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렌트의 차량이야기] 그랜저랑 다른 길을 걸어가고 있는 k7 신차장기렌트 업체별 가격은 실제로 얼마나 차이가 나는 것일까?

in #kr-newbie7 years ago

안녕하세요 autorent 입니다

오늘은 어제 그랜저에 이어서 준대형의 다음 선택지 k7 입니다

k7 디자인이 변경 되고 부터 가까운 사람들(실지인)에게는
그랜저보다는 k7을 많이 권했고 만족스럽게 잘 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신뢰가 있는 상태에서야
좋은 상담이 성립하는데
신뢰=시간 이다보니 그러기 쉽지 않은 것이 우리의 현실이죠
가까운 사이가 아니면 그랜저로!! 권하는 것이
저한테는 안전한 선택~

먼저 광고하나 보시고 가겠습니다

작년처럼 그냥 공유!!가 나왔으면 좋을텐데 ㅠㅠ

작년도에는 K7 판매량은 누적 4만2천대 정도입니다
그랜저에 비하면 1/3정도 밖에 안됩니다...

이래서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에서는 그랜저가!!

광고에 나오는 HDA(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는
드라이브 와이즈라는 옵션에 포함된 기능입니다
옵션가:1,500,000

이전까지는 제네시스 차량들에게만 제공되었던
기능인데 아래 브랜드까지 내려왔네요
기아에서는 스팅어가 맨 처음이고
이번에 2018 K7에 두 번째로 적용되었습니다
사실 이런 기능들이 판매촉진에는 많이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이왕 쓰는 김에 더 쓰자는 마음이 들기도 하고....

제가 K7을 지인들에게 권해드렸던 가장 큰 이유는

승차감이 예전 그랜저입니다
속칭 물침대....(나쁜 의미가 아닙니다)
부드러운 서스펜션 세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승차감이 좋았습니다

그렇다고 예전 물침대들처럼 고속주행에서
불안하거나 그렇지도 않고 밸런스를 잘 잡은 느낌이였습니다

현 세대 그랜저는 K7에 비해서 하체가 좀 더 단단한 느낌입니다
물론 K7과 비교해서 그렇지 승차감 자체는 안정적입니다

어차피 준대형 세단은 편안함을 기본으로 받치고 가야하기 때문에...
한국사람들은 기본적으로 편안한 승차감이 우선입니다
예전에 골프를 처음 타보고 뭐 이런 승차감!!이라고 분노했던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이런 돌침대 세팅값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운전하는 재미가 있으니깐요
그냥 제가 젊었을 때 부터 아재취향이였나봅니다

그 다음 이유는 일명 고래밥 네비입니다
image.png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젊어지다보니 돌출형 네비를 장착했던 것 같은데
고급스러운 실내에 왠 젊음이...

익_1.jpg

K7은 전형적인 준대형 세단의 실내인테리어입니다
아날로그 시계도 가운데 정 위치하고 있구요

나머지 성능적인 부분이야
실생활용으로 볼 때 큰 차이는 없습니다

판단은 개인취향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소 4년은 타야 되니 일반인의 경우 디자인이 제일 중요합니다
일단 내 눈에 제일 이뻐야지
못난이랑 같이 살 수는 없지 않습니까?

일단은 외모!!

image.png
<48개월, 보증금무, 정비제외, 주행거리 연간 3만키로, 만26세보험 기준>

K7의 경우 연식 변경을 통해 상품성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이였기에
이전 포스팅된 그랜저 보다 연말에 드라마틱하게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같이 보시면 차이가 눈에 잘 보입니다
아무래도 판매에 밀리면 가격 승부로!!
그리고 항상 그랜저 보다는 월 몇천원이라도 저렴합니다
할인이 조금이라도 더 들어가기에

2인자의 서러움

image.png
<2017년 12월 기준 업체별 가격비교 입니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최저와 최대가 월67,000원
디젤 모델의 경우 최저와 최대가 월135,000원
엘피지 모델의 경우 최저와 최대가 월68,000원
4년 후 반납하는 경우 총비용에서
가솔린은 3,216,000원
디젤은 6,480,000원
엘피지는 3,264,000원
금전적인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기억하실 부분은

K7이 승차감에서 그랜저IG보다 좀 더 부드러운 세팅을 가지고 있다
아무래도 2인자이기에 프로모션이 붙게 되면 월금액이 더 많이 떨어진다
항상 그랜저 보다는 월금액에서 몇 천원은 더 저렴하다
상품성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이정도 일 것 같습니다


지난 차량이야기
1 이제는 오빠차가 되어버린 그랜저의 업체별 가격 차이는 얼마나
2 1월달 이슈 및 기아 신차 출고
3 현대차 새해 시작부터 파업
4 요즘 핫한 소형SUV 업체별 가격차이는 얼마나
5.신차 장기렌트카 실 계약서 작성시 주요 체크사항

팔로우 & 보팅 감사합니다

KakaoTalk_20171212_111219293.gif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5차] 댓글&보팅 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목요일이 되시기 바랍니다!

전 차를 잘 아는편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k7 굉장히 예쁘다고 생각하는 차입니다. 그런데 판매량이 그랜저 대비 이렇게 차이가 나는군요. 아무래도 긴 시간동안 만들어진 이미지때문일까요?

자동차는 브랜드 이미지가 차량구매에 절대적이라서 그렇습니다
실제로 어떠한 차량브랜드이건 자국시장에서는 넘버원입니다
그래서 메이커사들이 이미지를 메이킹 하고 유지하는데 총력을 기울입니다

갑자기 든 엉뚱한 생각인데... 스팀이 엄청나게 오르면 자가용 비행기 리뷰도 올라올까 하는 상상을 했습니다 ㅋㅋㅋ

저는 처음 스팀잇 알고 이거 보팅으로 한 100만원씩 할인해줄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중에 시스템적인 것을 알고 쉽지는 않겠다는 판단은 들었지만요 ㅋ
그리고 그렇게 보팅을 받아서 할인해주는 것이 스팀잇이 나갈 방향인지는 또 모르겠습니다
구성원들이 그걸 원한다면 가능하겠지만
대다수의 구성원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에게 갈 보상을 가져가는 것
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금도 여기저기서 그런 방식으로 진행되는 사업들이 꽤 있습니다. 제 생각은 잘 아시겠지만...

네 올려주시는 포스팅 꾸준히 잘 보고 있습니다
비지니스 하는 입장에서는 이윤만 생각하면 단순한 결론이 나오지만
스팀잇을 알아 갈수록 조금 더 조심스러워지는 것 같습니다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동 받았습니다.

아닙니다
여러 글을 읽어가면서
스팀의 다면적인 부분들을
제가 많이 배워가고 있습니다
좋은 의견 내주셔서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따뜻한 오후 되세요!!

더럽게 추워서 따뜻한 오후를 보내기는 힘들겠습니다 ㅎㅎ

아직.. 아반떼 밖에 안타봐서ㅜ 승차감이 안 와닿네요.. 제 드림카인 아우디 A7 리뷰도 언젠가 볼 수 있으려나요?ㅋㅋㅋ

a7 라인 이쁘죠 ㅋㅋ 예전에 써놓은게 있는데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고래밥 네비 ㅋㅋㅋㅋ
확실히 스팀이 더 발전하면 업계 마케팅과 연계되어 상당한 잠재력이 있을 것 같군요.

저도 처음에 보고 이거다 싶었는데요 ㅋㅋ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 댓글 남겨주셔서 구경왔는데~ 차 박사님이셨네요~~ ^^
2년뒤에 차량 바꿀건데 카니발 9인승 생각하고 있거든요~~
앞으로 자주자주 들러야 겠네요~~

카니발 좋죠!! 패밀리카로는 이견이 없습니다 ㅋ
자주 뵐께요~

현재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출고한지 50일정도 됐는데, 꽤 만족합니다.
승차감도 k7은 타보진 않았지만 그렇게 많이 하드한 것 같지도 않구요.
앞으로도 좋은 차량 소식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ig랑 hg 하이브리드를 모두 출고를 많이 했었는데
거의 대부분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만족하고 계시다니 좋은 선택을 하셨네요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226.21
ETH 2715.6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