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건담 - Paper Craft] SD Zeta Girl (Ver.에떼) : 스커트, 다리

in #kr-hobby6 years ago

vossam_SD제타걸_스커트_01.jpg

안녕하세요 @vossam 입니다.

오늘의 도면은 SD 제타걸 이라는 에떼님의 도면 입니다.
네이버의 '에떼랜드'라는 종이모형 카페에서 등급제로 공개 중입니다.
에떼님은 디자이너로 건담관련 도면 작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도면 중에서 애정하는 에떼님 도면이 많이 있습니다. 만든 것도 있지만 만들지 못한 것이 더~ 많기에 계속 종이모형에 도전하게 만드는 요인 이기도 합니다.




이전 작업 보기


이번 작업은 저에게만 안타깝게도 작업중 사진이 없어요. 그래서 종이건담 모형에 설명서 대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파페쿠라 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3D 모형으로 대신 하였습니다.

파페쿠라


vossam_SD제타걸_스커트_001.gif

위 이미지는 스커트와 다리의 골격과 외장의 부품이 완성된 상태에서 붙여나가는 과정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것 입니다.
뒷부분의 부품을 먼저 보여 드리기 위해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으로, 실제 붙이는 작업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스커트와 양 다리 합쳐서 70여개의 부품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vossam_SD제타걸_스커트_002.gif

위 애니메이션은 만들어진 스커트와 한 쪽 다리를 돌려볼수 있게 만든 것 입니다. 각도상 안보이는 부분의 부품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스커트 뒷면의 부스터가 자그마하니 예쁩니다. ^^


완성 사진


vossam_SD제타걸_스커트_02.jpg

실제 완성된 사진 입니다. 다리 외장 부분에 선과 빨간 도형 등이 프린트 되어 있어서 한가지 부품인데도 오밀조밀한 느낌이 듭니다.


vossam_SD제타걸_스커트_03.jpg

제타 건담의 특징에 맞게 다리 외장이 A자 모양을 이루고 있습니다.
옆에서 보니까 힐 부분이 더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여성형에 맞게 부츠가 힐 모양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손톱과 조화를 이루고 있지요. ^^


vossam_SD제타걸_스커트_04.jpg

힐은 이 사진에서 더 부각 되는군요. ^^
다리 뒷부분과 스커트 뒷부분의 빨간 부스터도 강조되면서도 조화롭기도 하지만, 앙증맞게 보입니다.


vossam_SD제타걸_스커트_05.jpg

뒤에서 본 모습 입니다. 각 부분에 로고 등이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전신 사진


vossam_SD제타걸_스커트_06.jpg

전신사진으로 보니 머리가 엄청~ 커 보입니다. 몸 보다는 얼굴에 눈에 확~ 들어옵니다.


vossam_SD제타걸_스커트_01.jpg

정면 사진을 다시 보여 드립니다. 왜냐구요? 이쁘니까요~ ^^

전신이 완성 되었지만, 아직 완성은 아닙니다. 백팩이랑 무기가 남아 있어요.
다음엔 백팩과 무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다들 즐거은 스팀잇 되세요 ^^



이전 [종이건담] 포스팅 보기



Sort:  

귀엽고 이쁘네요
꼭 걸어나올것같은 모습이네요
시간도 오래 걸리셨을텐데 수고 많이 하셨어요^^

이쁜 모습을 만들기 시작 했어요. 감사합니다. ^^

완성이 되지 않았는데도 멋진데요.
무기가 완성되면 멋진 포즈 가능하겠는데요.

제 실력으로는 엉성한 자세가 나올 것 같아서 이 자세로 고정 했어요. 무기를 들면 좀 멋져보이긴 한 것 같습니다. ^^

오, SD건담 삼국전의 손상향 가베라 같은 느낌이네요~

잘 몰라서 찾아보고 왔습니다. 여성형이라 그런지 느낌이 비슷하네요. ^^

드디어 완성하셨군요.ㅎㅎ 건프라 만들때 무기랑 백팩 만드는게 가장 귀찮더라구요.ㅎㅎ

숙제 끝냈는데 뭔가 더 해야하는 느낌이죠 ㅋㅋㅋ
본체가 힘들수록 백팩이랑 무기는 쉬었다가 하게 되더라구요 ^^

저도 애들 크면 페이퍼크래프트 다시 조금씩해볼꺼 생각중입니다. 재 에반게리논 완성해야되는데. ㅠㅠ

애들이랑 종이모형은 좀 상극인 것 같습니다. 한 손에 끝~~ ^^;;
골방님 에반게리온도 빨리 보고 싶네요 ^^

한동안 못찾아 왔는데 거의 다 끝나가시는군요^^

본체가 끝나면 다 끝난 느낌이죠. 하지만, 무기랑 백팩도 보러 와 주세요. ^^

예쁨이 뿜뿜 뿜어져 나오네요~ 손톱과 힐... 아주 여성적인 면을 부각시킨 건담이 새롭네요. 하체만 70여조각이라니... 항상 놀랍니다.

부품 만들다 보면 다른 생각이 안나서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이 건담은 여겅형이라 특이해서 더 즐겁게 작업한 것 같아요. ^^

고생하셨어요ㅎㅎㅎㅎㅎ
예전에 파페쿠라도 재밌어보여서 하려고 했던적이 있었는데ㅋㅋㅋ 추억돋네요

티모켓님 바이크에 비하면 많이 쉬운 것 같아요. 기대중 입니다 ^^

여전히 멋진 작품을 많이 만들고 계시군요.
날씨가 계속 오락가락하면서 일교차가 심하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계속 좋은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가시고기님도 건강 조심하시고 이벤트가 잘 되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

작업기 보면 똥손이지만 해볼까 싶기도 하네요.
아이들 때문에 지금 할 건 아니지만요 ㅠ

다음 완전체 모습 기대되네요

부품으로 이루어진 거라서 하나씩 만들다 보면 완성이 되더라구요. 아이들이 자라면 같이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