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건담] SD Wing Zero Custom (Ver.toyoppe) 날개 및 무기

in #kr-hobby6 years ago

안녕하세요 @vossam 입니다.
오늘은 예전에 만들었던 SD Wing Zero Custom (Ver.toyoppe)를 가지고 왔습니다. ^^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01.jpg

도면은 toyoppe님 공개도면 입니다.
이 도면은 12장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흰색, 파란색, 회색 (빨강, 노랑, 녹색은 컬러 프린트)


SD Wing Zero Custom 본체를 만들고 나니 오~ 뿌듯 합니다. 귀엽고, 이쁘고, 멋있고..

이제 윙 제로의 핵심인 날개를 달아줘야 합니다.

아자, 아자~!!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02.jpg

이것은 무엇인가!

날개 도면을 보니 이상한 모양들이 잔뜩 모여 있습니다.
크기도 작은 것도 많고, 그냥 봐서는 어떻게 생겼는지 가늠이 안되는 모양들 입니다. ^^;;

어찌 됐든 다 자르기는 해야 겠기에 자르고, 잘라낸 부품의 접는 선을 접고, 곡선을 만들고, 풀칠면엔 풀칠을 하고..
각 부품은 만들어 졌지만 어디에 붙이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자료를 찾아보며, 퍼즐을 맞추듯 하나씩 붙여 나갑니다. ^^;;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03.jpg

어찌 어찌 양쪽 날개는 만들어 졌습니다만, 만들어질 모양을 생각하지 못하고 만들었기에 억지로 끼어 맞추고 뒤틀어진 모양을 군데 군데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날개 깃털? 하나 하나가 가운데 공간을 갖고 있어 조금만 누르면 찌그러집니다.

안습이다. ㅎㅎㅎ
그래도 만들기는 했잖아?
빨리 끝내고 싶다.

위 사진은 그래도 큰 부품으로 이루어진 날개 입니다.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04.jpg

어찌 어찌 자그마한 날개도 완성 했습니다. (사진 위쪽 두 개) 얘는 한 면으로만 이루어진 날개인데 자그마한 부품에 곡선이 많아 애먹은 기억이 납니다. 이 때는 종이를 둥글게 말아주는 법을 몰라 뻣뻣한 종이를 둥그렇게 붙이는게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뭐 진도는 나가니까 기분은 좋습니다. ^^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05.jpg

윙 제로의 보스몹 입니다.
위에서 만든 자그마한 날개를 귀퉁이에 붙여주고,
이상하게 생긴 부품들은 다 여기에 들어가는 거였어요.
날개 끝의 깃털 하나 하나까지 프라 윙제로의 날개와 똑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뭐 이렇게까지 재현 해놨지?
그냥 좀 생략해도 될 것 같은데..

속으로 생각하면서 사이즈랑 각도를 맞춰가며 작업을 했습니다.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06.jpg

드디어 이런 쓰레기를 남기고 SD 윙 제로를 완성 했습니다.
짝짝짝~~ ^^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07.jpg

나 날개 달았는데 어떨거 같아?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08.gif

이정도도 멋있지?
더 보여줘? 말아?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09.jpg

형 멋있어 보이지 않냐?

옆에서 본 모습입니다. ^^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10.jpg

보스몹을 물리쳤으니 무기도 뚝딱뚝딱 만들어 들려줍니다.
윙 제로의 쌍건~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11.jpg

팔에 힘이 없어서~ 원래는 날기 위한 받침대인데 총 받침대로 내줬네요.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12.jpg

뒷날개의 모습입니다.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13.jpg

제법 날아갈 것 같이 않아요? ^^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14.jpg

아쉽게도 총 든 사진만 있고 날아가는 사진은 없네요.
지금은 박스 안에서 쉬고 있기에.. 깨울수가 없었어요 ^^;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15.jpg

내가 깨어나면~ 날라간다~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16.jpg

나 멋있다고 좀 해봐~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17.jpg

갖고 있던 MG 윙제로와도 한 컷~


vossam_SD윙제로_날개무기_18.jpg

아빠랑 애기 같네요 ^^;;

이때는 SD 사이즈 만으로도 맨붕을 겪던 시절이었네요.
다음은 어떤 건담으로 돌아올지.. 기대해 주세요.


다들 즐거은 스팀잇 되세요 ^^




이전 [종이건담] 포스팅 보기



Sort:  

도면 만드신 분도 대단하지만
그 도면을 가지고 커팅하고 접고 말고 붙이고 작품으로 만든 분들이 더 대단합니다 !!
보쌈님처럼요 +_+

좋게 봐주셔서 감솨합니다. ^_^

멋집니다...! 캬..

역시 종이모델은 플라스틱 완제품과는 사뭇 다른분위기를 풍기네요.

이런 모델을 만든 당신은 금손.. !

저의 팔로우와 보팅은 덤입니다 ^^

감사합니다. ^_^

날개 디테일보소ㄷㄷㄷ
다시한번 도면제작하신분께 경의를!
요건 날개때매 중급코스인걸로ㅋㅋ

초급인줄 알고 시작했다가 멘붕 좀 겪었어요. ^^
도면 제작 하시는 분들 보면 대단하죠~

저도 건담 조립하는 거 좋아하는데 종이로 한 건 처음 보는 것 같네요~ 종이로 조립하는 건 어렵지 않나요?

손도 많이 가고, 건프라 처럼 친절한 설명서는 없어서 좀 힘들지만, 건프라랑은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공개된 도면이 많아서 고르는 재미도 있구요. ^^

날개에 곡면이 많을텐데 멋지게 완성하셨네요.
잘보고 갑니다. ^^

곡면이 좀 힘들더라구요. 지금 만들면 좀 쉽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구요.
색이 마음에 안들어서 나중에 제 색으로 뽑아놓은 도면이 있는데, 자르다 말았네요.
감사합니다. ^^

윙 제로 날개 도색하다 화나서 뽀개버린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ㅋㅋ;;

날개가 멋있어서 시작했다가 날개땜에 힘들어지는 모델인 것 같아요. ㅋㅋㅋ

와아... 날개 재현도가 정말 멋진데요. ^^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작품에 박수!

날개가.. 만들고 나니 멋있긴 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대박입니다.
아들이 어리면 저도 한번 만들어 주고 싶네요.
이제 손주 생기면 만들어줘야할것 같은 나이가 되어 버렸네요.
ㅋㅋㅋㅋㅋ

이벤트 참여 안하셔서 서운해서
그냥 제맘대로 풀보팅 한번 쏘았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시간 날때마다 취미 생활로 만들고 있습니다. 종이라서 손주 손에 쥐어지는 날이면 그날로 찌그러질 운명이에요 ㅋㅋ
조카들에게는 눈으로만 보게 하고 있거든요.
이벤트는 참여한다고 하면 되는건지 몰라서 질문만 남겨놨었어요.
사무실에서 일 하고 있었는데 이런 행운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

대단하십니다
정말 멋져요 ㅎㅎ

감사합니다. ^_^

와 날개까지 완성하니 더 멋지네요.
전 도면 있어도 종이로 못 만들거 같아요 ㅠ

저도 이런 줄 알았으면 시작을 많이 고민해 봤을 것 같아요.
시작 하니까 끝은 내게 되더라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3003.41
ETH 3122.79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