레 바퀴 아래서
#5 - 생각이 바뀌는 1분 특강
#6 - 생각이 바뀌는 1분 특강

Sort:  

오~~그럼 좋은 리더들의 좋은 팀원이 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염?? 반대로 좋은 리더를 만드는 좋은 팀원이 되는 방법등 이욤+_+

좋은 팀원이 되는 방법! 뉴비존님 생각은어떠세요?

음...글쎄요... 시중의 모든 책들이 리더가 되는 방법만 팔고 있지 좋은 리더를 만드는 팀원이 되는 방법에 대해선 없어서 문뜩 궁금해졌어요 ㅎㅎ

비켜 이시대 리더는 내가 할그요!!

ㅋㅋㅋㅋㅋ 남자는 므다? 리더다. ㅋㅋ

남자 = 리더.
남자 = 흐븍지
남자 = 싹쓰으리!

좋은 글귀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리더는 책임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높은 책임감이 리더의 여러가지 덕목을 갖추는 골격이 아닐까요? ㅎㅎ

맞아요~ 리더와 팀원의 차이가 책임 여부니까 책임감 너무 중요하죠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보팅완료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4.40
ETH 3148.52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