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Rc world 12th posting : 초로기 F-350

in #kr-rc7 years ago

rc대문.jpg

2015_1114_11184100.jpg

한주간 잘 지내셨나요 스티미언 여러분?

비록 오늘은 날씨가 흐리지만 매주 진행하는 kr-rc는 오늘도 계속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은 자동차의 대명사인 Ford 사의 F-350 입니다.

2015_1114_11215600.jpg

trial rc 차량에서도 실제차량과 같이 스테디셀러가 존재합니다.

특히나 산을 타는 경우가 많아 실제로 제작된 차량을 기초로 만들게 되기 때문이죠.

그런 의미로 실제 미국인들이 사랑하는 FORD사의 F시리즈 차량의 바디는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15_1114_11444100.jpg

저 또한 이런 인기를 구가하는 차량을 무시할 수 없어 Tamiya에서 생산제작하는 F-350 바디를 이용하여 차량을 제작하였습니다.

차량을 만들 당시 기존 보유 차량과 차별을 두어 도색하고 싶은 마음과 자연과 함께 한다는 컨셉을 갖고 싶어 녹색으로 도색하였죠.

그래서 실제 차량의 덩치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지만 '초로기'란 이름을 붙여주었습니다.

2015_1114_11130600.jpg

이 녀석은 제작시 AXIAL사의 SCX10 샤시를 이용하였기에 기본적인 제작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다만, 굉장히 공들였던 부분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차량 뒷쇽에 컨틸레버 시스템을 사용한 것 입니다.

차량의 휠트를 더 많이 나오게 할 요량으로 시작하였던 작업은 생각보다 해당 차량에 적용키에 용이하지가 않아 제작에 상당히 애를 먹었던 것 같습니다.

2015_1114_11240700.jpg

하지만 고생끝에 낙이온다는 말이 있듯이

컨틸레버 시스템을 적용하고 나서 차량의 등판능력 및 접지도가 상당히 개선되어 훌륭한 주행력을 보여줌에 심적으로 무척 기뻤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015_1114_11335600.jpg

대부분의 분들이 기술적인 요인에 관심이 없으실테지만 굳이 설명한 이유는 차량에 해당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자랑스럽기 때문이겠죠? ^^

제작시에 더 고생을 했던 녀석들에게 애정이 가는 것은 인지상정인가 봅니다.

포스팅을 뒤로 미루었던 녀석이기에 나름 소소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었는데

그 내용은 다음편에 이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kr-rc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즐거운 주말 되세요~

2015_1114_11242400.jpg

2015_1114_11421600.jpg

2015_1114_11150500.jpg


해당 관련한 태그 이전의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Sort:  

와우...초로기 넘나 귀엽고, 사진도 잘찍으시네욧~!!!! 흐흐 더 둘러봐야겠어용^^

감사합니다^^
RC를 사랑해주시는 분을 만나니 너무 좋네요

TGIF되세요~

글 잘읽었어요, feed 오자마자 떡하니 올라와있네요~ 도색 엄청 어울리게 잘 되었네요. 굴러가는거 한번 영상으로 보고싶네요 ㅋㅋ

@enomujjass님 감사합니다.
아~ 제가 영상기술은 영 꽝이라 그저 사진만 담는데만 집중해서 ^^
그러나 언제고 요즘은 영상이 핫해서 한번 도전해볼 필요성을 느끼고 있긴 합니다.
한번 용기내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우와~
힘 좋아 보이는데요 ㅎㅎㅎ
아주 어떤 길이든 마구마구 달릴듯 보입니다. ㅋ
즐거운 주말 되세요 ^^

@leomichael님 관심가져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강아지들도 rc를 대부분 좋아합니다. ^^
길을 가면 제 차량에 관심갖은 강아지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해당 차량은 산을 오를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우와, 저도 한 번 사보고 싶네요
토피가 좋아할것 같아요 ㅋ

얼핏 봐서 진짜 차 인줄 알았습니다.ㅎㅎㅎ
실제 작동되는 엄청 디테일한 프라모델 같은 느낌...?!
입니다 어허허허허 ㅎㅎㅎ

@cubo님께서 오늘 최고의 과찬을 주셨습니다.
트라이얼 rc를 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찬사가 바로 '실차인줄 알았다' 이기 때문입니다. ^^
차량의 제작과정에 공이 많이 들어가는 편이라
동호회 내에 해당 취미를 즐기는 분들의 나이대가 생각보다 있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지식도 필요하고 실력도 필요한 전문가의 취미같은 느낌입니다 ㅎㅎㅎ 대단하신 분들이 참 많으신 것 같습니다 ㅎㅎㅎ

@cubo님 관심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네 동호회 분들 중에서는 실제 차량에 대한 박사급 지식을 갖고 계신 분들도 많아 저도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답니다.
평안한 밤 되세요~

와.. 멋지네요. RC쪽은 잘 모르지만 딱봐도 가격도 상당할것으로 보여요.

@chocomuscake님 관심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개인마다 느끼는 것은 다르겠지만 가격보다 중요한 것이
자신의 차량 제작에 들이는 시간과 정성이랍니다.

동호회 분들중에는 차량 제작에만 6개월 이상을 소요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
그러나 그 어떤 취미도 파고들어갈 수록 돈을 필요로 한 것은 사실입니다. ^^

즐거운 주말 되세요~

초로기 ㅋㅋㅋ
이름이 임팩트가 있습니다.

@enomujjass님 감사합니다.
어찌보믄 유치할 수 있는 네이밍을 좋게 보아주시니 ^^

즐거우 주말 되세요~

자동차라는 것에 흥미를 느낌니다.
고맙습니다.

@cjsdns님 관심가져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문학 이외에 차량에도 관심을 갖고 계신지 몰랐습니다. ^^
일주일에 한번씩 올리고 있는 kr-rc도 사랑해주셨으면 합니다. .
즐거운 주말 되세요~

문학의 관심사는 사람사는 사회의 모든것이 아닐까요.
고맙습니다.

와 저도 실제로 조종해보고 싶네요 ㅎ 무척 재미있을듯해요
가격도 비싸겠죠? ㅎ

@successtrainer님 관심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네 산을 자동차와 함께 올라가는 재미는 색다릅니다.
저의 경우 동호회 활동을 하며 자주 가지는 못했지만
이외로 혼자 등산하는 것 이상의 색다른 재미를 줍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비싼 것은 아니지만 자신만의 차량을 위한 바디제작에는
때론 상상이상의 시간과 노력을 들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돈 보다 정성의 댓가가 더 비싼거죠 ^^

즐거운 주말 되세요~

رائع صديقى

أراك يا صديقي
اليوم أنا رفع هوايتي لالصليب الأحمر محاكمة.
وسيثير هذا في نهاية كل أسبوع
الآن، وبعد بضعة أسابيع ويبدو أن هذا الكود لهذه الغاية.
حتى ذلك الحين، أتمنى أن نعمل جاهدين لرفع دورة بوا

قضاء عطلة نهاية الاسبوع لطيف

초로기 ㅋㅋㅋㅋ 이름이 귀엽네요!
RC카에 대해서는 잘모르지만 이번 기회에 알아봐야겠네요
옛날 어렷을적에 무선자동차 진짜 좋아했엇는데...
팔로우 보팅 하고 갑니다 ㅎㅎ

주영킹님 감사합니다.
네이밍이 유치함에도 즐겁게 받아들여 주시니 고맙습니다.

댓글을 빌어 주영킹님의 스티미언을 위한 노력 또한 주의깊게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정말 대단하신 열정이라 탄복하고 있다는 말을 꼭 전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574.15
ETH 3443.1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