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렌트의 차량이야기] 오빠 차가 되버린 그랜저 신차장기렌트 업체별 가격은 실제로 얼마나 차이가 나는 것일까?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utorent 입니다

1월달 안에 자동차 별로 작년도 데이터를 다 정리해야 하는데
양이 많아서 쉽지는 않네요

오늘은 이제는 오빠차가 되어 버린 그랜저 입니다


cf에 나오는 스마트센스 옵션은 180만원 짜리 입니다 ㅠㅠ 왤케 비싸!!

몇년 전부터 20대 계약이 많아지고

저희 때는 취직하면 아방이 였는데 말입니다
작년에 만23세 고객분과 계약을 할 때는 세월이 느껴졌습니다........

디자인이 젊어지면서 작년에는 20~30대가 많이 계약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작년에 국내에서만 누적 판매량이 12만대가 넘었습니다

작년에 국내에서 그랜저보다 많이 팔린 차는 없습니다 -.-;;

경기가 나쁘면 생계형인 포터 판매량이 증가하는데
지금 준대형 세단 판매량이 증가하는 현상을 볼 때
경기가 좋다는 결론 말고는 다른 결론이 나질 않네요


<48개월, 보증금무, 정비제외, 주행거리 연간 3만키로, 만26세보험 기준>

작년에는 8월달을 기점으로 가격이 떨어졌네요
기본형을 기준으로 저 정도 가격이니
옵션을 조금 넣는다고 해도
가솔린 모델의 경우 월50대 후반에서 60대 초반이면 가능합니다

그랜저 같은 준대형 모델의 경우 기본적인 것은 다 있기 때문에
썬루프나 통풍시트 같은 옵션을 넣지 않는다면
월 50대 중반도 가능합니다
특히 저 광고에 나오는 기능을 넣지 않는다면요!!
저는 개인적으로 쫌 짠돌이라 신기한 옵션 잘 추천하지 않습니다


<2017년 12월 기준 업체별 가격비교 입니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최저와 최대가 월65,000원
디젤 모델의 경우 최저와 최대가 월148,000원
엘피지 모델의 경우 최저와 최대가 월83000원
4년 후 반납하는 경우 총비용에서
가솔린은 3,120,000원
디젤은 7,104,000원(이건 쫌....이쪽으로 계약하신 분은 애도를 ㅠㅠ)
엘피지는 3,984,000원
금전적인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참고로 내릴려면 더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드라마틱 하게 내려가진 못하더라도 약간 정도는...)

하지만 그런 가격을 공개적으로 올렸다가는
전화도 오고 그래서 올리지 않습니다
그런일이 발생하는 이유는 각자 영업마진구조가 다르고
유통구조에서 처한 위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알아보신 금액이 제가 올린 금액보다 비싸거나 하더라도
그 분이 꼭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가격을 못 맞춰주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관련 영업사원은 낮은 수입 때문에
몇 년 아니 몇달을 버티지 못하고 떠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수입차의 경우 딜러의 선택이지만
손해보면서 파는 경우도 종종 봅니다

제가 올린 월금액은 이 정도면 잘 계약한 것이라 판단하는 가격이니
만약 혹시 알아보신 가격이 제가 올린 금액과
너무 많이 차이가 나거나 비싸다면
담당 영업사원과 싸우지 마시고 -.-;;
(간혹 절 바꿔주시는 분도 계시는데 심히 곤란합니다...)
조용히 조금 더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차량이야기

1 1월달 이슈 및 기아 신차출고 안내
2 현대차 새해 시작부터 파업
3 요즘 핫한 소형 suv 신차장기렌트 업체별 가격은 실제로 얼마나 차이날까
4 신차장기렌트카 실 계약서 작성 시 체크 사항

팔로우&보팅 감사합니다

KakaoTalk_20171212_111219293.gif

Sort:  

차는 잘모르겠는데 얘는 세렷됬네용
,,

네 젊은 분들 취향 맞춰 나가더라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오후 되세요~
자주 뵐께요:)

그랜저신형 제 눈에는 울상으로 보여서 별로던데...ㅋㅋ 엄청잘나가나보네요

아직까지는 그랜저라는 불변의 멘트가 있습니다 ㅋ
이 말 한마디에 싸인들 하시죠

차량 구입시 autorent님께 조언을 구해봐야겠네요^^

스티밋 분들이라면 ㅋㅋ 저한테 안 하시더라도 한번은 물어봐 주세요~

그랜저가 오빠 차가되버렸군요. ^^
저희 때만해도 아재들이나 타는 차가 그랜져였는데... 정말 세월이 많이 흘렀음을 느낍니다. ㅎㅎ

요즘 젊은 분들은 확실히 예전보다 소비성향이 강하긴 한 것 같아요

그랜져 역시!!! 젊은 층도 좋아하게 많이 바뀐거 같아요ㅎㅎ
클라식과 세련됨을 한번에!!

이제 그랜저는 아재차가 아닌걸로!!

확실히 그랜져가 젊은 디자인으로 변하긴 했어요~^^ 전 예전 그랜져들이 더 멋있던데 ㅋㅋ

예전에는 전반적으로 벤츠 디자인의 하위 버전이라
라인이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Have followed...please follow me @suhendi

오빠차~ 오빠차~~ 날 데리러가~ 갑자기 ㅎㅎ 노래가 생각나네요 ㅎㅎㅎ 저도 너무 큰차보단 작은 중형의 차가더 이쁘던데 ㅎㅎㅎ 다들 차보는 안목들이틀리니 ㅎㅎㅎ
그래도 이쁘긴한데요

실제로 준대형으로 넘어가서 운전해보면 크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ㅋ
차들도 예전보다 같은 체급일 때 크기도 더 커지기도 했구요
지금 쏘나타가 예전 그랜저(?) 크기 정도 되니깐요
오늘 아침에는 눈이 많이 왔네요
가시는 맛집 포스팅을 유추(?)해볼 때 이 근처 이신 것 같더라구요
출근길 조심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869.98
ETH 2713.11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