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18회 - 마지막 도전 4

in #kr-hobby6 years ago

20170122_152615.jpg

이번에는 에칭 작업후 납땜에 이어 저번에 오작동 하는 부분에 대해 추측한 부분을 해결하는 작업과 추후 계획을 정리해봤습니다


저번 주차에 오작동하는 추측으로 납땜사이사이가 맞붙어서 나는 오류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송곳으로 납땜사이사이를 제거해 주는 작업을하였다.

20170122_152615.jpg

그리고 선을 죄다 뽑았었으니 다시 하나하나 차근차근 꽂아가며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하는데 너무나도 햇갈렸다. 그래서 이런식으로 정리를 하면서 진행했다. 근데 이건 지금봐도 뭐라 써둔지 잘 모르겠다. 각각 핀번호로 보인다. 기판에도 네임팬으로 표시하면서 진행했고.. 성공했다!


구글은 최고다. 나중을 위해 촬영한 사진과 비교하면서 체크를 해줬다. 분명히 까먹을테니깐! 이렇게 서로 비교하면서 작업했다.

gipan.PNG

솔직히 지금보니깐 뭐라고 표시한지 잘 모르겠다.. 그래도 주의깊게보면 알아볼수는 있을것 같다.

line.PNG

2가지의 선이 있으니 각각 뭐를 뜻하는지도 표시해놨다. 나중을 위해서~!!~!

run.gif

성공!!! 제대로 동작한다! 다행히 납땜은 제대로 되어있었고, 서로간 맞닿은 부분만 제거하고 제대로 꽂아주니 너무너무 잘 동작했다!. 하지만 슬프게도 흥분해서 그런지 제대로 동작하는 부분은 촬영하지 않았다.. 정말 아쉽다. 몇주동안 늘어지면서.. 고생했는데 기록을 해두지 않았다니 ㅠㅠ... 그래서 예전에 촬영해놓은걸로 대체한다.

이번 스터디 진행 내역

지난 스터디 결과물 수정
모터 오동작 수정 (원인 : 배선 / 회로 간섭 최소화)

토의
3D Design은 갖다 버리자는 결론 (투자대비 효율성 제로)
그래서 Lego 짭 Lepin 상품 사용하는것으로 결정
Lepin Creator 21001~21003 까지 총 3개 제품 주문완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Victor계정 + Asinayo카드로 완료

lego-compatible-lepin-21002-bela-10568-creator-expert-mini-cooper-toysgolden-1609-29-ToysGolden@2.jpg

b.jpg

21003.jpg

이렇게 3가지를 주문했습니다. 원래는 디자인해서 3D 프린터로 주문할 예정인데 비용과 효율이 떨어질 것 같다는 판단하에.. 레고 짝퉁 레핀으로 구입했습니다. 도착하면 만들생각에 두근두근 ..


이번 스터디는 2017-01-22에 진행한 스터디 30주차 입니다.
각자의 삶이 힘들어서 저번 스터디 이후 4주나 지연된 스터디였네요. 그동안 어떻게 할지 생각해두고 다까먹었으니 하나씩 차근차근 진행하니 성공했네요 촬영하지못한건 너무아쉽습니다...

이 이야기는 아두이노를 하면서 느꼈던 경험이나 했던 방식 스터디 운영 방식을 나름 참고하면서 느껴보라고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살아 숨쉬는 이야기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더 노력해볼께요.

잡담

드디어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가 다음번 19회로 마무리 되겠네요. 마지막 이야기는 주말에 작성할지 다음주로 미룰지는 미정입니다. 마지막회니깐.. 더욱정성 들여서 작성해야 하니깐요...


아두이노 스터디 지난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1회) 옛날에 했던 스터디를 정리해봤습니다.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2회) 실습으로 가즈앗!.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3회) 기능을 추가하자.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4회) 우리도 RC카 생겼다!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5회) 역시 실습이 짱이다.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6회) 이런게 전문가의 느낌인가?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7회) 중간정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8회) 전문가 된 느낌이다 1/2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9회) 전문가 된 느낌이다 2/2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10회) - 미래를 향한 테스트! 1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11회) - 미래를 향한 테스트! 2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12회) - 미래를 향한 테스트! 3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13회) - 이제 제대로 해본다! 1)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14회) - 이제 제대로 해본다! 2)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15회) - 마지막 도전 1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16회) - 마지막 도전 2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17회) - 마지막 도전 3


dorothy.kim-06-02-2018-03-04.jpg
@dorothy.kim 님 감사합니다.

Sort:  

오! 이번엔 잘 작동하는군요?ㅋㅋ

네 ㅎㅎ 다행히 납땜에는 문제가 없어서 ㅋㅋ 무척 다행이었어요

감사합니다~^^
첫 포스팅 부터 차근차근 살펴봐야겠네요 ㅎㅎ

이 부족한 글을 봐주시다니.. 저야 말로 감사합니다. ㅎㅎ

우와!!! 능력자님을 제가 지금까지 몰라뵈었네요 !!! 멋져요!!
캐치마인드에서만 능력을 나타내시는게 아니었어!!!

크... 감사합니다~!!!!!!!!!!
아.. 캐치마인드 ㅋㅋㅋ 스팀잇 중독에서 조금 벗어난거 같았는데 요새 캐치마인드에 중독되서 삶이 피폐해 지고 있네요 ㅋㅋㅋㅋ

저도 실시간으로 참여하고 싶은데.. 그게 안되는 여건이라 ㅠㅠ 아쉽고 부럽습니다!! 5죽창이 유행이라죠 ㅋㅋㅋㅋ

ㅋㅋㅋㅋ 덕분에 야근을... ㅠㅠ.. 그리고 계획한 것들을 못하고 있는 현실 ㅠㅠ...
5죽창 .. 그사건은 아 .. 5죽창으로 부족했습니다. ㅋㅋㅋ

오 - 축하드려요
무엇을 만드시나 했는데
고지가 가까워졌네요 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옹오옹 점점 완성에 가까워지는 +_+

그렇죠 ㅎㅎ !!!

마지막 포스팅까지 힘내시길 바랍니다~!!^^

넵 감사합니다~~!

오오... 처음에는 이게 뭔가 하다가 완성이 보이기 시작하는거군요
이 이야기의 결말이 몹시 궁금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결말은.. 추후에 ..!

움직이는 짤보고 바로 오!!!! 했네요

멋지십니다 아시나요님 !

ㅎㅎ 감사합니다~!!

다시 해피엔딩을 향해서 달려가고 있네요~!!
레고 짝퉁이라고는 하지만 이쁩니다.
저 본체까지 씌우게 된다면~~~~~+_+
개인적으로 미니버스가 제 취향.ㅋ

저도 저게 제일 마음에 들었는데 다른 사람이 먼저 ... ㅠㅠ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620.20
ETH 3494.6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