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per Model / 핑크 실바인 만들기 ① 머리 - @vossam 님의 선물

in #kr-hobby6 years ago (edited)

김달걀입니다 :D




프로필을 바꿔야할까요?
레고하는 사람이라고 대놓고 써놓고
근래에 종이모형 글만 연달아 올리고 있네요 +_+

silvine01 Atrus.jpg

▲ 일본 모델러 JUNE은 디자이너 Mr. Atrus의 Silvine 모델에 매료되어 종이 도면을 만들었다.


사실 종이모형에 다시 손을 대게 된 것도
다 이 글을 쓸 수 있게 된 것도 @vossam 님 덕분인데요.
바로 보쌈님의 실바인 도면 이벤트에 당첨이 그 시작이었습니다.


도면을 받고 신나서 11년 전 사용하던 공구함을 꺼내게됐고
그리고 만들고 있던 Modelik社의 군용트럭 M35A2 2½T 을 다시 만나게 됐죠.





뭐 그래서 레고가 아닌 종이모형 글로 자꾸 인사드리게 됐습니다 : )
각설하고 실바인 제작기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공구들이 있었지만
11년의 세월을 보여주듯 상태들이 말이 아니었습니다.
그동안 찾지 않았다고 반항이라도 하듯 말입니다.


모형을 만들긴 해야겠고 해서 새로 연장 장만하느라
무려 3주나 지나서 제작기를 가지고 왔네요 ^^;




▲ 디자이너 Mr.Atrus 의 메카 모델 Silvine



제작기에 앞서 실바인이 뭐지? 건담 시리즈 중 하나인가?
검색을 해봤더니 디자이너 Atrus 라는 사람이 그린 모델이며,
일본인 JUNE이라는 모델러가 그 분과 함께 도면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 Atrus가 작성한 모델의 상세 컨셉과 JUNE의 모델링 작업



Atrus 씨가 세세한 부분까지 모델의 컨셉을 건내주면
JUNE 씨가 3D 모델링을 통해 종이모형 도면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JUNE의 블로그에 가보면 모델링 과정이 상세하게 올라와 있습니다.


그리고 우연히도 바로 오늘4/13이 실바인의 생일(?)이었습니다!!
JUNE씨가 모델링하겠다고 발표한 그 날이 11년전인 2007년 4월 13일 이더군요^^
제가 종이모형을 한창하던 때도 11년전인데 신기하네요 +_+



# 도면



AC_[20180327-233716].gif

▲ 도면이 이렇게 들어있어요 :D (움짤)


도면은 이렇게 커팅이 된채로 예쁘게 들어있습니다.
덕분에 칼질을 할 필요가 없어 부담이 덜했어요 : )




# 입



▲ 침침한 눈으로 만들었더니 사진까지 초점이 나갔다.



10여년 전 마음으로 가볍게 시작했으나
야속하게도 세월이 제 눈과 손을 빗겨가지 않았나 봅니다.
풀칠을 하는데 뭐이리 손이 떨리는지...


커팅면에서 깔끔하게 떼어내기 위해
칼질을 하려는데 눈이 침침해 형광등만으로 안되겠어
조명까지 동원했습니다.



# 눈 귓볼(?)



▲ 노란색 눈이 참 마음에 든다.



눈과 귀를 만들면서 조금 적응된거 같습니다.
검색해보니 종이모형 입문 모델인 만큼 많은 후기가 있었는데요
다들 눈과 귓볼의 색깔에 각자의 개성을 반영했더군요!
보쌈님이 보내주신 노란색 눈이 마음에 듭니다 ^^




# 귀 합체



▲ 냐옹이 실바인의 매력 포인트!



귓볼을 귀에 조심히 꽂아 넣으면 됩니다.
선 접촉(?)으로 고정을 시켜야 하기에
더 들어가거나 덜 들어가면 낭패입니다.


보쌈님은 목공용풀을 발라놓고 넣으며 고정시키셨고,
저는 먼저 고정시켜놓고
접하는 부분에 순간접착제를 스미게 했습니다.




# 투구? 얼굴?



▲ 내공을 다시 쌓아야한다. 이 부품들이 합쳐져 안면비대칭을 이루게 된다.



굴곡이 많아 의외로 고생한 부분입니다.
성급하게 풀칠한 것도 있었지만
결론적으로 안면 비대칭은 극복하지 못했습니다ㅜ



# 단체사진



▲ 갑자기 단체사진.



중간에 머리통을 만들었지만
머리통 독사진이 없어서
바로 단체사진으로 넘어왔습니다.


눈과 입을 균형을 잘 잡아 접착해주고
안면 비대칭 얼굴임을 숨길 수 있는 각도로 사진을..


마지막으로 전체를 조립해주었습니다!!



# 실바인 머리 와성!



AC_[20180414-205839].gif

▲ 생각보다 크고 귀엽다 +_+ 움짤입니다



오랜만에 레이저 커팅이 완벽하지 않기에 약간의칼질과 풀칠을 해보았습니다. 이번 주 수, 목 퇴근하고 자기 전에 조금씩 그리고 어제 불금을 맞아 칼을 잡고 새벽 3시 반이 되서 ①첫 번째 제작기인 머리를 완성했습니다. 오랜만에 하니 생각보다 시간이 걸렸지만 점점 속도는 붙더군요! 몸통 편은 좀 더 빨리 가져올 수 있을 거 같습니다 +_+ 보쌈님께서 이미 상세하게 제작기를 올려주셨으니 제가 올리는 제작기는 가볍게라도 스~윽~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D

다시 한 번 @vossam 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꾸벅 ( _ _ *




IMG_1488.JPG


IMG_1493.JPG




Paper Model 지난 포스팅



■ Paper Model / Curtiss P-40E ① - 모델 Story & 도면
■ Paper Model / 10년 전 취미, 다시 칼을 잡아볼까 합니다.
■ EVENT / @vossam님의 종이모형 이벤트 당첨!!




댓글과 팔로우는 달걀이를 춤추게 합니다 :D

Sort:  

Congratulations @kimeggg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섬세한 손길이 필요한 만들기까지 금손이 분명합니다 ㄷㄷㄷ

제가 정말 다음에 금손님들 작품을 살짝 보여드릴게요 ㅋㅋ 으마으마 합니당@.@

호곡.. 기대하겠습니다

멋진 모형이군요... 대단하십니다
하나 만드는데 얼마나 시간이 소요되시나요? 노력의 결정체 같은데...

글쎄요 저도 이런 유형의 종이모형은 처음이라 그래도 하루에 한두시간씩 하면 일주일 안에는 가능할거 같아요! 근데 마지막 '지난 글 링크'의 할린스키 모형 같은건 하루 한 두시간으론 최소 반년은 걸립니당ㅋㅋ

크아 귀여워요

맞죠? ㅋㅋ 핑크색으로 고르길 잘했어요!!

우와 움짤까지 있으니깐 괜찮네요 ㅎㅎㅎㅎ
근데 만들기 무척 어려워보입니다. 저는 시도조차 할 생각이 안드네요. ㅎㅎ

그리고 머리만 박스에 있으니 묘한 기분이 듭니다. ㅎㅎㅎ

ㅋㅋㅋㅋ와이프가 '이렇게 놓으면 예쁘지 않을까?' 했는데..
섬뜩하죠? ㅋㅋ

조립하는데 일가견이 있으신듯 해요 ㅎㅎ
볼때마다 대리만족을 느낍니다

헤헤 그게 제가 글을 쓰는 목적입니다!!
여러분들이 즐겁게 보실수 있는거, 혹여나 관심생기면 입문하시게 하는거!

금손 달걀님 잘보고 갑니다 ㅋㅋ엔지니어라 그런지 손재주가 남다르네요 ㅋㅋㅋ자전거도 직접 만들것 같네요

택님 프로필에 엔지니어라는 단어도 없애야할까봐요.. 저 자동차 글 쓴지 어언 두 달이 돼가는거 같아요 ㅋㅋ 택님 글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_+

와 진짜 대박! 잘만드셨다!!
궁금한게 원래 모델링도 하실줄 아시는거에요?
아니면 도면 이용해서 만드시는거에요?

안녕하세요! 다시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델링은 도면 제작자 JUNE이라는 분이 한 것입니다 : )
저는 보쌈님께 도면을 선물받아 만들기만 했어요!

네 위에 글에 받은거라고 되있는건 봤는데
혹시 하실줄 아시나 해서요 ㅎㅎ
정말 멋지네요

아항 저 프로그램 뭔지 알고 구해진다면 해보고싶긴해요!! 기회되면 한 번 알아보는 것도 괜찮겠네용 ㅋㅋ

헐 완성품 귀엽... 3d 모델링 과정도 신기하네요.. 오오

그쵸? 저런 프로그램 구할 수 있으면 한 번 해보고 싶어요 ㅋㅋ
레고 미니피규어 종이 상자로 만드는 사람들 있던데
저도 하나 종이 레고 미피 만들어보고 싶어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291.00
ETH 2583.81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