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건담 - Paper Craft] SD Zeta Girl (Ver.에떼) : 머리

in #kr-hobby6 years ago

vossam_SD제타걸머리_05.jpg

안녕하세요 @vossam 입니다.

오늘의 도면은 SD 제타걸 이라는 에떼님의 도면 입니다.
네이버의 '에떼랜드'라는 종이모형 카페에서 등급제로 공개 중입니다.
에떼님은 디자이너로 건담관련 도면 작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도면 중에서 애정하는 에떼님 도면이 많이 있습니다. 만든 것도 있지만 만들지 못한 것이 더~ 많기에 계속 종이모형에 도전하게 만드는 요인 이기도 합니다.
계속 디테일 업 되어서 나오는 도면들.. 만들고 시포요~


Zeta 건담


vossam_SD제타걸머리_01.jpg


사진 출처:구글

건프라의 제타건담 입니다.
다른 건담과 다른 마스크와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형은 전체적으로 하체가 큰 A형을 이루고 있어서 다른 건담과는 차이를 둔다고 하네요.


vossam_SD제타걸머리_02.jpg


사진 출처:구글

마스크는 편편하고 三 모양의 선이 없는 것이 특징 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머리 부분을 만들어야 하므로 머리 확대 사진을 보여 드립니다. ^^


vossam_SD제타걸머리_03.jpg


사진 출처:에떼랜드

오늘 도면은 먼저 보여드린 제타건담에 소녀를 적용시켜 에떼님이 디자인한 도면 입니다. 처음 도면을 보고 귀여워서~ 이 도면을 얻기 위해 열심히 등급 업을 했었드랬어요. ㅋㅋ


작업사진


vossam_SD제타걸머리_04.jpg

도면은 전체 12장 정도 됩니다. 모두 손으로 잘라서 붙이면~
머리가 되지요. ^^


vossam_SD제타걸머리_ani.gif

작업중 사진이 없어서 도면 보는 프로그램을 캡쳐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봤습니다.

얼굴 만드는 것이 제일 까다로웠던 것 같아요. 곡선이 찌그러지지 않게~ ^^


완성사진


vossam_SD제타걸머리_05.jpg

얼굴은 캐릭터 종이모형의 제작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이가 표현 하기엔 무리한 곡선을 가지고 있어서 접착한 후 완전히 마를때 까지 좀 붙잡고 있어야 하고.. 떨어지기도 하고 그래요.


vossam_SD제타걸머리_06.jpg

눈썹 부분이 따로 접착하게 되어 있는데 작은 부품인데다가 곡선이어서 좀 까다로웠습니다.


vossam_SD제타걸머리_07.jpg

옆에서 보니까 콧날이 귀엽네요 ^^


설정사진


vossam_SD제타걸머리_08.jpg

이건.. 읭? ^^;;
현실족족장(@hsuhouse0907)님 소설에 나오는 마아냐(@maanya)님 캐릭터 같이 않습니까? ㅋㅋㅋ
(안보신 분들은 요기 클릭 하시면 하단에 캐릭터가 나옵니다. )


vossam_SD제타걸머리_09.jpg

가지고 있던 PG 아스트레이에 얼굴 사이즈가 맞는것 같아서 장난 좀 쳐 봤습니다. ㅋㅋㅋ


vossam_SD제타걸머리_10.jpg

이런 사진도 찍고~


vossam_SD제타걸머리_11.jpg

줌으로 당기면...


vossam_SD제타걸머리_12.jpg

좀 살벌하네요. ^^;;
다음엔 몸 작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제타걸 이뻐요~


다들 즐거은 스팀잇 되세요 ^^



이전 [종이건담] 포스팅 보기



Sort:  

우앙. 오똑한 콧날이 넘 이쁘다고 생각했는데, 까다롭기는 눈썹이 더 어려우셨군요! 정말 잘 만드셨습니다 짝짝!!
근데 마신봇하고 정말 닮았다는요.. 덜덜덜 (저 해맑은 눈을 보세요!!)

콧날도 좀 까다로웠어요. 마를때 까지 붙잡고 있기. ^^
마신봇하고 정말 닮았죠? ㅎㅎㅎ

네. 혹시 @maanya님이 첨에 이 건담의 눈을 보고 캐릭터를 그리신 것은 아니었을까요?ㅎㅎㅎ

처음 봅니다... ㅋㅋㅋㅋㅋ 정말 닮았네요 :D

앗 뭔가 진짜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로봇의 눈은 이게 정답인가 보죠?! :D

아쉽게도 제가 건담쪽에는 베앗가이라는 곰돌이 말고는 조예가 없어서 처음 봐요... ㅋㅋㅋ

베앗가이! 이름이 귀엽네요 >_< ㅎㅎㅎ

아.. 최근 리뷰 올리시는 스티미언님들이 동영상에 애니메이션까지.. 갈수록 역동적이고 화려하게 꾸며주시고 계시네요... 블로깅 똥손은 공부 좀 더 해야겠어요 흑흑...
제타도 제가 좋아하는 건담인데 기대하겠습니다. ^^

중간에 작업 사진이 하나도 없어서 부득이 만들게 됐어요. 제가 봐도 포스팅 기술이 날로 높아가는 듯 한요. ㅜㅜ
제타 은근 매력 있는 기체인 것 같아요. ^^

늘 볼때 마다 굉장한 집중력으로
만들어 내신게 보입니다^^
고생하셨네요~

감사합니다. (으쓱~ ^^)

제타걸이라니!
크으...여성형 기체도 신선하군요!
곡선으로 표현된 코가 인상적입니다!

여성형 기체가 가끔 보이더라구요. 저도 코가 마음에 듭니다. ^^

옹 항상 멋진 작업!!!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______^

정말 익숙하지 않은 실루엣과 얼굴이네요 +_+
Zeta 건담! 하나 배워갑니다 ㅋㅋ

몰랐다가 김에그님 포스팅 참고해서 제타건담 검색해 봤습니다. ㅋㅋ
저도 포스팅 방법 하나 배웠습니다. ^^

ㅋㅋ 조금의 노력이지만 글의 퀄리티도 쪼금x2 올라가고 이웃분들과 정보도 공유하고 좋은거 같아요 그춍?

서로 보완하고 배우고 하면 좋죠~ ^^

눈이 귀엽네요 ㅎ
얜 최종 모습이 어떨지 기대되네요

귀여워서 카페에 가입한 분들은 등업 해서 하나씩 만들어 보는 모형이에요. ^^

헐... 마신봇이다~!!!

너 왜 여깃니??

사진 찾아보다가 마신봇이랑 너무 닮은듯 하여 소환했습니다.ㅋㅋ

볼때마다 인간승리인 것 같아요.ㅎㅎ
보쌈님께 이 사이트를 소개시켜드리고 싶습니다.
http://cp.c-ij.com/en/categories/CAT-ST01-0071/top.html

귀여운 모형이 많이 있네요. 시간 날 때 하나씩 해봐야 겠어요.
감사합니다. ^^

으아ㅋㅋㅋ 머리 들고있는 짤ㅋㅋ

자기 머리 들고 있는 유령을 생각하며 얹어 봤는데, 나중에 보니 좀 징그러운 것 같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339.14
ETH 2284.19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