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per Model / Curtiss P-40E ③ - Cockpit 조종석

in #kr-hobby6 years ago

김달걀입니다 :D




23b4facf1ee8d245ff894a406b42f944.jpg


플라잉 타이거즈는 중일 전쟁, 태평양 전쟁에서 중화민국 공군 소속으로 일본군과 싸운 제1 미국인 의용대대 AVGAmerican Volunteer Group의 애칭입니다. 플라잉 타이거즈의 별칭에 걸맞는 모습을 하고 있는 이 전투기는 Curtiss P-40E 입니다. 이 종이모형 리뷰 시리즈첫 회에서는 기체를 둘러싼 이야기와 모델의 도면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회에서 첫 삽(?)을 떴었죠. 오늘은 사진 속의 파일럿들의 공간인 조종석을 디테일 업Detail up = 기존 도면보다 실물에 가깝게 튜닝하는 작업해서 마무리 작업까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스크롤 압박 주의




▲ Halinski Curtiss P-40E 모델 표지와 도면의 한 페이지


첫 번째 리뷰에서 P-40E 기체를 둘러싼 이야기를 전해드리고 이 종이 모형의 도면을 보여드렸죠. 오늘 이 3편으로 처음 보신 분들께서 이해하실 수 있도록 도면을 한 번 더 보여드립니다^^

지난 2회에서 Cockpit의 골격과 실내의 큰 파트들을 조립했었죠! 위에 말씀드린대로 오늘은 도면 아랫 부분에 보이는 작은 파트들을 마무리지을 예정입니다!! 스압 주의

▲ 이 부분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 (화질 죄송 T^T)



# 제작 과정


지난 2회에서는 그냥 커팅매트에 올려두고
폰카메라2007년 당시 폰카ㅋ로 막 찍은 사진이었지만,
오늘은 나름 흰색 배경지에 디카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ㅎㅎ


1.jpg

▲ 메인 조종간이 휘어진게 눈에 거슬린다.


위에서 찍은 모습이 생각보다 슬림합니다. 폭이 약 2cm
지난 2편에서 못 보셨던 좌석과 메인 조종간이 보이시나요?
조금 더 가까이에서 볼까요?


2.jpg

▲ 좌석 벨트가 밋밋한게 계속 신경 쓰였다.


좌석 등받침 뒤로 보이는 좌석 뼈대가 보이시나요?
이쑤시개를 커터칼로 깎아서 에나멜로 칠해주었습니다.
공예용 철사 살 돈이 아까웠던 가난한 대학생 시절


3.jpg

▲ 빛을 좀 잘 받은 사진!


왼쪽에서 찍은 색감이 잘 나온 사진 하나 더 보실게요 : b


4.jpg

▲ 이제 조금 꽉찬듯한 느낌이 든다.


가장 가까이에 보이는 ㄱ자는
엔진 쿨링을 위한 Cowl flap을 조종하는 부위라 합니다.
그리고 빨간색은 손잡이는 목공용풀을 구형으로 굳혀서
네임팬으로 칠해서 표현했습니다.


6.jpg

▲ 작은 조종간들 +_+ 스테이플러심, 실, 이쑤시개 그리고 종이로 만듦


7.jpg

▲ 다른 각도에서 한 번 더


초점과 빛이 원하는 곳으로 잘 잡혔네요!
가까이에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메인 조종간은 굵은 철사, 스테이플러심로 만들었죠.


10.jpg

▲ 좌석에 앉아서 계기판을 보면 이런 느낌일까?


좌석 뒤쪽에서 찍어 보았습니다.
아직은 허전하죠 옆에도 뚫려있구요.
이제 옆면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보실까요? ^^


11.jpg

▲ 뭔가 사연이 있어 보인다.


칵핏 좌우 옆면입니다.
보시다시피 왼쪽 벽 파트를 잃어버려서 짜투리 종이로 만들었습니다.
배선을 디테일업 해주었는데요,
마스킹 테잎을 말아서 표현해봤습니다 ^^


12.jpg

▲ 지저분한걸 디테일업으로 가려보려 했다


14.jpg

▲ 왼쪽면 붙여서 보니 복잡해 보이는게 그럴싸하다


15.jpg

▲ 접사는 더 그럴싸하다


잃어버린 부품 덕에 왼쪽면의 지저분함을 가려보려고
덕지덕지 디테일업 해주었습니다.
동체에 붙이고 보니 꽤나 그럴싸합니다 ^^ 만족!


18.jpg

detail_p40_08_Cockpit.jpg

▲ 감히 실사를 가지고 와보았다.


용감하게 실제 칵핏 내부의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얼추 느낌이라도 조금 비슷한가요? ^^
계기판 디테일업을 도전해볼걸 아쉽긴하네요!
마지막으로 좌석에 앉아서 내려다볼까요?


19.jpg

▲ 밋밋한 좌석벨트만 가리면 마음에 든다





11년 전 네이버 카페 하우페이퍼에 게시했던 저의 제작기를 재구성해서 스티밋에 가지고 온 것입니다. 스크롤 압박이 조금 있었는데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글보단 사진이 많은게 낫죠?^^ 칵핏을 다 채웠으니 다음 편에서는 칵핏을 외피로 씌워보는 편이 될겁니다.

오늘 업비트 사태(?)로 다들 심적 타격들이 있으실 겁니다. 저도 그렇구요. 이럴 때 스티밋의 존재가 도움이 되네요! 물린건 스파업하면 되고 글쓰는 행위로 채굴이 되니 스티밋 애정합니다♥




Paper Model 지난 포스팅



■ Paper Model / Curtiss P-40E ② - Cockpit 조종석 a
■ Paper Model / Curtiss P-40E ① - 모델 Story & 도면
■ Paper Model / 10년 전 취미, 다시 칼을 잡아볼까 합니다.

■ Paper Model / 핑크 실바인 만들기 ② 몸통 - @vossam 님의 선물
■ Paper Model / 핑크 실바인 만들기 ① 머리 - @vossam 님의 선물
■ EVENT / @vossam님의 종이모형 이벤트 당첨!!




댓글과 팔로우는 달걀이를 춤추게 합니다 :D

Sort:  

웬지 킴에그님은 세계전쟁사에 관심많을것 같네요^^
저런 디테일함에 손재주가 있으시면 건축설계에도
잘 어울릴껏 같네요.^^

전쟁사보단 비행기에 관심이 많았어요 ㅋㅋ 전공때메
취포님을 위해 다음 DailyLego는 건축물로 해볼까 합니다!! ㅋㅋ

와 감탄이 나오네요.... 제가 잘 몰라서 여쭈는데 종이로된게 판매하는 상품인가요?

추딩님 반가워요!! 위의 링크중에 ■ Paper Model / Curtiss P-40E ① - 모델 Story & 도면을 가보시면 도면에 대한 설명들을 조금 해뒀습니다! 저 도면을 판매하는 업체 페이지는 할린스키이구요! 네이버에서는 하우페이퍼라고 검색하시면 몰에서 더 쉽게 구매가능합니다 : ) 입문하시는건가용??ㅋㅋ

edwardcha888님이 kimegggg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edwardcha888님의 필리핀 LIFE~ 금요일 늦은 벙개와 음주 리스트 작성

...mil agee00 silkroadgo daldalmango dmsqlc0303
[4번카드] wooboo kimeggggaltobit

[5번카드] 아무도 없어요~
[6번카드] lovelyyeon tailcock yeore...

흥미 진진한 내용 잘 읽고 갑니다.
보팅 & 리스팀 하고요

보팅 감사합니다 ^^ 저도 팔로우하고 전업 트레이딩 이야기 재밌게 볼게용!

감사합니다!

캬. 오늘도 디테일 쩌네요. 이러다 정말 이쪽 분야에서 사고 치시는거 아니세요?? 감탄하면서 잘 보고갑니다~

그저 초보 취미 생활러인걸요ㅋㅋ 세상은 넓고 고수는 어디나 있죵 ㅋㅋ
그저 스티미언분들께 소개하는 창구 역할정도만 되도 좋답니다!!

edwardcha888님이 kimegggg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edwardcha888님의 필리핀 LIFE ~ 늦은 벙개후 음주 리스트 작성~

...mil agee00 silkroadgo daldalmango dmsqlc0303
[4번카드] wooboo kimeggggaltobit

[5번카드] 아무도 없어요~
[6번카드] lovelyyeon tailcock yeore...

와.. 디테일이 정말 ㄷㄷㄷ

저는 만들 엄두가 안나네요.

덜덜덜!ㅋㅋ 저도 다시 만들 엄두는 안나요 ㅋㅋ

디테일업은 작업 시간도 오래 걸리지만 고민하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것 같아요. 작은 공간에 작업 하느라 힘드셨을 것 같아요. 결과물도 넘 잘 나온 것 같구요. 잘 보고 갑니다. ^^

지난 편보다 사진을 좀 깔끔하게 찍어둬서 다행이다 싶었어요 ㅋㅋ
보쌈님도 요쪽으로 한 작품 해주세요 ㅋㅋ 프롭기나 탱크나 자동차류 어때요? ㅋㅋ

조종석 측면까지 디테일이 엄청나군요. ^^

만들고 나면 잘 안보이는 곳이지만 반대로 잘 안보이니 대충 디테일업해도 꽉찬 느낌이 잘 살죠 ㅋㅋ

와...디테일이 장난 없네요.... 진짜 금손이십니다

판다님 감사합니당 +_+ 대학생이었으면 좋겠어요~ 방학 때 딱 한달 잡고 이것만 하나 제대로 만들어보고 싶어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51.10
ETH 3059.36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