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31. 자나깨나 얼음 조심 - Black Ice

in #kr-english7 years ago

연필 영어 스팀.jpg


안녕하세요, 책 읽고 글 쓰는 Bree입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Hello, this is Bree. I'm posting a series of interesting and funny words/expressions in English for Koreans. English could be a difficult language to learn for some people, but I hope these words and expressions can keep them interested in English!

Do you know what black ice is? It's not black, just like black light isn't black. Black ice is very thin ice over the road. So thin that you can see the black asphalt underneath it. Hence black ice. It's very dangerous because drivers often don't notice there's ice on the road, but the ice can make cars go skidding. It usually appears early morning after snowing/raining at low temperature.


뭐? 감히 정부가 하는 일에 사사건건 반대를 한단 말이지?
글 쓰고 영화 찍는 예술가 나부랭이 주제에 감히~!!!!
당장 블랙리스트를 작성해라!
(이 글에는 주어가 없습니다.)

윗선의 명령을 거부할 수 없었던 (아니, 거부할 수는 있었지만 거부하기 싫었던. 거부하면 자기가 불이익을 당할 테니까.) 그들은 열심히 블랙 리스트를 만들기에 이른다.

가만 있어보자. 블랙 리스트라...

블랙핑크, 블랙박스, 블랙아이스, 블랙커피, 블랙홀...

블랙이 들어간 리스트를 열심히 만들었지만, 돌아오는 건 엄청난 호통뿐!

윗선: 이게 뭐야? 누가 이런 리스트를 만들었어???

아, 이게 아닌가? 뭔가 잘못 만들었나? 쫄아있는 그들의 귓가에 들려오는 한 마디.

윗선: 다른 건 다 알겠는데, 블랙 아이스가 뭐야? 검은 얼음이라니, 이딴 게 어디 있어? 이런 리스트 잘못 만들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 몰라? 엉?!!!


오늘 배울 단어는 블랙 아이스(black ice)이다. black(검은색)도 아는 단어고, ice(얼음)도 아는 단어인데, 도대체 black ice는 뭘까? 얼음에 검은 색을 입혔다는 건가? 단어에 분명 balck이라고 되어 있지만 사실 이 얼음은 검은 색이 아니다. Black ice는 “도로 위에 얇게 얼어붙은 얼음, 녹았던 눈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도로 위에 얇게 코팅되듯이 얼어붙은 얼음”을 뜻한다.

눈이 녹았다가, 혹은 내렸던 비가 도로 위에 남아 있다가 밤이 되어 기온이 내려가면 그것이 도로 위를 코팅하듯 얇게 얼어버린다. 차라리 눈이 안 녹아 남아 있거나 얼음이 많이 얼어 있으면 하얗게 보이기라도 할 텐데, 이런 얼음은 너무 얇게 얼어붙어 있어서 보행자나 운전자의 눈에 띄지 않는다. 그저 그 밑에 있는 도로의 검은 아스팔트 색이 비쳐 보일 뿐. 그래서 black ice라고 한다. 하지만 아무것도 없는 줄 알고 막 달렸다간 사람이 넘어지고, 바퀴가 뱅글뱅글 도는 위험한 일이 벌어질 수 있다.

우리말로 쉽게 ‘빙판길’로 번역할 수 있지만, 우리말의 ‘빙판길’은 눈에 확연히 보이는 눈/얼음도 뜻한다는 점에서 엄연히 다르다. 미국에서는 눈/비가 오고 난 후 밤새 기온이 내려갔을 때, 다음날 일기예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단어이다.

블랙 아이스는 얇기 때문에 해가 뜨고 기온이 올라가면 녹아서 금방 없어진다.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긴 하지만, 블랙 아이스가 블랙 리스트에 올라가다니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배운 단어 써먹기

A: I don't want to drive in winter.
B: Me, neither. My car once skidded on black ice. Thank God nobody got hurt.

A: 겨울엔 운전하고 싶지 않아.
B: 나도 그래. 한번은 내 차가 얼음 위에서 미끄러진 적이 있거든. 아무도 안 다쳐서 다행이었지.


이름을 써주신 @tata1 님 고맙습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지난 글들 최근 5개 링크입니다.
@bree1042를 팔로우하시면 더 많은 영어 단어들을 재미있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26. 차로 루돌프를 쳤다고? - Roadkill
27. 있잖아요, 비밀이에요. - Pig Latin
28. 메롱보다 깊은 상처만 준 너 - Blow a raspberry
29. 악마의 변호사라고? - Devil's Advocate
30. 사돈 남말하네! - Look Who's Talking!


follow_bree1042.gif

Sort:  
[링크프로젝트] "도서" 12차 고료입니다~ 행복하세요^^

https://steemit.com/kr/@soosoo/13-update-17-11-01-122


tip! 1.062

오늘도 고맙습니다! :D

오늘도 잘 배웠습니다^^ skidded on black ice!!
감사합니다

멋쟁이 영어 선생님도 안전 운전하세요! :)

정말 너무 얇아서 아스팔트의 검은 부분이 비쳐 보이는 얼음에 미끄러진 적이 있었네요 ㅋㅋㅋ 머리속에 저장하고 갑니다

블랙 아이스 조심해야해요. 특히 운전할 때!

아.. 블랙리스트... 이런 개그 계속 하시면 브리님도 블랙리스트에 오를지도 몰라요. ㅎㅎ

빙판길과는 다르다. 어떤 느낌인지 알거 같아요. 노면이 살짝 얼어있는 길 정말 위험하죠. 차도, 사람도. :)

사실 저 사진도 빙판길이죠. 진짜 black ice가 있는 사진은 못 찾았어요.

저도 블랙 리스트에 오르려나요? 전 아직 피래미라서.. ㅎㅎㅎ

호오~ 정말 단어만 봐서는 검은 얼음이 쉬이 상상되는걸요~^^
11월이네요, 브리님~ Happy November~ ^^

홈슐랭 님도 행복하고 활기찬 11월 맞이하세요! :)

그래서 언어와 단어, 문화가 참 신기한 것 같아요.
서로가 완전히 다름에도, 또 소통을 하게 해주거든요.

블랙리스트는 불통의 상징이지만,
그 아래에서 소통을 원했던 사람들이
그 어둠을 밝음으로 꺼냈으니까요.

블랙리스트를 만들라고 했을때,
블랙아이스라 적을수 있는 위트를 지닌 그들이 있어서
가능했지 않을까 싶네요.

언제나 느끼지만, @bree1042 님의 글은 그런 위트가 있어서 좋아요. ^^

맞아요. 언어가 다른데도 또 통하는 면이 있어서 신기하죠.

저의 위트를 알아봐주셔서 고맙습니다! ㅎㅎㅎ

우리 멋진 영어선생님! 브리님같은 분이 학창시절 영어샘이었다면 어땠을까 싶어요. 아마 미친듯이 영어를 하지않았을라나.,..이뻐보이고싶어서말이죠.^^

동감입니다!!! 타타님!!! ㅎㅎㅎ

좋아요. 그럼 로사리아님은 상상학교의 제 짝궁으로 하죠. 시험 볼 때 잘 부탁해요.^^

저는 뒷자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갑자기 등이 따스해지네요.^^

전 타타님 믿고 공부 안할래요!!~~ ㅋㅋㅋ

헉! 그럼...뒷자리로 예약된 플로라님에게 부탁을 해야...컨닝방법을 다시 생각해봐야겠네요.ㅎㅎㅎ

ㅎㅎㅎ 저도 여기 뒷자리에 앉아 수업 듣습니다 ㅋㅋ

와! 우리 반 넘 재밌겠어요.ㅎ 근데 앞자린 아직 아무도 없으시넹...혹시 내가 맨 앞자리...?

원래 공부 열심히 하는 학생이 맨 앞자리에 앉는 겁니다. 졸지도 못하고. ㅎㅎㅎ

우리반 학생들 너무 귀여운데요! ㅎㅎ

쉬운 설명으로 이젠 black ice 안까먹겠네요 ㅎㅎㅎ

쉽게 잘 설명이 됐나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블랙아이스
그렇군요
좋은 시간 되세요

고맙습니다. 오늘 하루도 평안하세요. :)

이제 곧 블랙 아이스가 생기겠네요. ㅎㅎ
할로윈 잘 보내고 계신가요?
행복한 11월 되세요. 브리님~^^~

벌써 11월이네요. 왠지 12월 전에 한달을 번 느낌이에요. 11월도 열심히 달려봐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451.56
ETH 3442.58
USDT 1.00
SBD 2.51