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69. 나만 없어, 댕댕이, 냐옹이. 그리고 선생님의 애완동물? - teacher's pet

in #kr-english5 years ago

연필 영어 불이.jpg



누구나 한 마리쯤은 다 키우잖아, 댕댕이.
꺄~ 귀여워. 나만 없어, 냐옹이. 랜선 집사로 만족. ㅠ.ㅠ
가만, 그런데 선생님의 애완동물이라고? 음.. 이건 뭥미?



오늘도 색다른 영어 표현을 배워보자. 일단 단어뜻부터 살펴볼까?

teacher: 선생님
pet: 애완동물

선생님의 애완동물이라니, 무슨 뜻일까? 선생님이 교실에서 애완동물을 키우시나?

사실 이 말은 "선생님께 귀여움을 받는 학생, 권위나 권력에 아부하고 비호를 받는 세력"을 비꼬아서 하는 말이다. 선생님 말씀을 잘 듣고, 알랑방귀를 끼는 모양새가 마치 주인에게 꼬리를 살랑살랑 흔드는 댕댕이를 닮아서 그럴지도 모르겠다.



나는 온갖 애교를 다 떨면서 요렇게 권력자의 비호 아래에 숨어 있으면 된다구.


배운 단어 써먹기



A: Do you know Kimberly?
B: Of course I do. She's the teacher's pet.
A: She got accepted into a cheerleading squad.
B: What? She can't even jump on the spot without losing her balance!

A: 너 킴벌리 아니?
B: 당근이지. 선생님 귀여움 받는 애잖아.
A: 걔가 치어리딩 그룹에 들어갔대.
B: 뭐? 걔는 중심도 못 잡고 제자리 점프도 못하는 앤대!

squad: 팀, 단, 부대
cheerleading squad: 치어리딩 팀


[오늘의 English 단어] 지난 글들 최근 5개 링크입니다.
@bree1042를 팔로우하시면 더 많은 영어 단어들을 재미있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64. 내 귀에 캔디 아니, 벌레! - Earworm
65. 어깨가 차갑다고? 오십견인가? - Cold Shoulder
66. 내 다리 내놔~! - An Arm and A Leg
67. 들기름, 참기름, 팔꿈치 기름? - Elbow Grease
68. 내 동료가 돼라! 아니, 손님이 돼라? - Be My Guest!



Sort:  

맞습니다... 브리님...주변에는 종종 누군가의 펫!들이 있지요!
그런데 참 영어인데도 그 은유적인 표현이 확 와닿네요.
국제적으로 '개'에 대한 공통된 이미지가, 안 좋은 뉘앙스로도 있나봐요 ㅎㅎㅎ

개는 충실한 이미지도 있지만, 지나치게 아부하는 이미지도 함께 있는 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bree1042님

랜덤 보팅!!

소소하게 보팅하고 가요

Turtle-lv1.gif

고맙습니다. 거북이가 신이 났나 보네요. ^^

재미난 표현 잘 배우고 갑니다~

항상 들러주셔서 고맙습니다. :)

누구나 한 마리쯤은 다 키우잖아, 댕댕이

전 안키워요~ 물론 냐옹이도...ㅎㅎ
teacher's pet 이 이런 뜻이였군요!

실은 저도 안 키웁니다. ㅎㅎㅎ

알랑방구 뀌는구나. 이런 표현도 영어로 되는군요. ㅋㅋ 멋집니다.

아주 적나라한 표현이죠? 애완동물이라니. ㅋㅋㅋ

넌 나의 개야. 뭐 그런 뜻이군요. ㅋㅋㅋ 예. 장난 아니군요. ㅋㅋㅋ

Congratulations @bree1042!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28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9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Steem blockchain survived its first virus plague!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오늘도 하나 배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하루에 하나씩만 외워도 365개인데요, 그쵸?
지금은 일주일에 하나씩 올리고 있으니까, 그래도 일년이면 52개네요! :)

오늘도 재미난 표현이네요~
즐건 주말보내세요^^

씨네님도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

브리님 그럼 애제자 는 뭐라고 하나여??
궁금해졌어요~

가장 아끼는 제자, 좋아하는 제자라는 의미로 my favorite student라고 해요.
그나저나 프사 예쁘십니다!

기분 나쁜 의미군요.

네. 좋은 뉘앙스는 아니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620.20
ETH 3494.6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