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64. 내 귀에 캔디 아니, 벌레! - Earworm

in #kr-english6 years ago (edited)

연필 영어 스팀.jpg


"내 귀에 캔디 꿀처럼 달콤해 니 목소리로 부드럽게~ 날 녹여줘~" 아, 아침에 라디오에서 들었던 노래가 계속 귓가에 맴도네. 내 귀에 캔디가 아니라 라디오가 달려 있나?


Today's English word is an earworm. Ewwww~. A worm in your ear? Don't worry. It's not a real worm. If you have an earworm, it means you can still hear a catchy song or tune continually playng in your head even after the song is over. People also call it "stuck song syndrome".


<인체의 신비>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는 "오늘의 English 단어"! 드디어 얼굴 아래 목으로 내려왔었는데, 오늘은 다시 귀로 올라가고 말았다. 얼굴 부분의 단어는 다 끝났다고 (사실 더 있긴 하지만 이제 그만 몸으로 내려가 보자고) 생각했었는데, 지난 글에서 @kyunga 경아님과 얘기를 하다가 번뜩 떠오른 단어가 있었다. 너무나 재미있는 단어라 혼자만 알고 있기 아까워서 여기에 풀어본다.

242.jpg

그리하여, 오늘 배울 표현은 earworm 되시겠다.

ear: 귀
worm: 벌레

뭐? 귀에 벌레가 있다고? 으아~!!
내 귀에 도청장치가 있다~!! 아니, 벌레가 있다~!!


네 귀엔 뭐가 있니? 아, 전기밥솥이 있는 거야?
"증기 배출이 시작됩니다."



자, 일단 진정하시고. 귀 속에는 벌레도, 도청장치도, 전기밥솥도 없으니 안심하시라. 내가 잠깐 들여다봤는데 좀 지저분해 보이긴 해도 귀지밖에 없었다.

그렇다면 earworm은 도대체 무슨 뜻일까? earworm"뇌리에서 떠나지 않는 노래, 노래가 끝난 후에도 머리 속에서 계속 맴도는 노래 구절"을 뜻한다. 또 다른 표현으로는 stuck song syndrome이라고도 하는데, "머리 속에 노래(song)가 콱 박혀서(stuck)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증후군(syndrome)"을 말한다.

백 마디 설명보다 몇 줄 가사를 써 놓는 게 더 이해가 잘 가겠지? (이 글 읽고 하루 종일 노래가 머리에 맴돈다면 오늘 단어는 확실히 외워질 겁니다. ㅎㅎㅎ)

링딩동~ 링딩동~ 링 디기딩 디기딩 딩딩~
아기 상어 뚜루루 뚜루 귀여운 뚜루루 뚜루~
너는 훗훗훗~ 나는 슛슛슛~
붐 샤카라카~ 붐 샤카라카~
치어럽 베이비~ 치어럽 베이비~ 좀더 힘을 내~!
너에게 나를 맡겨 I feel good~ 이건 좀 위험해 위험해 위험해~
뚫흙뚜르르 뚫흙뚜르르 뚫흙뚜르르 따라라~
산수유~ 산수유~ 맛 좋은 산수유~

헥헥.. 이 중에 하나는 걸리겠지? ^^;;



이거 뭐야, 형?
사람들 머리 속에 earworm을 넣는 기계야. 라디오라고 해.



배운 단어 써먹기


A: I have an earworm. I can't get this tune out of my head!
B: How about listening to another song?
A: No, it'll just replace it.

A: 노래가 머리 속에서 계속 맴돌아. 선율이 머리에서 떠나질 않아.
B: 다른 노래를 들어보는 건 어때?
A: 아니야, 그럼 그 노래가 맴돌 거야.

earworm: 뇌리에서 떠나지 않는 노래
tune: 곡, 선율, 멜로디
how about ~ing: ~하는 게 어때?
replace: 대신하다, 대체하다, (~와 ~를) 바꾸다.


이름을 써주신 @tata1 님 고맙습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I'm posting a series of interesting and funny words/expressions in English for Koreans. English could be a difficult language to learn for some people, but I hope these words and expressions can keep them interested in English!


[오늘의 English 단어] 지난 글들 최근 5개 링크입니다.
@bree1042를 팔로우하시면 더 많은 영어 단어들을 재미있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59. 넌 입이 참 크구나! - Big Mouth
60. 세상의 모든 귀 - I'm All Ears.
61. 얼굴이 길어서 슬픈 짐승이여? - Long Face
62. 달콤한 이라고? - Sweet Tooth
63. 우리 사이 목과 목 사이 - Neck and Neck

Sort:  

앗! 산수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맞아요. 귀벌레 잡아먹는 산수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약의 산수유!!
잠시 잊고 있다가 다시 귓속으로 들어갔답니다. ㅎㅎㅎ

산수유...?

ㅋㅋㅋㅋㅋㅋ 아니, 내가 그걸 까먹고 있다뉘!
그거야말로 이어웜인데.
본문에 넣어야징~.알려주셔서 땡큐요. :)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작가님ㅋㅋㅋㅋㅋㅋㅋ

earworm~ earworm~
오늘 단어 계속 머릿속에 맴돌아요 ㅋㅋ

제 전략이 성공했군요. ㅎㅎㅎ

덕분에 영어단어 하나씩 배워갑니다 고마워요 :)

오호라 이런 단어가 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추억의 뚫훍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브리님 센스최고

뭐라도 하나는 걸려라 하는 심정으로 다 써봤어요. ㅎㅎㅎ

다행이네요. 수능 아직 멀어서 ㅋㅋㅋㅋ

수능날 이랬다간 돌 맞겠죠? ^^;

아하~ 이런 뜻이군요~ ^^
시험기간이 되면 듣지 말아야할 노래가 몇곡이 있죠.
오늘 저의 오답은.. 귀가 가려운 것이었습니다.
왜 귀 안쪽이 갑자기 확 가려워질때가 있쟎아요.
귀지도 다 청소를 해줬는데.

그때 우린 누가 내 욕을 하나? 막 이러죠.
그래서 그런 느낌이 아닐까.. 하고 오답을 생각해봤습니다.

그렇네요. 우린 귀가 가려우면 누가 내 얘기 하나? 내 욕 하나? 하잖아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

연두해요~ 연두해요~ 도 있어요.^^

그런가요? 사실 한국 노래 유행 못 따라간지 좀 됐어요. ㅎㅎㅎ
연두해요 라는 노래도 있군요. ^^

오 ㅎㅎㅎㅎ 예시를 보니까 무슨말인줄 알겠네요 ㅎㅎㅎ
와이프님이랑 청소하는 날 노래켜놓으니까
꼭 써먹어야겠어요!!! ㅎㅎㅎㅎ
브리님 좋은 하루되세요^^

집안일을 할 땐 노동요가 꼭 필요하죠. ㅎㅎㅎ
우부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ㅎㅎㅎ 예시를 보니 오늘 표현이 이해가 팍 갑니다!!! ^^

그렇죠? 단번에 이해가 가는 단어 이어웜!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68.07
ETH 313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