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책 한 권] #카네기 인간관계론 [ 2 / 6 ]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 씨앗을 뿌리는 사람 | 2010.03.22















#1


비난이나 비평, 불평하지 말라.







#2


솔직하고 진지하게 칭찬하라.







#3


다른사람들의 열렬한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

.

.







오늘은 인간관계의 기본 원칙을 가져왔는데,
간단명료해서 추가적으로 좋았던 부분을 더 적어드릴게요.







# 좋은 문장

인간의 마음은 낙하산과 같아서 펼쳐지지 않으면 쓸 수가 없다.


비판이란 쓸데없는 짓이다.
왜냐하면 비판은 인간을 방어적 입장에 서게 하고,
대개 그 사람으로 하려금 자신을 정당화하도록 안간힘을 쓰게 만들기 때문이다.
비판이란 위험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한 인간의 소중한 자존심에 상처를 입히고 그의 자중심에 손상을 주고,
원한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누군가가 어떤 일을 하게하기 위한 방법은 스스로 그 일을 원하도록 하는 것이다.
상대가 바라고 원하는 것을 주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평소에 칭찬에 인색하고, 비판에 익숙하지는 않은지 생각해보게 되네요.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일이 아닌,
열렬한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일에 에너지를 쏟아보는건 어떨까요?





하루에 책 한 권
북스팀 Written by @rogi

image.png




카네기 시리즈

#1 -인간 관계 잘 맺는 법


지난글

#1 - 미움 받을 용기
#2 - 미움 받을 용기 2
#3 - 수레 바퀴 아래서
#4 - 1984
#5 - 생각이 바뀌는 1분 특강
#6 - 생각이 바뀌는 1분 특강


Sort:  

Go here https://steemit.com/@a-a-a to get your post resteemed to over 72,000 followers.

오오~~~깔끄미한 포스팅 너무 좋네염~~~

갈수록 발전하고있어요!!ㅎㅎ

오홋ㅋㅋ 조으네영그리소 목요일에 오십니끄아? ㅋㅋ

오늘도 잘보구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말의 힘을 많이 깨달아요
기왕이면 비판보다 칭찬이 좋죠^^

말의힘 ㅎㅎ 정말 세요 일단 내가하는말은 내가먼저 들으니까 좋은말, 예쁜말을 많이 할수록 좋은거같아요

좋은 글이네요ㅎㅎ
요즘 인관관계가 정말 힘드네요ㅠ
로기님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피터님도 좋은밤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3619.61
ETH 2698.75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