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62. 달콤한 이라고? - Sweet Tooth

in #kr-english6 years ago

연필 영어 스팀.jpg


달콤한 게 뭐가 있을까? 초콜릿, 케이크, 그리고 너의 미소? (오글오글~) sweet tooth라니, '달콤한 이'는 무슨 뜻일까?

Today's expression is a sweet tooth. What does that mean? Is a sweet tooth prone to decay? Or is it a baby tooth? No. If someone has a sweet tooth, it means they love sweet food very, very much. Kind of cute expression, I think. ;-)


<인체의 신비>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는 "오늘의 English 단어"! <인체의 신비>를 시작한 지도 꽤 된 거 같은데, 아직도 '얼굴' 부위를 못 벗어났다. 오늘 알려드릴 단어는 바로 sweet tooth이다.

sweet: 달콤한, 맛 좋은, 상냥한, 사랑스러운
tooth: 이

단어 뜻만 놓고 보면 역시나 쉬운 말이다. 달콤한 미소도 아니고, 달콤한 사랑도 아니고, "달콤한 이"라니. 이건 도대체 무슨 뜻일까?

"sweet tooth""단것을 좋아하기, 단것을 좋아함"이라는 뜻인데, 주로 have동사와 함께 쓰여서 "have a sweet tooth. 단것을 좋아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I have a sweet tooth! Come on, doughnut. You're next, cupcake.
난 단 걸 좋아해. 도넛 어서 와. 다음은 네 차례야, 컵케잌아.

유난히 단 걸 좋아한다면 I like sweet food라는 말 대신에, 다음부터는 I have a sweet tooth라고 해보자. 단 걸 좋아하는 건 내 탓이 아니다. 단지 sweet tooth를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이라고 변명하는 중..



배운 단어 써먹기


A: Did you know a new bakery opened around that corner last weekend?
B: No. Is it any good?
A: If you have a sweet tooth, you'll love it. Especially the cupcakes! They're awesome!

A: 지난 주말에 저쪽 길 모퉁이에 베이커리 새로 오픈한 거 알고 있니?
B: 아니. 거기 잘해?
A: 단 걸 좋아하면 진짜 맘에 들 거야. 특히 컵케잌! 아주 끝내줘!

bakery: 제과점, 빵집
weekend: 주말
last weekend: 지난 주말
have a sweet tooth: 단 걸 좋아하다, 단 음식을 좋아하다
awesome: 멋진, 대단한, 굉장한


이름을 써주신 @tata1 님 고맙습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I'm posting a series of interesting and funny words/expressions in English for Koreans. English could be a difficult language to learn for some people, but I hope these words and expressions can keep them interested in English!


[오늘의 English 단어] 지난 글들 최근 5개 링크입니다.
@bree1042를 팔로우하시면 더 많은 영어 단어들을 재미있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57. 말이야 방귀야? - Brain Fart
58. 딸기코도 아니고, 루돌프 사슴 코도 아니고. 갈색 코라고? - Brown-Nose
59. 넌 입이 참 크구나! - Big Mouth
60. 세상의 모든 귀 - I'm All Ears.
61. 얼굴이 길어서 슬픈 짐승이여? - Long Face

Sort:  

오늘도 또 하나 배워가네요 감사합니다 ^^

I have a sweet tooth!!

감사합니다. 여기서 언급하신 숙어만이라도 외워봐야 겠어요 ㅎㅎ

외워서 가끔 써보세요. 어디가서 잘난 척(?)할 정도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ㅎ

오늘도 머물다 갑니다. 행복으로 시작하는 하루입니다.

머물러 주셔서 고맙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Read my profile if want me to resteem your post to over 72,500 followers. @a-a-a

너의 미소?

설마 저를 말하시는 건가요? ㅋㅋㅋㅋㅋ
sweet tooth... 좋은 표현 잘 배우고 갑니다... 전 단걸 좋아하지 않지만...

맞습니다, 독거님 미소를 말하는 거였어요. ㅎㅎㅎㅎ
단 걸 안 좋아하시는 군요. 맛있는데..

아하.. 이런 뜻이었군요.
가장 단순하게 생각했어야했는데..
오늘은 늘 그렇듯.. 또 틀렸네요. ^^;

전 입에 발린 말, 내지는 아부하는 거시기.. 라고 생각했거든요.
단것은 입에는 맛있지만 이를 썩게하니~ 라고 말이죠.^^;

그럴 수도 있겠네요. ^^
매번 단어 뜻을 유추해보시니까 더 기억에 잘 남을 거 같아요. :)

제가 탁상기억만 아니면 정말 좋을텐데.. ㅜㅠ
탁상기억 : 머릿속 기억테이블에 A~G까지 있는데..
H를 올리면 A가 떨어지고, A를 올리면 H가 떨어지는..
저의 극악의 기억력이 문제죠. ㅜㅠ

오늘은 따라그리기가 아니라
영어 이야기로 돌아오셨군요~
저 같은 영어초보는
"나는 달콤한 이빨을 가지고 있다"라고 해석할 것 같네요
ㅎㅎㅎ
재미난 영어교실 앞으로도 잘 부탁합니다 ^^

그림도 그렸다가 영어도 했다가, 가끔 소설도 썼다가 한답니다. ㅎㅎㅎ
꾸준히 영어 글 올릴 테니까 관심 가져주세요. :)

sweet tooth 가지신 분들과 점심 메뉴 고르기가 참 힘들어요. 재밌게 읽고 갑니다. 공휴일 D-1. 즐거운 휴일되세요.

아, 한국은 휴일이군요. 부럽네요. ㅎㅎ

have a sweet tooth 라고 외워야겠네요 ㅎㅎㅎ
일부로 달달한거 집으면서 와이프님에게 이야기해봐야겠어요 ㅎㅎㅎ
종종 이야기하다가 생각나면 제가 한번씩 말해주면서 으쓱으쓱되고 있어요 브리님^^

원래 이 글의 목적이 "아는 단어로 잘난 척 하기"랍니다. ㅎㅎㅎ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배우고 갑니다

들러주셔서 고맙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0677.93
ETH 3360.56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