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건담 - Paper Craft] SD Zeta Girl (Ver.에떼) : 팔

in #kr-hobby6 years ago

vossam_SD제타걸_팔_01.gif

안녕하세요 @vossam 입니다.
저번 몸 포스팅의 첫 이미지에서 팔 부분의 희미한 부분을 제거 했습니다. ㅋㅋㅋ

오늘의 도면은 SD 제타걸 이라는 에떼님의 도면 입니다.
네이버의 '에떼랜드'라는 종이모형 카페에서 등급제로 공개 중입니다.
에떼님은 디자이너로 건담관련 도면 작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도면 중에서 애정하는 에떼님 도면이 많이 있습니다. 만든 것도 있지만 만들지 못한 것이 더~ 많기에 계속 종이모형에 도전하게 만드는 요인 이기도 합니다.




이전 작업 보기


이번 작업은 저에게만 안타깝게도 작업중 사진이 없어요. 그래서 종이건담 모형에 설명서 대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파페쿠라 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3D 모형으로 대신 하였습니다.

파페쿠라


vossam_SD제타걸_팔_001.gif

위 이미지는 각 부품이 완성 된 후 하나 하나 조립되는 과정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것 입니다.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 끝까지 한 번 봐주세요. 종이건담 모형의 간접 경험이 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

팔이 의외로 부품이 세밀하고 많아요. 저번 포스팅에 팔까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려고 부품마다 클릭 하면서 캡쳐 하다가 지쳐서 몸까지만 했어요. (헛 클릭질을 많이 해서 점점 머리에 스팀이 오르면서 포기 했습니다. ^^;;)
덕분에 팔 부분은 안보이게 했더니 (몸이 좀 부각되게 이미지를 수정하고 싶었어요 ㅜㅜ) 너무 부자연 스러운 이미지가 게시됐던 것 같습니다.

어깨와 팔꿈지 부분은 관절 모양으로 만들어져서 만드는 사람에 따라 각도를 조절해서 접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몇 군데도 포징을 위해 각도 조절을 해서 붙일 수 있습니다.

팔 부분은 외장 부품도 많지만 손 부분의 부품이 작고 많습니다. 하지만 소홀히 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
손 끝의 빠알간 부분이 매력적이지 않나요?

한쪽 팔에 50개 정도의 부품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X2는 100개가 뙇!!)


vossam_SD제타걸_팔_002.gif

위 이미지는 완성된 팔을 돌려본 것 입니다. 각도에 따라 안보이는 부분이 있어 만들어 봤습니다. (중간에 부품 하나가 클릭이 안됐네요. ^^;;)


완성사진


vossam_SD제타걸_팔_02.gif

오늘 완성 사진은 블러 처리는 안했습니다. ㅋㅋ 대신 팔을 중점적으로 봐 주세요.


vossam_SD제타걸_팔_03.gif

위 사진은 팔에 촛점이 안맞았네요. ^^;;
역시 도면 위에 로고 등이 있으니 더 완성도가 높아 집니다. 만드시는 분에 따라서는 로고, 글씨 등을 더 배치해서 작업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는.. 디자이너의 작업을 존중해서 그냥 합니다. 라고 말하지만, 귀찮아서 그냥 합니다. ㅋㅋ


vossam_SD제타걸_팔_04.gif

노란 부스터 부분은 음푹 패여 있어서 손이 좀 많이 가더라구요.
그런데 그런 작업이 많을 수록 완성된 모습은 멋있습니다.


vossam_SD제타걸_팔_05.gif

오늘은 양쪽 팔이 달린 모습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요즘 업무가 좀 바빠서 자주 들어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웃분들 글도 잘 못보고 있어요. ㅜㅜ
최대한 빨리 다음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다음엔 스커트랑 다리를 같이 포스팅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장담할 순 없습니다. ^^


다들 즐거은 스팀잇 되세요 ^^



이전 [종이건담] 포스팅 보기



Sort:  

우와 진짜 멋있어요.

와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

제타걸 건담이 좀 예쁘긴 하죠.. 감사합니다. ^^

이벤트 당첨 보팅 해 드렸어요(정답:목화)
새글이 기다리다 잊을 것 같아서 댓글에 ^^

헛... 요즘 제가 글이 많이 뜸하죠. ^^;;
오늘 글 쓰려고 준비 중이었는데요.. 감사합니다 ^ _____ ^

진짜 멋집니다. 대단한 실력이시네요.
감탄밖에 할 말이 없습니다.

도면이 멋있다 보니 잘 나온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선 보팅 리스팀 후 댓글 ^^
요거보니 크로스 프레임 스리즈로 나오는 제타도 만들어 봐야겠네요 뽐뿌가 옵니다 ㅎㅎ

3총사 감사합니다 ^^
건프라 제타도 멋있는 것 같아요. 종이모형으로도 만든적이 있습니다. 나중에 포스팅 할께요.
제타 만들면 꼭 보여주세요~

손끝에 빨간 건 매니큐어를 나타내는 건가요!오~~~그런데 정말 봐도봐도 대단합니다... 최고!!!

원본엔 없는 부분인데 소녀 이미지이다 보니 디자인 하신 분이 추가하신 것 같아요.
만들면서도 세심함에 감탄 했답니다. 감사합니다. ^^

보쌈님 작품은 고민없이 풀봇입니다 진짜 ㄷㄷㄷ
팔 접사 보니 고난했을 작업 과정이 상상되네요 ㅋㅋ 열정!!

부분 부분은 만들기 힘든데, 마지막 조립을 할 때가 너무 좋죠~
감사합니다. ^^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오치님도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히치의 기본소득 보팅 Event #5-4]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언제 봐도 신기하고 멋집니다^^

오랜만에 도전 했는데 당첨 됐네요.
감사합니다. ^ ___ ^

종이건담 오래간만에 만나니 반갑네요 ^^

요즘 일이 좀 바빠서 오랜만에 왔어요. 이쁜이가 돌아와서 정말 다행이에요.
감사합니다. ^^

짱짱맨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Hello @vossam, thank you for sharing this creative work! We just stopped by to say that you've been upvoted by the @creativecrypto magazine. The Creative Crypto is all about art on the blockchain and learning from creatives like you. Looking forward to crossing paths again soon. Steem on!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3148.13
ETH 3109.71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